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마이크로소프트 MS MVP란 무엇인가?

반응형

마이크로소프트 MS MVP란 무엇인가? 궁금하셨죠? 지금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개요부터 말씀드리고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MS MVP 개요

 

  • 개요
  •  

    2002년에 Microsoft는 30명의 커뮤니티 책임자들에게 MVP Award를 수여했습니다. 그때 이후로 커뮤니티는 회원이 105명까지 커졌습니다.  국제 캠페인의 지역화가 가장 중요한 국가에서는 MVP가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하는 데 중대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제품 수명 주기 단계 동안 Microsoft 제품 팀에 귀중한 의견을 전달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한국의 MVP는 세미나 발표자로서 지식 및 전문 지식을 활발히 공유해 왔으며, 주로 2주에 한 번씩 진행되는 공적 상호 작용과, 이벤트 지원, 출판 및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이러한 공유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MVP는 대학생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음으로써 영향력을 발휘할 차세대 주자와도 연계해 왔습니다.  전체적으로 MVP는 Microsoft에서 고객의 충성 및 제품을 최적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책임자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Microsoft MVP(Most Valuable Professional) Award는 Microsoft 제품에 대한 여러분의 열정, 기술 전문 지식 및 실질적인 지식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한 뛰어난 독립적 커뮤니티 리더에게 Microsoft에서 감사를 표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기술 커뮤니티를 지원하고 발전시키려는 Microsoft 약속의 일부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및 소셜 미디어가 나타나기 전에도 많은 사용자들이 기술 커뮤니티에서 아이디어와 모범 사례를 기꺼이 공유해 왔습니다.
     
      Microsoft는 이러한 사용자들이 기술 채택과 발전에 이바지하고 고객들이 Microsoft 제품을 사용하도록 지원한 공로를 인정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Microsoft MVP Award가 탄생되게 되었습니다. 약 20년 전에 37명의 기술 커뮤니티 리더를 MVP로 선정했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4,000명이 넘는 MVP가 있습니다. 이들은 매년 90개 이상의 국가에서 40가지가 넘는 언어로 천만 가지 이상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으며 90가지에 달하는 Microsoft 기술 분야에 대한 Microsoft 제품과 글로벌 커뮤니티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MVP가 되는방법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한 자료도 준비했습니다

     

  • MVP되기
  • MVP는 Microsoft 기술에 대해 열정을 가지며, 뛰어난 기술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다른 사용자들이 기술을 최대한 활용하도록 자발적으로 돕고 기술 커뮤니티에 중대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점을 인정 받은 사람들입니다.
     
    이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1억명 이상의 소셜 및 기술 커뉴니티 회원 중에서 매년 약 3,800명이 MVP로 선정됩니다.
     
    MVP는 Microsoft와는 독립적으로 별도의 의견 및 관점을 가지며 매일 연계하는 커뮤니티 회원들의 생각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MVP 후보는 다른 기술 커뮤니티 회원, 현재 및 이전 MVP, 커뮤니티 리더를 파악하고 있는 Microsoft 직원이 선정합니다.
     
    어느 정도는 제품 및 제품 수명 주기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MVP의 확정된 기준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평가되는 일부 조건에는 Microsoft Answers, TechNet 및 MSDN와 같은 온라인 포럼, wiki와 온라인 콘텐츠, 컨퍼런스와 사용자 그룹, 팟캐스트, 웹 사이트와 블로그, 기사와 서적 등에 대한 기여도가 포함됩니다.
     
    각 후보자의 기여도는 같은 해 동안의 다른 후보자의 기여도와 비교됩니다. 활동 중인 MVP는 매년 새 후보자와 동일한 수준의 검토를 받습니다.
  • MVP 후보 선정
  • MVP가 되려면 Microsoft 관련 소셜 및 기술 커뮤니티에 자발적으로 좋은 영향을 미쳐야 하며 뛰어난 실력으로 커뮤니티를 이끌고 다른 사람과 적극적으로 기술 지식을 공유해야 합니다.
     
     
    여러분이 후보로 추천되시면 즉시 알려드릴 것입니다. MVP Award 커뮤니티에 관심을 보여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MS MVP에 대한 간단한 FAQ를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Microsoft MVP Award란 무엇입니까?
    Microsoft MVP (Most Valuable Professional) Award는 이전 12개월 동안 오프라인 및 온라인 Microsoft 관련 기술 커뮤니티에서 활약한 기여도에 따라 우수한 Microsoft 기술 커뮤니티 회원에게 매년 수여되는 상입니다.

     

     

    질문 2: MVP Award를 수여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기술 커뮤니티는 자유롭고 편견 없는 지식의 교환을 이룰 수 있도록 하므로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독립적인 실전 전문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안정적인 소스를 만들어냅니다. Microsoft MVP Award는 다른 기술 커뮤니티 회원과 활발하게 지식을 공유하는 뛰어난 기술 커뮤니티 리더를 인정하는 상입니다.

     

     

    질문 3: Microsoft는 MVP를 어떻게 선정합니까?
    전 세계의 1억 명에 달하는 기술 커뮤니티 참가자 중에서 약 4,000명이 MVP입니다. 동료, Microsoft 직원 및 MVP가 뛰어난 기술 커뮤니티 회원을 후보로 추천합니다. 매년 Microsoft 직원으로 구성된 패널이 기술 커뮤니티에 미친 영향력의 질, 양, 수준을 고려해서 각 후보자를 검토합니다. 현재의 MVP는 Microsoft의 글로벌 고객 기반 및 기술 범위를 반영합니다.

     

     

    질문 4: Microsoft MVP는 모든 Microsoft 기술과 제품에 대하여 전문가입니까?

    아닙니다. 많은 MVP가 하나 이상의 제품이나 기술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갖고 있지만 모든 Microsoft 기술이나 제품에 전문가인 사람은 없습니다.

     

     

    질문 5: MVP는 Microsoft를 나타냅니까?
    아닙니다. MVP는 Microsoft 직원도 아니고 Microsoft 대신해서 입장을 표명하지도 않습니다. MVP는 Microsoft로부터 기술 커뮤니티에서의 뛰어난 활약을 인정 받아 수상한 독립적인 개인입니다.

     

     

    질문 6: Microsoft MVP는 Microsoft로부터 급여를 받습니까?
    그렇지 않습니다. MVP Award Program은 핵심 프로그램 서비스의 일부로 약간의 서비스와 기타 혜택을 제공하지만 MVP가 Microsoft로부터 금전적인 보상을 받지는 않습니다.

     

     

    질문 7: MVP Award의 유효 기간은 얼마 동안입니까?
    MVP Award는 1년 동안 지속됩니다. 이 기간 동안 MVP Award 수상자는 본인을 Microsoft MVP로 알릴 수 있으며 이 상에 포함된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질문 8: Microsoft가 MVP에게 기대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MVP 지위는 지난 기여도를 토대로 부여되므로, Microsoft는 커뮤니티 예절, 전문성 및 MVP 행동 규범과 모든 Microsoft 커뮤니티 회원에게 요구되는 커뮤니티 규칙에 대한 준수 여부 정보만 MVP에게 요구합니다. 이러한 규칙은 Microsoft Communities Rules of Conduct 페이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질문 9: 어떻게 하면 Microsoft MVP가 될 수 있나요?
    이전 연도 동안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 기술 커뮤니티에 대한 기여도에 따라 동료 또는 Microsoft가 MVP Award 후보를 지명합니다. 각 후보자의 기여도는 같은 해 동안의 다른 후보자 기여도와 비교하여 수상자가 결정됩니다.  후보자는 공개 포럼, 뉴스그룹, 타사 웹 사이트, 사용자 그룹, 행사 발표 사이트, 웹 보드, 블로그, 소셜 미디어 사이트 및 wiki를 비롯한 기존 및 새 커뮤니티에서 선정됩니다. 현재 MVP는 90개 이상 국가에서 선정되고 40개에 달하는 언어를 사용하며 약 90가지 Microsoft 기술에 대해 전문 지식을 공유합니다. 본인이나 다른 사람을 후보로 추천하려면 MVP 후보 선정 페이지를 방문하십시오.

     

     

    질문 10: Microsoft 직원도 MVP가 될 수 있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Microsoft 직원은 MVP가 될 수 없습니다.

     

     

    Q11: Microsoft MVP로 선정되기 위한 요구 조건이 있나요?
    예. 모든 Microsoft MVP는 18세 이상이어야 합니다.

     

     

    질문 12: Microsoft MVP가 18세 이상이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Microsoft는 미성년자의 안전과 개인 정보를 보호합니다. 미성년자는 18세 미만으로 정의됩니다. 미성년자의 안전을 위해 MVP Award Program은 2006년에 모든 Microsoft MVP 수상자를 18세 이상으로 규정하는 정책을 수립했습니다.

     

     

    질문 13: Microsoft MVP의 연락처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나요?
    수상자 페이지에서 정보 기재를 허가한 현재 MVP 목록을 찾을 수 있지만 개인 정보 및 보안상의 이유로 모든 MVP의 연락처 정보가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

     

     

    질문 14: MVP Award Program 팀에 연락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MVPGA@microsoft.com 은 MVP Award Program 팀의 공식 연락처입니다. MVP 또는 MVP Award Program과 관련해서 질문이나 의견이 있으면 저희에게 보내 주십시오.

     

     

    MS MVP : http://mvp.microsoft.com/ko-kr

    MS 한국 MVP : http://krmvp.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