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저렴한네비게이션 추천 JOY N5 직접사용기

반응형

네비게이션 저렴하면서 좋은걸 찾으신다면 JOY N5를 한번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이전에 N7을 구입했었는데 이번에는 N5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N5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군더더기 없이 딱 네비에만 충실하며 원하는 가격으로 무제한 맵 업데이트가 매력입니다.

 

아마 이글을 읽으시는분들은 스마트폰으로 네비를 쓰려고 하니 불편하고 네비를 하나 사려고 하니 비싸서 저렴한 네비를 찾으시는분들이 보실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다른 부가기능도 필요없다 딱 네비만 되는걸로 저렴한 네비게이션 추천 해봅니다.

 

N5 모델 자세히 보니 기존의 5인치 내비게이션의 제품들과 달리 듀얼코어 CPU(500MHz + 250MHz)를 장착하였고 800*480 해상도를 가진 LCD 장착, 대용량 메모리(본체 4G, SD카드 8G :총 12G 중 풀버전의 맵과 시스템파일 공간을 제외하고 약 7G의 여유공간 확보)가 기본적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5인치의 스마트폰과 같은 크기화면으로 아주 가성비에 중점을 둔 제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뭐 DMB 이런건 저에게는 필요없으니까요. 길만 잘 알려주면되고 맵업데이트만 잘 되는걸로 찾았으니까요.

 

 

구성품 리스트

 

구성품 : 내비게이션 본체, 8G SD메모리카드, 시거잭 케이블, 거치대, 사용자설명서, 보증서, SD카드 커넥터, 맵 시리얼(설명서 내 부착)

 

오늘은 나들이를 직접 해보았습니다.

 

JOY N5 네비게이션 직접 운행 사용기

 

 

 

일단은 제가 이전에 사용하는 거치대에 연결해보았습니다. 연결만 하면 바로 전원이 들어옵니다. 00:00분. 시간은 GPS가 연결되면 자동으로 동기화 됩니다.

이젠 정식 거치대에 장착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GPS연결시간은 짧은시간안에 바로 연결됩니다.

 

접착력도 좋고 한번에 딱 붙는군요

 

 

 

 

 

 

블랙으로 깔끔하게 옆에서도 잘보입니다.

화면이 너무 않좋으면 이렇게 대낮에 거의 안보일텐데 저렴하면서 화면이 좋아서 좋습니다

 

 

 

 

다양한 검색옵션도 똑같이 지원합니다. 맵이 지니 맵이므로 다른 맵들과 다를게 없습니다. 8GB메모리 기본지원으로 풀버전 맵으로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으니까요

 

 

 

예전에전 이렇게 갤럭시탭으로 TMAP을 사용했었습니다. 가지고 다니기도 귀찮고 전화오고 하면 불편해서 네비 기능만 딱 있는 제품으로 알아보던중 좋은 제품을 만난거죠. 예전에도 7인치 하나 삼촌 사준적이 있었는데 만족도가 좋아서 또 알아본거죠

 

 

 

자세한 사진 정보로 운전자에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좌우 나뉘어 져서 표시를 잘 해주고 지금 있는 강변북로도 잘 표시해줍니다.

 

도착시간도 우측아래에 나옵니다

 

 

 

안전운행도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해두어서 감시카메라 위치와 속도를 잘 표시해줍니다.

전체가 번쩎이면서 주의를 줍니다.

 

 

 

검색옵션도 추천 고속 무료 최단 등 잘 지원이 됩니다.

원래 네비게이션이 가장 중요한게 자세한 설명과 잘 보이느냐입니다.

 

맵좋은건 기본이겠고 무료 업데이트 역시 잘 알아보셔야합니다.

 

 

이렇게 자세히 빠지는 길도 알려줍니다

서울은 갈림길이 너무 많아서 자세한 지도가 없으면 다른길로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경험담이죠.

 

이렇게 좌우 길을 잘 보여줍니다. 맵은 안심하셔도 됩니다. 화면 역시 가독성이 좋아서 운전하면서도 참고할 정도로 잘 보입니다.

 

 

야간에도 집으로 오면서 직접 사용해보았습니다. JOY N5 네비게이션 야간 화면입니다.

낮보다 더 뚜렷한 화면이라서 보기에 너무 편했습니다.

 

 

 

5인치면 왠만한 요즘 스마트폰 크기라서 작다고 느끼지도 않고 딱 좋다라고 느낍니다.

 

 

검색속도와 GPS 찾는속도 역시 빠르게 작동하여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운전하면서 다시 검색하기는 좀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지정을 잘 해두고 이동하는게 좋습니다.

 

동영상도 포함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구매시에 도움이 되시라고 포함해둡니다.

 

 

 

 

스펙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기본 정보 스펙

 

모델명 : N5
출시일 : 2014년 2월
시판가격 : 129,00원 (오픈마켓 별로 할인이 진행 되며, 119,000원 ↓ 구입가능 - 에누리/다나와)
제조사 : (주)조이에이브이 (OEM)

 

 

◎ CUP : SiRF Atlas V 500MHz (Core), 250MHZ (DSP) for GPS
◎ Memory : 내장 4G, SD카드 8G (지도 내장)

   - 내장 4G, SD카드 8G를 채택함으로써 멀티미디어의 확장성을 향상함. A사는 4G로 지도가 설치 된 상태에서는 여유공간이 300Mb가 채 안 돼 멀티미디어(동영상 재생, MP3 플레이 등)기능을 사용하기엔 용량이 부족하며, B사의 경우 8G SD 카드로의 업그레이드를 옵션상품으로 별도의 추가금(약 2만원)을 받고 판매하고 있음. 그에 비해 N5는 내장메모리에 3G이상의 공간, SD카드에 4G이상의 여유공간이 있어 멀티미디어 기능을 보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음. 내구성이 옾은 MLC 타입에 Class 10 제공. SD메모리카드로도 빠른 맵 실행이 가능함.


◎ LCD : 5"인치(12.7cm) TFT (해상도 800 * 480)

   - 800*480 TFT LCD로 480*272인 (A사) 보다 월등한 화질은 자랑하며, 800*480이지만 화면이 흐린 (B사)의 제품에 비해 전체적인 밝기의 시안성이 좋음.
◎ GPS : SiGE SE4150, (Receiver) SiRF Always Fix
◎ O/S : Windows CE 6.0
◎ Map : 현대엠앤소프트 지니 2D V6.2

   - 사용자가 가장 많은 현대엠앤소프트 GINI 2D 6.2V이 설치 되어 있으며, 맵 업데이트 비용은 평생 무료.
◎ Power : DC 12V ~ 24V(최대 30V)

◎ 구성품 : 본체, 8G SD메모리카드, 시거잭, 거치대, 사용자설명서, 맵 시리얼(설명서 내 부착)

 

그거에 충족을 하는게 바로 Joy N5가 되겠습니다

그럼 하나씩 어떤 제품인지 알아봐야겠죠?

일단 맵은 풀버전으로 8GB 설치가 가능합니다. 기본 8GB를 제공합니다.

 

 

 

내장 4GB를 지원하므로 외장디스크가 고장일때도 맵을 설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단 중요한게 터치 반응과 GPS연결 시간이 되겠습니다.

맵은 인증된 맵이므로 전혀 걱정이 없습니다.

 

맵을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정품 인증서를 등록해야합니다.

 

설명서와 주어진 GINI 사용자 메뉴얼 제일 첫장에 시리얼이 있습니다

 

제품등록하기 링크 :: http://www.hyundai-mnsoft.com 

 

 

 

 

그리고 맵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면됩니다

 

 

 

용량은 약 30메가 조금 넘습니다. 받아서 압축을 푼후에 설치 후 맵업데이트를 하면됩니다.

마이크로 SD카드가 들어갑니다.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연결하려면 반드시 리더기가 있어야하니 꼭 없으신분은 구입해서 맵업데이트를 하시기 바랍니다.

 

 

 

 

 

장점

 

1. 저렴한가격

2. 충실한 네비 기능 빠른 성능

3. 외제차에도 쓰이는 GINI 맵 평생업데이트

4. 심플한 5인치 화면

5. 빠른 8GB Micro SD 카드 제공 (맵 풀버전 설치가능)

6. 맵 업데이트의 편리함

7. 배터리 없이 USB케이블로만 전원인입가능

8. 170도 정도의 가시각

 

단점

 

1. 배터리 와 DMB 부재 (가격을 위한 선택)

2. 7인치에 비해 조금 작은 화면

 

 

 

총평.

 

정말 네비게이션이 요즘 스마트폰에서 다 되다보니 찾는사람이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네비를 하기에는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차량연결 , 네비중 전화 연결 , 배터리 광탈 등등 문제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20~30만원의 고가 네비를 사기에도 돈이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나온게 바로 Joy N5인거 같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내게 필요한 네비기능만 있으니 이보다 좋을 수가 있을가요? 네비만 찾는다면 고민없이 선택하셔도 됩니다.

 

 

 

상품 상세 페이지 보기.
http://gmkt.kr/gdl_YI
주식회사 조이에이브이 홈페이지.
www.joyav.com
조이 내비게이션 블로그 및 페이스북
http://blog.naver.com/joy_av   /   www.facebook.com/joyavnavi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