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불법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어떻게 되나?

반응형

우리가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는 다 정품인가? 불법인가?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의 경우 불법복제를 사용하는게 많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MS에서는 정품온라인 인증을 시도 하고 있으며

시디키가 각각 배포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창과 방패처럼 이를 무력화하는 툴들이 나와서 불법으로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됩니다

정품처럼 둔갑 하려면 분명 누군가의 손을 거쳐야하던지 불법툴을 이용해야합니다. 이때 바이러스나 해킹툴이 설치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가 내게 미치는 위험성과 피해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불법복제소프트웨어란?

 

일반적으로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와 같은 소프트웨어 저작권 침해는 컴퓨터 소프트웨어의 불법 복제 및 배포 등의 행위를 말합니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의 피해는 당신의 상상을 초월합니다.
불법 복제 Windows를 설치할 경우 PC가 위험한 멀웨어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멀웨어는 웹캠 해킹,
암호 및 데이터 도용 또는 시스템 충돌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정품 Windows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면 PC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본인과 본인의 PC를 바이러스, 피싱등의 다양한 위험요소로부터 안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2013년 마이크로소프트 컴퓨터 보안조사에 의하면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은 다음과 같은
6가지 주요 위험요소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불법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위와 같은 위험성에 노출이 됩니다

 

1. 누군가가 지켜보고 있다

 

PC가 정상적으로 작동한다고 해서 과연 안전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트로잔 바이러스나 백도어를 포함한 일부 멀웨어를 통해 범죄자는 당신의 PC를 해킹하거나, 웹캠을 원격 조정할 수 있고 은밀한 순간까지 촬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모르는 사이에 누군가 당신을 지켜볼 수 있습니다.

 

2. 누군가 당신의 소중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다.

 

불법 복제 Windows를 사용하고 있다면 회사의 기밀 데이터, 혹은 개인 사진 등 중요하고 개인적인 데이터들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는 PC 성능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시스템 크래쉬(System Crash)로 인해 중요 데이터가 삭제되기도 하며 잦은 작동 멈춤으로 작업중인 데이터를 잃을 수도 있습니다.

 

 

3. 누군가 당신의 돈을 인출해갈 수 있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가 사용자에게는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수단이지만 해커에게는 사용자 계좌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통로가 됩니다. 해커들은 키 입력을 모니터링하는 간단한 멀웨어를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에 심어두었다가 조직적으로 암호와 계좌 정보를 도용하여 사용자 모르게 계좌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4. 당신의 PC가 보안에 취약해 집니다

 

대부분의 불법 복제 Windows는 내장된 보안 기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PC 성능이 저하되었더라도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더욱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대부분의 불법 복제 Windows는 내장된 보안 기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PC 성능이 저하되었더라도 문제를 제대로 해결하지 못하고 더욱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5. 정품PC보증 혜택을 상실하게된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를 다른 경로를 통해서 설치하신 적이 있나요? 설치 중, 전체 하드 디스크가 멀웨어에 감염되어 PC 보증서(warranty)가 무효화되는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정상적인 보증 수리를 못 받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6. 바이러스 확산의 주범이 될 수 있다.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에 바이러스를 심어 PC를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한대의 PC를 감염시키려는 목적이 아니라 해커가 원하는 것은 악성 바이러스의 확산에 있습니다. 당신의 가족, 친구 그리고 동료에게까지 악성바이러스를 퍼뜨리고자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바이러스가 PC에 침투하게 되면 사용자의 주소록을 통해 이메일 및 SNS친구들에게 자동으로 악성 바이러스 스팸이 보내지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