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2013년도 Microsoft MVP에 선정되었습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2013년 새해부터 좋은 소식이 생겼습니다. 이번년도 MS MVP로 계속 활동 하게 되었습니다.

조마조마 했던 발표가 메일로 와있더군요.

 

 

 

 

 

정확히 12시 되면 발표가 됩니다.

그래서 1월 2일 12시에 바로 받아볼수가 있었습니다.

 

 

MVP 시상 제도 정보

1990년대 초부터 Microsoft는 MVP 상을 수여함으로써 전 세계 MVP의 우수한 활동을 표창했습니다. MVP는 각자의 풍부한 지식과 실제 경험 및 공정하고 객관적인 의견을 자유롭게 공유하여 일반 사용자가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을 개선합니다. 기술 커뮤니티에 참여한 1억 명 이상의 사용자 중에서 4,000명 정도가 Microsoft MVP로 인정받았습니다.

MVP는 열정, 지식 및 노하우를 공유하여 기술 커뮤니티에 크게 기여합니다. 한편 MVP는 기술 커뮤니티에 속한 많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요구 사항을 듣기 때문에 Microsoft와 매우 중요한 사용자 의견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MVP는 Microsoft 직원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제공받은 독립적인 전문가입니다. MVP의 리더십을 인증하고 MVP의 노력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Microsoft는 대개 MVP에게 Microsoft 제품에 미리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제품 설계, 개발 및 지원과 관련한 특화된 피드백 및 권장 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90여 개의 기술 부문에서 선정되는 MVP는 Microsoft의 글로벌 고객 기반과 Microsoft 기술의 다양성을 반영합니다. 새 MVP의 상당수는 중국, 러시아, 한국 등과 같은 신흥 시장과 가나, 네팔, 카자흐스탄 등과 같은 소규모 시장을 대표합니다.

MVP 요약

  • 90여 개의 국가에 거주

  • 거의 40개에 달하는 언어로 대화

  • 매년 1,000만 개 이상의 질문에 대답

  • 약 90가지 Microsoft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 제공

 

 

 

 

 

올한해도 MS MVP로 활동하면서 많은 윈도우팁들을 공유하면서 보내야겠습니다.

MVP라는 미션을 받았으니 그에 맞는 행동으로 보답해야겠죠^^

 

 

 

올 한해도 열심히 ! 화이팅 하겠습니다.

 

 

MVP에 대한 간단한 궁금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질문1: Microsoft MVP 상이란 무엇입니까?
대답1:
Microsoft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 상은 매년 지난 12개월간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Microsoft 관련 기술 커뮤니티에 기여한 바가 큰 Microsoft 기술 커뮤니티의 우수 회원에게 수여합니다.

 

질문2: MVP 상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대답2:
기술 커뮤니티는 지식을 자유롭고 객관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여, 모두에게 유익한 독립적이고 실질적인 전문 지식의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합니다. Microsoft MVP 상은 다른 기술 커뮤니티 회원과 적극적으로 지식을 공유하는 전 세계의 우수 기술 커뮤니티 리더를 표창합니다.

 

질문3: Microsoft는 MVP를 어떻게 선정합니까?
대답3:
전 세계 1억 명의 기술 커뮤니티 참여자 중에서 약 4,000명이 MVP입니다. 동료, Microsoft 직원 및 MVP가 우수한 기술 커뮤니티 구성원을 추천합니다. Microsoft 직원으로 이루어진 패널에서 매년 기술 커뮤니티의 질적 양적 수준과 영향력에 대해 피추천인의 기여도를 심사합니다. 현재의 MVP는 Microsoft의 글로벌 고객 기반과 풍부한 기술을 반영합니다.

 

질문4: Microsoft MVP는 모든 Microsoft 기술과 제품에 대한 전문가입니까?
대답4:
아니요. 대다수 MVP가 여러 제품 또는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을 보유하고 있지만, 모든 Microsoft 기술 또는 제품에 대한 전문가는 아닙니다.

 

질문5: MVP가 Microsoft를 대표합니까?
대답5:
아니요. MVP는 Microsoft 직원이 아니며 Microsoft를 대표하지도 않습니다. MVP는 Microsoft로부터 기술 커뮤니티의 우수한 성과를 인정하는 상을 받은 독립적인 제3자입니다.

 

질문6: Microsoft MVP는 Microsoft로부터 비용을 지급받습니까?
대답6:
아니요. MVP 시상 제도에서는 핵심 프로그램 제공의 일환으로 약간의 서비스와 기타 혜택을 제공하지만, MVP는 Microsoft로부터 어떠한 금전적인 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질문7: Microsoft MVP 상은 얼마동안 지속됩니까?
대답7:
MVP 상의 자격 기간은 1년입니다. 이 기간 동안 MVP 수상자는 Microsoft MVP라고 자신을 거리낌 없이 소개하고 부상(副賞)으로 주어진 모든 권한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