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파란닷컴 서비스 종료 알림. 안녕 PARAN

반응형

파란닷컴이 이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집니다.

paran고객센터에서 공지가 떴네요

 

파란 서비스 종료 

 

 

 

 

파란종료에 대한 문의를 보실수 있습니다

 

종료일정은 6월 15일부터 10월 4일까지 입니다.

마감은 7월 31일날 서비스 마감입니다.

블로그는 모두 티스토리로 이관된다고합니다

다음에서 인수했나보네요. 다음 주식 폭등인가요?

 

 

 

 

이제 고객께 공지되었고

유료상품들도 다 환불이 되는군요

 

파란닷컴은 종료에 따른 고객님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메일과 블로그는 Daum communications 과의 협력을 통해 Daum 메일과 TISTORY로 서비스가 이전됩니다.

기존의 파란메일 주소로 메일을 주고받을 수 있고, 블로그 포스트 및 자료도 그대로 유지됩니다.

파란에 등록한 본인의 데이터를 PC에 보관하기를 원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안전하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백업 가능한 데이터는 메일, 웹쪽지, 블로그, 클럽의 데이터이며 7월 2일~10월 4일 까지만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란종료FAQ”를 참고하여 주세요.
서비스 종료로 인해 고객님들께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사과 메시지를 올리고는 이제 안녕합니다

 

 

 

 

정말 아쉬운일입니다. 하나씩 포털이 사라지고 있으니 말이죠

이제 크게 두가지로 다음과 네이버 인가요?

 

내 PC에 자료 다운받기 5단계
  1. 파란 로그인
  2. 다운 받을 서비스 선택(이메일/ 블로그/ 클럽/ 쪽지)
  3. 이메일 주소 입력(다운받을 수 있는 경로를 이메일로 발송함)
  4. 2~5일 내 이메일로 경로(url) 수신
  5. 수신 받은 경로(url)로 이동하여 내 자료 다운로드

 

자료를 받으실분은 위 단계에 걸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공통 FAQ
Q. 파란닷컴은 왜 종료하나요?
KTH는 ‘스마트 모바일’ 시대에 맞춰 진정한 스마트 모바일 사업에 자원과 역량을 집중하려고 합니다. 지금은 본격적 모바일 시대로
가는 변화의 시기로 KTH는 이 변화의 물결에서 스마트 모바일로의 전환을 선택했고 기존 유선서비스인 파란닷컴 서비스를 종료하는
어려운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파란닷컴을 아끼고 이용해 주신 모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며, 저희 KTH는 앞으로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에
역량을 집중하여 고객님께 사랑 받는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Q. 서비스 종료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닷컴 서비스 종료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서비스 종료 사용자 공지 : 2012년 6월 15일 14시

기간제 유료 상품 환불 : 2012년 6월 22일

사용자 데이터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오픈 : 2012년 7월 2일 07시

최종 종료일 : 2012년 7월 31일 24시

사용자 데이터 백업/이전 신청 페이지 종료 : 2012년 10월 04일 24시

Q. 파란닷컴의 모든 서비스가 종료가 되는 건가요?
포털 파란에서 제공되던 모든 서비스가 7월 31일 24시 부로 종료가 됩니다.
다만, 파란 아이디로 이용이 가능했던 Allstar와 Playy, 하트콘, 비즈프리 서비스는 기존의 아이디로 계속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종료 되는 서비스 : 초기화면, U2, 검색, 지도, 뉴스, 카툰, 심리, 클럽, 증권, 보험, 주소변경서비스, 쇼핑, 경품쟁이
전화번호, 메일, 블로그

유지 되는 서비스 : Allstar, Playy, 비즈프리, 하트콘

Q. 사용 기간이 남은 상품의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사용 기간이 남은 상품은 2012년 06월 14일을 기준으로 남은 기간에 따라 일할 계산하여 환불해 드립니다. 환불 방법은
환불 대상자에 대해 6월 22일 파란 캐쉬로 일괄적으로 재충전이 됩니다.
Q. 파란 캐쉬를 환불하고 싶은데요?
취소된 금액은 우선 파란 캐쉬로 지급이 되며, 고객의 요청에 의해 현금환불이 가능합니다. 현금환불 시 서비스 종료의
건으로 7월 31일 18시 까지 환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Q. 이미 충전한 파란 캐쉬는 어떻게 되나요?
파란 캐쉬는 파란 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 서비스에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파란 캐쉬는 2012년 8월 1일 00시 부로 H캐쉬로 명칭이 변경됩니다.
Q. 서비스가 종료 되면 자동으로 회원 탈퇴가 이루어지나요?
파란의 포털 서비스는 종료하지만 파란의 아이디로 이용했던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는 서비스를 계속합니다. 따라서
파란이 종료한다고 해서 회원 자동 탈퇴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회원 탈퇴를 원하시는 고객님은 직접 회원 탈퇴를 해야 하며,
기존 아이디로 Allstar와 Playy, 비즈프리를 이용하고자 하는 분께서는 탈퇴를 하지 말아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을 탈퇴하면 회원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을 탈퇴하시면 약관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즉시 개인정보가 삭제됩니다. 다만 결제 정보는 최대 5년간 보관이
됩니다. 회원을 탈퇴하면 사용자 백업/이전 신청이 불가능하오니, 회원 탈퇴는 반드시 백업/이전을 완료한 후에 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서비스를 종료하면 파란 이메일은 어떻게 되나요?
파란 메일 서비스는 종료되지만 다음으로 이전을 하면 기존에 사용하시던 메일 주소로 송수신이 계속 가능합니다. 7월 2일 07시부터
백업 기능 및 Daum 이전기능이 제공됩니다. 10월 4일 24시 이후부터는 백업 및 이전신청이 불가능하게 되므로, 파란 메일로
주요소식을 받아보시던 고객님께서는 반드시 2012년 10월 4일 24시 종료 전에 백업 또는 이전신청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