본문 바로가기

조립PC컴퓨터추천/이달의 추천PC

샌디브릿지E 쿼드채널로 폭발적인성능을.

반응형
샌디브릿지가 최신 CPU였던만큼
샌디브릿지E가 최근 발매가 되어 고급 CPU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근접할수 없는 가격때문에 좀 고민이긴하죠



총 3가지 제품이 라인업되어 발표가 되었습니다. 작년이었는데 많이 안알려졌네요
가격이 좀 있는지라 매니아 층에게만 소문이 쫘악 돌게 되었네요

우리나라에 판매되기 시작한건 2월 부터이니 별로 소문이 안난것도 당연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소문이 많이 안날꺼 같아서 제가 직접 알려드립니다.


가격만 봐도 엄청나죠. 그나마 보급형(?)에 속하는 샌디브릿지-E 3820입니다.
쿼드코어로 총 8개의 코어가 보입니다 하이퍼쓰레딩 이용되었을경우죠.

이제품이 그나마 인기를 많이 끌 제품으로 보입니다. 속도가 어마어마 하겠죠?

소켓은 2011을 사용합니다. 기존 샌디브릿지는 1155를 사용하여 H61보드나 H67,Z68등 칩에 많이 이용되었습니다.
이제 또 다른보드를 사용해야하는거죠. 그래서 업글은 1년이 지나면 어렵게 됩니다.

이제 샌디브릿지E의 보급형(?)을 보았으니 진정한 샌디브릿지E를 보셔야겠죠? 이제품은 바로 6코어를 가지고 있고 쓰레딩을 이용하여 12개 까지 보이게 만들어줍니다. 작업관리자에 12개가 보인다는이야기죠



진정한 3930K 샌디브릿지-E입니다.
쿼드채널을 지원하므로 메모리 4개를 장착하면 더욱더 성능이 올라갑니다.




샌디브릿지-E 비교 자료입니다. (자료:http://www.hardwarecanucks.com)



쿼드채널이라는게 눈에 확들어오네요. 역시 메모리는 풀뱅입니다.
저도 쿼드채널로 구성해서 샌디브릿지-E의 속도를 느껴보고 싶네요. 오버도 잘될지 의문이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