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Apple 소개정보

드디어 발표된 아이폰5S 외형 스펙 가격 정리

반응형

아이폰 5S 3가지 색상이 맞습니다

이제 공개된 아이폰5S를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외형부터 스펙 가격까지 모두 말이죠

 

아래 사진은 애플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아이폰 사진들입니다

5S는 3가지 색상으로 나열되어있으며

 

 

 

5C는 저가형이라 컬러풀하게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습니다

한국사이트에도 이미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먼저 아이폰 5S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외형부터 알아보자면

두께 7.6mm 와 무게 112g 정말 가벼운 폰입니다

 

iPhone 5는 새로운 기준을 세웠습니다. Apple의 엔지니어와 디자이너들은 7.6mm에 불과한 두께에 무게는 112g도 채 나가지 않는 공간에다 이제껏 보지 못한 수많은 기술을 집약했었죠. 이를 위해서 아예 많은 새로운 부품이 디자인되거나 기존의 부품조차 새롭게 다시 디자인되어야만 했습니다. 그리고 그 결과 믿을 수 없이 얇고 가벼우면서 성능은 매우 강력한 스마트폰이 탄생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고려해볼 때 iPhone 5는 iPhone 5s를 위한 최고의 출발점이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이렇게 높은 기준을 뛰어 넘는다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려운 도전이었지만, 결국 무게와 크기는 늘리지 않고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된 iPhone 5s를 만드는 데 성공했습니다.

 

 

 지문센서의 혁신!

 

 

최초의 iPhone은 스마트폰을 가장 자연스럽게 다루는 방법인 '터치'라는 개념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습니다. 노래를 듣기 위해 터치. 웹 서핑을 하기 위해 터치. 그리고 사진을 찍을 때도 터치. 이 모든 것의 시작점은 바로 손가락이었습니다. 이제 우린 터치를 아주 당연한 다음 단계로 끌어 올리고자 합니다. 바로 지문 인식 센서인 'Touch ID'로 말이죠. 지문은 그 자체로 완벽한 패스워드입니다. 항상 가지고 다닐 수 있고, 본인 외에는 아무도 사용할 수 없죠. 하지만 그걸 차치하더라도 내 폰이 날 알아본다는 상상은 참 매력적이죠. 주인의 특성을 배워가는 폰, 쓰기 위해 패스워드를 기억했다가 입력할 필요가 없는 폰인 거죠. 지문 센서의 위치 역시 지극히 자연스러운 곳으로 선택했습니다. iPhone에서 모두가 가장 자연스럽게 터치할 수 있는 부분, 당연히 홈 버튼이겠죠. 하지만 이 조그만 공간에 센서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집약하는 것이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바이오인식 전문가와 하드웨어 엔지니어로 구성된 팀이 센서 기술 작동 원리를 새롭게 설계하여 새로운 디자인의 혁신적인 홈 버튼을 만들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레이저로 절삭된 사파이어 크리스털 재질의 홈 버튼 표면은 손가락 이미지를 정전식의 터치 센서로 전송하고, 터치 센서는 이미지에 담긴 피부 표면을 읽어 지문을 인식합니다. 홈 버튼을 둘러싼 스테인리스스틸 링은 손가락을 감지하고 센서를 작동시켜 신호 대 잡음비를 향상시킵니다. 그다음 소프트웨어가 지문을 읽은 후 일치 여부를 확인하여 iPhone의 잠금을 해제하죠. 이 모든 것은 대단히 앞선 기술로 쓰는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움직입니다. 전혀 그 존재가 느껴지지 않죠. 그저 iPhone의 잠금을 해제하는 것이 어느 날 갑자기 무척 간편해졌다는 생각만 들 뿐입니다.

 

 

CPU는 A7칩 보조CPU는 M7 칩

 

 

 

A7칩은 세계 최초의 64비트 스마트폰이라고합니다.

평범하게 빠른 게 아닌 정말 빠른 A7 칩을 경험해 보세요. 새로운 A7 칩은 기존의 A6 칩보다 최대 2배 더 빠른 CPU 및 그래픽 성능을 제공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A7 칩이 탑재된 iPhone 5s가 바로 세계 최초의 64비트 스마트폰이라는 사실입니다. 데스크탑 컴퓨터 수준의 아키텍처가 굉장히 얇은 폰에 탑재된 셈이죠. 게다가 iOS 7은 64비트 기기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기 때문에 A7 칩의 성능을 최대로 활용합니다

 

최대 40~56배까지 속도 향상

 

새로운 M7 보조 프로세서는 iPhone 5s의 효율성을 더 향상시키기 위해 디자인되었습니다. M7 칩은 A7 칩의 처리량을 줄여주기 위해 가속도계, 자이로스코프 및 나침반의 모션 데이터를 수집하므로, 앱을 실행할 때 A7 칩을 작동시키지 않고도 모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M7 칩은 모션 데이터 수집 전용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A7 칩보다 더욱 적은 전원으로 수집 작업을 처리합니다. 이러니 배터리 성능이 좋을 수밖에요.

 

 

 

카메라 해상도는 어떨까 ? 무지 궁금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이미 속도는 빨라졌으므로 카메라 화소!!

 

일단 기능을 올련것으로 확인되며

더 커진 이미지 센서와 조리개 그리고 빛에 대한 감도 증가로

사진이 더 선명하고 잘찍힌다고합니다

 

그래서 화소가 얼마냐고요!!

카메라는 8백만 화소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약간 아쉽긴합니다.

 

 

아이폰5S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

Touch ID 지문인식 입니다

나만의 아이디로 폰의 잠금화면을 연다? 아이폰의 특허죠

 

 

 

아 정말 편리해졌습니다

지문인식이라니.

노트북에서도 이미 있었던 기능이지만 이걸 폰으로 가져오는게 바로 기술이죠

 

 

 

 

 

3가지 색상~ 정말 골드 버전 많이 팔릴듯합니다

 

실버(화이트) . 그레이로 나온다고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가격입니다

언락폰 아이폰5S기준으로 아래가격입니다

16GB는 저렴하게 나온듯합니다

 

 

 

 

 

 

 

5S의 특징 정리

1. A7 CPU 64비트 빠른 프로세어

2. 페이스타임 HD

3. Touch ID 지문인식

4. 골드색상 추가

5. 용량은 16,32,64GB

6. 화면크기 4인치

7. 카메라 8백만화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