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여러가지/웰빙&다이어트

등여드름 없애기 대작전

반응형
매 일 저자극 샤워
얼굴만 딥 클렌징할 것이 아니라 보디 청결에도 신경 쓸 것. 항균 효과가 있는 티트리 성분의 보디 클렌저나 여드름 피부용 비누를 사용한다. 샤워 볼에 거품을 충분히 낸 뒤, 거품으로 감싸듯 부드럽게 닦아내고 말끔하게 헹구어낼 것. 피지가 고여 오돌토돌한 상태 거나 누렇게 익은 여드름이라면 주 1~2회, 섬세한 알갱이의 스크럽을 이용해 살살 문질러 제거해준다. 단 여드름이 나지 않은 팔이 나 다리까지 사용하면 건조해질 수 있으므로 주의.

진정 효과 있는 토너 사용
샤워를 못 한 날은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한 뒤, 화장솜에 적셔 여드름이 난 부위를 깨끗하게 닦아준다. 끈 적한 질감의 고보습 토너나 화이트닝, 안티에이징 등 다기능 토너는 유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피할 것.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기
매일 깨끗하게 샤워한 뒤, 보디 전용 여드름 제품을 발라주면 효과적. 전체적으로 넓게 분포되어 있다면 스프레이 타입을, 부분적으 로 심하게 화농된 상태라면 스폿이나 에센스 타입을 선택한다. 둘 다 사용할 경우 순서는 묽은 질감의 스프레이 타입이 먼저.

★ DO = 녹차 패팅이나 냉찜질로 진정
빨갛게 부어오른 화농성 여드름은 열기를 식혀주는 것이 우선. 차갑게 한 녹차 티백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진정은 물론 피부가 맑 아지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진정 토너를 적신 화장솜을 가볍게 얼렸다가 두드리듯 발라주는 것도 굿. 너무 차가우면 오히려 자극이 되 니 주의.

침구와 속옷은 면으로
피부에 가장 먼저 닿는 속옷이나 침구도 보디 여드름에 영향을 미친다. 통풍이 잘되는 면 소재가 베스트로 자주 세탁해 청결을 유지 할 것.

스트레스와는 굿바이
매일 샤워를 하고 주변 청결에 신경 쓰는데도 보디 여드름이 기승을 부린다면 턱 주변 등 얼굴에도 여드름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 스트레스가 원인이거나 위나 장 등 내장 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한의원이나 스트레스 클리닉의 진단을 받아볼 것.


■ 보디 여드름 악화시키는 바보짓

목걸이나 금속 소재 어깨끈
특히 땀이라도 나는 날엔 피부에 자극을 주어 짓무르거나 가려움증을 유발하기 쉽다. 꼭 하고 싶다면 차라리 플라스틱 소재가 안전.

찜질방이나 사우나 즐기기
특히 빨갛게 부어오른 화농성 여드름이나 갑자기 여드름이 악화된 경우는 쥐약. 피부에 자극을 줄 뿐 아니라 염증을 악화시키니 주 의.

★ DON'T =보일 때마다 짜기
보디 피부는 얼굴보다 두꺼워서 여드름의 크기도 크고 흉터도 잘 생긴다. 따라서 함부로 짜거나 뜯어내면 곪거나 파 이기 쉬우니 저절로 떨어질 때까지 손으로 만지는 것은 삼갈 것.

여드름 연고 바르기
전문의 처방 없이 여드름이나 알레르기 연고를 바르면 모세혈관이 확장되는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함부로 약을 복용하는 것 도 피할 것.


■ needs

1. 부부잽
브랜드 베네피트, 용량 6ml, 가격 2만8천원
울긋불긋한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염증을 예방해준다.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 가능.
2. 안티 블레미시 솔루션즈 보디 트리트먼트 스프레이
브랜드 크리니크, 용량 100ml, 가격 3만2천원
피부 청정과 항균 작용으로 여드름을 케어해준다. 사용이 간편한 스프레이 타입.
3. 놀마덤 데일리 안티 트러블 스크럽
브랜드 비쉬, 용량 125ml, 가격 2만5천원
항균 작용의 미세한 알갱이가 고인 피지를 깨끗이 제거한다. 얼굴과 보디 모두 사용 가능.
4. 놀마덤 안티 트러블 응급스틱
브랜드 비쉬, 용량 0.25g, 가격 1만8천원
피부 트러블 완화와 붉은기 커버를 동시에 해결해주는 멀티 스킨케어 컨실러.
5. 티트리 & 레몬오일 인비거레이팅 보디워시
브랜드 더 바디샵, 용량 250ml, 가격 1만1천원
주성분인 티트리 오일이 트러블을 가라앉히고 청결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보디 클렌저.
6. 안티 블레미시 솔루션즈 스팟 트리트먼트 젤
브랜드 크리니크, 용량 15ml, 가격 3만2천원
붉은기와 염증을 완화시켜 즉각적인 치료 효과를 발휘하는 고농축 트러블 케어 젤.

※ 보디 여드름, 1분 안에 커버하기
베스트는 여드름 피부 전용 컨실러를 사용하는 것. 스킨케어 기능이 있는 BB크림이나 오일프리 파운데이션을 면봉에 묻혀 톡톡 두드려주어도 OK.



| 에디터 : 최규연 | 포토그래퍼 : 이준호 | 자료제공 : 에꼴 |

반응형

'생활속의여러가지 > 웰빙&다이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피의 7가지 효능!!  (1) 2008.06.10
완소쌩얼 대작전!!  (1) 2008.06.10
섹시쇄골뼈 만들기!!  (2) 2008.06.02
의자스트레칭  (1) 2008.05.30
최강뱃살 정리하자!!!  (2) 2008.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