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A/S/윈도우 8

[발표] WINDOWS 8.1 PREVIEW 만나보기

반응형

윈도우 8.1일 금일 발표가 되었습니다. 아직 정식버전은 아니며 미리보기 버전입니다.

 

 

 

윈도우 8.1이 무엇인가?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와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는 Windows 8.1(윈도우 8.1)의 시험판 버전입니다. Windows 8(윈도우 8)을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PC로 여가를 즐기고 생산성을 유지하며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와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는 개인 설정, 검색, 앱, Windows 스토어, 클라우드 연결이 강화되었으며 Windows(윈도우)에서 기대할 수 있는 보안과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장치들, 특히 차세대 최신 터치 장치에서 잘 작동합니다.

여기에 누구보다 먼저 프리뷰를 체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최종 제품을 더 완벽하게 만들 것입니다.

제품과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Windows 8.1 Preview 제품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세요.

 

파일로도 첨부해두었으니 윈도우8.1에 대해 더 알고 싶으면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Windows 8 1_Product-Guide_Korean.pdf

ISO 파일은 아직 제공되지 않습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는 Windows 스토어를 통하여 설치하거나 ISO를 사용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ISO 파일은 내일 중으로 이 사이트에 공개될 예정이므로, 나중에 다시 확인해 주세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용 ISO 파일은 한국어를 비롯하여 아랍어, 영어(미국), 중국어(번체), 중국어(간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터키어를 지원합니다. ISO 파일 설치와 Preview(프리뷰)의 구체적인 배송 방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FAQ의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설치 방법"을 참조하세요.

 

지금 바로 설치해보시 싶으신분들은 바로 설치 가능합니다.

윈도우8의 서비스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Windows 8.1 Preview: FAQ

모두 표시

Windows 8.1 Preview가 무엇인가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와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는 Windows 8.1(윈도우 8.1)의 시험판 버전입니다. Windows 8(윈도우 8)을 기반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되어 PC로 여가를 즐기고 생산성을 유지하며 원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와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는 개인 설정, 검색, 앱, Windows 스토어, 클라우드 연결이 강화되었으며 Windows(윈도우)에서 기대할 수 있는 보안과 안정성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속도가 빠를 뿐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장치들, 특히 차세대 최신 터치 장치에서 잘 작동합니다.

여기에 누구보다 먼저 프리뷰를 체험해 보실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드백을 수렴하여 최종 제품을 더 완벽하게 만들 것입니다.

제품과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Windows 8.1 Preview 제품 가이드를 다운로드하세요.

누구나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체험해 볼 수 있나요?

숙련된 PC 사용자만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나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프리뷰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아직 개발 중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했을 때의 장점과 단점을 비교해 보아야 합니다. 프리뷰 릴리스를 설치하면 다양한 새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지만 정식 출시된 Windows(윈도우) 버전에서는 볼 수 없었던 오류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사항에 모두 해당하는 경우에만 프리뷰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최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고 새 기술을 시험하는 것을 즐깁니다.

  • PC를 백업하고, 하드 드라이브를 포맷하고, 운영 체제를 새로 설치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 PC에 문제가 발생해도 별 어려움 없이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소프트웨어를 자주 업데이트하는 것에 개의치 않습니다.

  •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테스트한 후에 이전 운영 체제를 복원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추고 있으며 설치 미디어나 복구 미디어가 있거나 만들 수 있습니다.

경고 src

경고

  • Windows RT(윈도우 RT)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를 설치한 후에 Windows RT(윈도우 RT)를 복원할 수 없습니다.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의 최종 버전이 출시되면 최종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PC에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를 설치할 수 없는 경우 PC 제조업체에 문의하세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는 데 따르는 위험이 있나요?

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와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는 안정적이며 철저한 테스트를 거쳤지만 최종 제품은 아닙니다. PC의 작동이 중단되거나 중요한 파일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는 백업해야 하며 집 또는 직장에서 기본으로 사용하는 PC에서는 프리뷰를 테스트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과 같은 문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백신 소프트웨어 또는 보안 프로그램 등의 소프트웨어 설치 또는 작동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 프린터, 비디오 카드 또는 기타 하드웨어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 회사 또는 가정 네트워크에 액세스하기 어렵습니다.

  • 일부 파일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프리뷰를 설치하기 전에 위험 요소와 장점을 모두 고려해야 합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에 대한 시스템 요구 사항은 무엇인가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는 Windows 8(윈도우 8)을 구동하는 것과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원활하게 작동합니다.

  • 프로세서: 1GHz 이상

  • RAM: 1GB(32비트) 또는 2GB(64비트)

  • 사용 가능한 하드 디스크 공간: 16GB(32비트) 또는 20GB(64비트)

  • 그래픽 카드: MicrosoftDirectX 9(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엑스 9) 그래픽 장치(WDDM 드라이버 포함)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의 경우에는 PC에 Windows RT(윈도우 RT)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10GB의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이 필요합니다.

경고 src

경고

  •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사용하려면 Microsoft 계정으로 PC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컬 계정을 만드는 옵션은 Windows 8.1(윈도우 8.1)의 최종 릴리스에서 제공됩니다.

특정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추가 요구 사항:

  •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64비트 설치의 경우 CPU에서 CMPXCHG16b, PrefetchW, LAHF/SAHF를 지원해야 합니다.

  • 터치 기능을 사용하려면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태블릿이나 모니터가 필요합니다.

  • Windows 스토어를 방문하여 앱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려면 인터넷 연결이 활성화되어 있어야 하며, 화면 해상도가 1024x768 이상이어야 하고, Microsoft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 인터넷 연결이 필요합니다.(ISP 요금이 적용될 수 있음)

업데이트하기 전에 Windows(윈도우)에서 시스템의 적격성을 검사하여 시스템에서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리뷰는 어떤 언어로 제공되나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는 한국어를 비롯하여 아랍어, 영어(미국), 중국어(번체), 중국어(간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포르투갈어(브라질), 러시아어, 스페인어, 스웨덴어, 터키어를 지원합니다.

참고 src

참고

  • 현재 PC에 설치된 언어와 다른 언어로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면 파일만 유지할 수 있습니다.

  •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하고 언어 팩이나 LIP(언어 인터페이스 팩)를 설치한 경우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면 기존 설치 항목이 제거됩니다.

내 장치와 프로그램에서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가 작동할까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와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RT 8.1 프리뷰)는 Windows 8(윈도우 8)과 Windows RT(윈도우 RT)를 실행하는 동일한 장치와 프로그램에서 작동합니다. 경우에 따라 장치나 프로그램이 작동하지 않거나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을 제거하고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한 후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새 버전이 출시될 때마다 Microsoft는 모든 앱과 장치에 대해 높은 수준의 호환성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호환성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기 위해 수천 가지의 앱과 장치를 정기적으로 테스트하고 고객 의견을 수집합니다. 그러나 보안과 시스템 유틸리티 같이 Windows(윈도우)의 내부 부분과 연관되는 경우처럼 전체 Windows(윈도우)에서 일반적으로 호환되지 않는 몇 가지 등급의 제품이 있습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장치와 앱의 제조업체와 긴밀히 협력하여 Windows가 출시될 때 작동하는 버전이 준비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기본 장치 기능을 위한 드라이버는 "내장"됩니다. (즉, Windows 이미지의 일부로 제공됩니다.) 여기에는 저장소, 네트워킹, 입력, 디스플레이 등을 위한 드라이버가 포함됩니다. 이러한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Windows 설치를 완료하고 인터넷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태가 되면 Windows 업데이트나 장치 제조업체에서 추가 드라이버를 얻을 수 있습니다.

Media Center를 포함한 Windows 8 Pro(윈도우 8 프로)를 가지고 있으며 Windows 스토어를 통해 Preview(프리뷰)를 다운로드한 경우 Windows Media Center(윈도우 미디어 센터)를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ISO 파일을 사용하여 Preview(프리뷰)를 설치한 경우 Windows Media(윈도우 미디어)가 제거되며 원본 Windows 8 Pro(윈도우 8 프로) 팩 또는 Windows 8 Media Center(윈도우 8 미디어 센터) 팩 제품 키를 사용하여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특정 장치나 프로그램에 대한 호환성 정보를 보려면 Windows 8 호환성 센터를 방문하세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한 경우 파일, 설정, 앱 등을 유지할 수 있나요?

ISO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만든 이동식 미디어에서 PC를 시작한 경우 업데이트 시 앱, Windows(윈도우) 설정, 개인 파일 등을 유지할 수 없습니다. 다음 표는 현재 PC에서 실행 중인 Windows(윈도우) 버전에 따라 업데이트 시 유지할 수 있는 항목을 보여 줍니다.

현재 실행 중인 Windows(윈도우) 버전을 확인하려면 현재 실행 중인 Windows 운영 체제가 무엇인가요?를 참조하세요.

다음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 유지 가능한 항목

Windows 8

Windows 설정, 개인 파일, 대부분의 앱

Windows RT

Windows 설정, 개인 파일, 대부분의 앱

Windows 7

개인 파일

Windows Vista

없음. 미디어에서 부팅하고 새로 설치를 수행해야 함

Windows XP

없음. 미디어에서 부팅하고 새로 설치를 수행해야 함

Windows 8.1(윈도우 8.1)의 후속 버전을 설치하게 되면 개인 파일은 유지할 수 있지만 앱은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Windows 8.1 Preview를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는 방법에는 Windows 스토어를 통하거나 ISO 파일을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프리뷰를 사용할 수 있는 13개 언어 중 하나로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하는 경우에는 Windows 스토어에서 프리뷰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토어에서 설치하면 설치 미디어를 만들 수 없고 Windows 스토어에서 프리뷰를 곧바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Windows RT(윈도우 RT)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스토어를 통해서만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를 통해 업데이트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Windows 8.1 Preview 다운로드를 참조하세요.

경고 src

경고

  • 프리뷰를 사용할 수 있는 13개 언어가 아닌 다른 언어로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하는 경우에는 ISO 파일을 사용하여 설치해야 합니다.

  • Windows 8 Enterprise(윈도우 8 엔터프라이즈)를 실행하는 경우에는 ISO 파일을 사용하여 프리뷰를 설치해야 합니다.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하는 경우 ISO 파일을 사용하여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려면 Windows 8(윈도우 8) 제품 키가 있어야 합니다. 최종 버전의 Windows 8.1(윈도우 8.1)로 업데이트하려면 활성화를 위한 Windows 8(윈도우 8) 제품 키가 있어야 합니다. Windows 8(윈도우 8) 내에서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ISO(.iso)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ISO 파일을 두 번 탭하거나 두 번 클릭합니다.

  • setup.exe를 두 번 탭하거나 두 번 클릭하고 단계를 따릅니다.

Windows XP(윈도우 XP),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 또는 Windows 7(윈도우 7)을 실행하는 경우 ISO 이미지를 다운로드하고 이를 사용하여 부팅 가능한 DVD 또는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만들어 Windows 8.1 Preview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src

참고

  • 설치 중에 펌웨어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려면 Windows 업데이트에서 필요한 모든 업데이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 설치 중에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려면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하거나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앱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설치를 시작한 후에 중지한 경우 관련 Windows 업데이트를 제거해야 합니다. 제어판을 열고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검색합니다. Microsoft Windows 범주를 찾아서 KB2849636을 제거합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려면 제품 키가 필요한가요?

Windows 스토어를 통해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하는 경우에는 제품 키가 필요 없습니다.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에는 제품 키: NTTX3-RV7VB-T7X7F-WQYYY-9Y92F를 입력해야 합니다.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제거할 수 있나요?

프리뷰 제거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전체 시스템을 초기 설정 상태로 복원할 수는 있습니다.

PC에 Windows 8(윈도우 8)이 사전 설치된 경우 PC 복구를 사용하여 Windows 8(윈도우 8)으로 다시 복원할 수 있습니다. 개인 파일은 그대로 유지되지만 PC에 내장되어 있던 앱이 아닌 다른 앱의 경우에는 다시 설치해야 하며 Preview(프리뷰)를 사용하면서 설치한 앱은 Windows 8 스토어에서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PC 복구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PC 복원, 복구 또는 다시 설정을 참조하세요.

Windows XP(윈도우 XP), Windows Vista(윈도우 비스타) 또는 Windows 7(윈도우 7)을 실행하는 경우에는 프리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이전 운영 체제로 되돌리려면 PC와 함께 제공된 DVD 복구 또는 설치 미디어를 통해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복구 미디어가 없는 경우 업데이트하기 전에 PC 제조업체에서 제공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PC의 복구 파티션에서 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PC 제조업체 웹 사이트의 지원 섹션을 확인하세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설치한 후에는 PC의 복구 파티션을 사용하여 이전 버전의 Windows(윈도우)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경고 src

경고

  • Windows RT(윈도우 RT)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Windows RT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Windows RT 8.1(윈도우 RT 8.1)의 최종 버전이 출시되면 최종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Windows 8(윈도우 8)을 실행하고 ISO 파일을 사용하여 프리뷰를 설치한 경우에는 프리뷰를 제거할 수 없습니다. PC와 함께 제공된 복구 또는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여 Windows 8(윈도우 8)을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복구 미디어가 없는 경우 USB 복구 드라이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USB 복구 드라이브 만들기를 참조하세요.

피드백은 어떻게 전달할 수 있나요?

피드백을 제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Windows 8.1 Preview 포럼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이 전문 포럼을 통해 수천 명에 달하는 Windows 매니아들이 제품을 테스트하고, 자신의 경험을 올리고,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온라인 커뮤니티에 참여합니다. 특히 Windows 8.1의 향후 버전에서 해결되었으면 하는 문제를 발견한 경우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포럼에서 문제에 대한 '버그 보고서'를 올릴 수 있습니다. 글을 올릴 때는 Microsoft 테스트 환경에서 재현할 수 있도록 어떤 문자 또는 메시지가 나타났는지 적어주고 그 외 정보도 모두 알려주세요. Microsoft는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포럼을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환경 개선을 위해 추가로 정보를 더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어디에서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지원을 받을 수 있나요?

질문을 하고 다른 Preview(프리뷰) 테스터와 Microsoft 지원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온라인 포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단,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를 비롯하여 시험판 소프트웨어에 대한 기술 지원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기업과 IT 전문가를 위한 Windows 8.1 Preview(윈도우 8.1 프리뷰) 정보는 어디에서 얻을 수 있나요?

기업을 위한 Windows 8.1 Preview(Windows 8.1 프리뷰)의 경우 기업을 위한 Windows 8.1에서 자세한 혜택에 대해 알아보세요.

IT 전문가를 위한 Windows 8.1 Preview의 새로운 기능을 읽어보고, IT 전문가용 최신 리소스, 팁,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는 Springboard Series Insider를 구독하세요.

Windows 8.1(윈도우 8.1)용 앱을 개발하고 싶습니다. 어떤 리소스를 사용할 수 있나요?

디자이너와 개발자는 Windows 개발자 센터에서 시작을 위한 리소스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개발자를 위한 Windows 8.1 Preview 제품 가이드에서 새로운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무료 도구, SDK, 샘플 코드를 다운로드하여 바로 앱 개발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