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케이스추천]올뉴한국형 케이스 Shinobi 퀄리티로승부하자

반응형
케이스 하면 어떤게 떠오르시나요? 그냥 컴퓨터 부품을 감싸고 있는 케이스라고만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미적감각을 가지고 디자인을 훌륭히 평가하고 확장성도 좋아야하고 조립할때도 편리해야하고 이렇게 많은 부분을 생각하시나요?

케이스의 가장중요한건 바로 디자인입니다. 내부성능은 눈으로 볼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케이스는 눈으로 보이는 성능입니다. 케이스가 좋아보이면 그냥 봐도 컴퓨터가 좋아보입니다. 그러므로 디자인이 가장중요합니다. 조립은 한번 디자인은 평생이죠~



LOL많이들하시죠? 그래서 컴퓨터 업글을 고민중이시라구요? 그럼 딱 맞는 케이스인 시노비 케이스가 있습니다.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케이스 옆에 창이 있는 윈도우 제품과 그냥 일반 제품이 있습니다. 추후에 사진으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가 직접 개봉해보고 만져보는 시노비 케이스는 어떨지 먼저 만나보겠습니다.

BITFENIX사의 Shinobi Window




제가 개봉해볼제품은 핑크 제품입니다. 핑크라서 LOL 캐릭의 애니와 비슷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발랄한 색상의 시노비 화이트 베이스로 되어있는것들이 주로 애니를 표현하는 제품들입니다.
그리고 검은색베이스는 사악한 칼날의 카타리나를 표현하셨다고 보시면 비슷한가요?

시노비 박스 도착! 제가 좀 굴렸더니 때가 뭍었네요. 실망 ㅠ 하지만 대반전이 기다립니다.

박스오픈 후 대반전 하얀 그리고 붉은 색이 감도는 시노비 케이스가 보입니다. 감동!~

케이스 옆부분에 보면 윈도우 제품이라서 창이 하나 달려있습니다. 요렇게 생긴게 시노비 윈도우입니다. 그냥 판으로  막혀있다면 시노비 일반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튜닝효과와 간지효과를 느끼시려면 당연히 윈도우 제품을 선택해야겠죠.

전체 외관 샷입니다. 화이트가 저렴해보이지 않는 깔끔한 화이트에 분홍라인이 예술입니다.
앞에 있는 간지 마크는 심플하게 딱 하나가 박혀있습니다. 두개있었으면 어쩔...


전면 부분에 있는 상단 USB커넥터와 스피커 ,마이크, 그리고 전원버튼 ,R 리셋버튼이 있습니다.
깔끔한 구성이 돋보입니다. 파란색 USB는 3.0을 가르킵니다. 온보드 방식으로 보드에서 지원되면 바로 케이블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바로 제가 사용하는 시노비 케이스 입니다. LOL 애니 코스프레와 같이 있으니 더욱더 이뻐보이는군요. 실제 느낌이 더 깨끗해보이는거 같습니다.


제가 좀 어둡게 찍었는데 그래도 화이트 빛은 죽지 않습니다. 심플깔끔고급을 한번에 가지고 있는 케이스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통풍은 스트라이크X처럼 말할것없이 상단,전면,후면 기본 1개의 팬이 장착되어 있으며 하단 2개와 각각 1개씩 추가로 장착을 할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통풍망을 붙여 먼지를 걸러주며 깔끔한 투명쿨러로 더욱더 디자인에 신경을 써서 보기에도 좋아보입니다. *^^*
후면은 하나의 팬만 사용가능합니다.
팬의 진가는 전원을 연결했을때 나타납니다. 은은한 LED가 사용자의 만족을 두배로 해드립니다.


시노비 케이스의 두가지 종류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왼쪽이 시노비 일반 / 우측이 시노비 윈도우 입니다. 확실히 구분이 가시죠?

- 코스프레 전문팀인 스파이럴캣츠 분들의 LOL 코스튬 플레이 사진입니다. 케이스보다 이쁘시면 안되요~~~

케이스 내부 탐색!

시노비 케이스 내부 사진입니다. 화이트색이 그대로 이어 지는 내부 사진입니다. 역시 깔끔하네요. 때탈까봐 걱정하시는분들 걱정 뚝! 손으로 만져도 때가 잘 안타게 되어있더라구요.


USB3.0과 USB2.0케이블입니다. 보드에 연결면 하면 전면 USB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간편하죠.

디스크 드라이브 연결하는 부분입니다. 간편한 원터치 방식입니다.

요렇게 살짝 돌려빼면 바로 되는군요.

상단 시디롬 연결 부분인데 더욱더 편리한 원터치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케이블정리가 편리한 내부 판 뒤로 뺄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좁은 공간이 아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서 선정리에 아주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PCI카드를 장착시에 쉽게 나사를 조일수 있도록 손으로 할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2개의 고무홀이 추후 선(수냉쿨링)을 밖으로 뺄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블랙케이스 역시 강한 느낌을 주는데 화이트가 요즘 대세이니 전 화이트로 하겠습니다! 색상은 역시 취향인거 같습니다. 블랙&화이트!!

상단 USB와 전원부 내부 사진입니다. 튼튼하게 잘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다른 특별한 점은 없네요^^ 궁금해서 열어봤습니다. 나중에 상단 팬 추가시 열어야 되기 때문에 미리 열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상단 팬 연결 부분입니다.

2.5인치 가이드가 하나 기본제공이 됩니다. 뒤로 빼는게 아닌 전면으로 빼는거랍니다~ 열심히 당겼다는^^;
SSD연결시에 유용할거 같습니다

혹시 블랙이 맘에 드시는건 아니죠? ^^ 화이트가 대세입니다~

시노비 케이스의 로고와 케이스 모서리 부분의 깔끔한 마감 처리. 이건 정말 크린~ 스럽습니다.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는 악세사리들. 메뉴얼이 영어라서 조금 아쉽지만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으므로 패스. 나사와 케이블타이는 늘 들어있는 악세사리들.. 그리고 케이스 아래 붙일수 있는 고무고무입니다. 나사도 화이트면 안되나요?

케이스 전체 실 사이즈입니다. 케이스를 구매하시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야할 부분이기도 하죠.



직접 실측해보았습니다. 케이스 선택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실제 스펙도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이상으로 케이스의 전체적인 부분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금쓰는 스트라이크X도 맘에 들고 잘쓰고 있는데 요렇게 이쁜 케이스로 교체할수 있다는게 너무 좋습니다. 이번 주말은 이제 케이스 이사 작업을 실시 해야겠습니다. 그전에 간단 개봉기와 케이스 살펴보기 였습니다. 살짝 기대가 되시나요?

아참 그리고 동시에 발매된다는 아웃로 케이스가 있다고 합니다. 시노비와 같이 출시가 된다고 하는데 이 제품을 맡아준 소나가 이뻐서 같이 소개합니다. 저도 직접 만나보진 못했으니 소나님의 소개로만 같이 만나보시죠~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기 위한 짤막소개입니다^^



케이스도 이젠 디자인이라는걸 외치는 한사람으로서 정말 좋은 케이스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예전 심플 깔끔을 넘어선 디자인의 영역으로 만들어진 케이스들 앞으로도 더 많이 기대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시노비 윈도우 케이스 개봉기를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__________________^
좋은 케이스 샤셔서 좋은 집안 분위기를 꾸며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