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운영방법 및 방문자 수 늘리는 비법 900만달성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꽤 되었는데 드디어 900만 방문자를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숫자는 의미없지만 방문자는 의미가 있어야겠죠^^ 아이러니 한 말이지만 방문자가 없다면 블로그가 과연 운영이 될까요? 그냥 일기장이 더 좋을수도 있습니다. 블로그란 서로 소통하는 곳이랍니다

 

처음 시작하시는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약하나마 지식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블로그 만드시기 바랍니다.

 

제가 블로그를 운영한지도 엄첨 오래 되었네요. 운영하면서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운영방법 및 방문자 수 늘리는 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블로그와 카페를 운영해보신분은 알겠지만
방문자수에 아주 민감해지기 마련입니다.
처음 블로그를 개설하고 보자면 자기혼자만 접속해있는
아주 기이한(?)현상이 나타납니다.
물론 이제 시작이다보니 모르니까 그렇겠죠.

하지만 이제 하루방문자수 100 , 1000 그리고 10000까지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누적방문자수 900만 방문자 블로거가 말하는 블로그 카페 방문자수 늘리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건 끈기와 노력 그리고 열정입니다.
이 세가지가 없다면 처음 부터 그만 하시는게 도움이 됩니다.

   



전 이렇게 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MVP 자격을 획득하기도 하고 IT블로거로도 활동중이랍니다


가장 중요한게 뭐라구요?
블로그카페 방문자수 높이는 가장중요한 방법 3가지

끈기 & 노력 그리고 열정!


위 3가지가 갖추어졌다면 이제 방문자 올리는 방법을 키워드로 알아보겠습니다.


1. 주제를 반드시 정해서 시작하라

IT나 미용,뷰티,운동,다이어트 등등 자신이 할 분야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정확히 정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저것 최신소식 퍼나르는건 시간낭비+돈낭비+미래불투명입니다.

2. 검색엔진에 반드시 등록하라.

네이버,다음,구글 등 유명 포털에 자신의 블로그나 카페를 등록하십시요.
무료로 등록이 되며 무료로 알릴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알려야 오죠. 금이 뭍혀있어도 알아야 가지죠. 뭍혀있는 금은 그냥 돌맹이일 뿐입니다.

3. 매일 꾸준히 1개의 포스팅은 적어라

매일매일 1개의 포스팅은 기본입니다. 여기서 끈기와 노력이 필요합니다
매일 일기장도 못적는 내가 어떻게 할까? 할 수 있습니다. !! 노력과 끈기를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십시요. 때돈 벌려면 장사를 하러 가시구요 방문자를 높이려면 포스팅을 하십시요.

4. 제목을 잘 지어라

항상 포스팅을 할때 제목은 중요하게 생각해서 지으십시요
그냥 대충적은 제목은 보지도 않습니다. 물고기에 대해 적는다면 물고기 이름을 꼭 적어주시고 패션에 대해 적는다면 반드시 모델명과 가방이름을 꼭 적어주시고 올려야 사람의 눈길을 끕니다. 제목=홍보 입니다. 내용보고 오지 않습니다. 제목보고 방문합니다


5. 가끔 이슈되는 내용도 다뤄라

태권도 자신있다고 태권도에 대한 글만 좌르륵 올린다면 지루해질것입니다. 다양한 자기 삶이라던지 최신 이슈되는 내용도 적어보시기 바랍니다. 방문자가 더 많이 늘어날 것입니다. 실시간 검색어를 활용하세요. 너무 잦은 활용은 스팸포스팅이 될 뿐입니다. 적절히 자신의 스토리와 엮어주시기 바랍니다.

6. 이웃을 많이 사귀고 왕래하라

블로그나 카페의 경우 이웃분들이 많이 생깁니다. 이땐 항상 방문하고 답방해주는 인사를 해야합니다. 품앗이 같은 거지만 추후에는 인연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좋은 인연이 되어 서로 도와주고 정보 주고 받다 보면 오프라인까지 친해지기도 합니다.

7. 처음을 기억하라

내가 처음 왜 블로그나 카페를 시작하게 되었는지를 항상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초심을 잃는 순간 블로그와 멀어질 수 있으며 끈기와 노력 그리고 열정이 식을수 있습니다. 초심을 잃지 않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제 이웃들 중에도 많은 분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이웃들이 생겨납니다.

8. 방문자 수가 곧 파워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방문자수에 연연하지 말자라는 말은 틀린말입니다. 블로그나 카페는 누구를 위한 사이트이기 때문에 반드시 방문자가 있어야지만 살아남고 돌아가는 것입니다. 방문자가 바로 파워블로거를 만들어주고 파워카페를 만들어줍니다. 그 중심에는 물론 나의 노력과 열정이 들어있겠죠.

9. 항상 이웃을 벤치마킹 하라.

내 블로그 내 카페 이외에도 이웃 카페를 항상 주시하고 감시(?) 해야합니다. 어떻게 스킨을 설정하고 어떤글을 적으며 어떻게 덧글을 달고 활동하는지를 유심히 살펴봅니다. 그럼 거기서 노련함이 뭍어나는 이웃님들의 노력이 보입니다. 그걸 따라하는겁니다.



마무리를 하며....

이 외에도 노력할 부분을 찾는다면 더 많을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