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롤패치로 인해 많은 점이 바뀌었습니다. 어떤게 바뀌었는지 알아보고 빨리 수정해야하겠습니다. 룬 변경이 가장크다고 보면되겠습니다

룬 방어력 변경등 많은 부분이 변경되어 바꿀걸 빨리 바꿔야겠습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게임 로비

게임 로비에서 방의 생성 이력을 더 정확히 알 수 있도록 약간의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게임 로비를 생성한 플레이어가 방장 권한을 다른 플레이어에게 넘기면 해당 플레이어의 상태가 '참여함'이 아니라 '방장'으로 표시됩니다. (다음 패치부터 '개설자'로 수정됩니다.)

 

편리한 팀 구성

팀원이 챔피언, 포지션, 역할군 등을 확정하지 않은 상태라면 팀장의 화면엔 선택 중임을 나타내는 애니메이션이 표시됩니다.

이제 팀장이 먼저 친구를 초대한 후 챔피언, 포지션, 역할군을 설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초대 현황이 제대로 업데이트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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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메시지

가독성을 높이고 사용 언어에 관계 없이 좀 더 일관된 게임 플레이를 경험하실 수 있도록 골드 획득 및 치명타 적용 시의 텍스트 메시지를 변경했습니다.

골드 획득은 이제 '골드'가 아니라 금화 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치명타 적용은 이제 느낌표가 아니라 폭발하는 듯한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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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 업데이트


그라가스

그라가스의 근접 전투 능력이 상향됩니다! 취중 분노는 다음 기본 공격을 강화해 적의 최대 체력에 비례해 증가하는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몸통 박치기는 적중한 적을 기절시키고 뒤로 밀어냅니다. 대신, 술통 굴리기에 둔화 효과가 추가되긴 하지만 술통 굴리기와 술통 폭발 피해량이 감소되어 장거리 공격력이 하향되죠. 역시 술통으로 적을 쓰러뜨리는 저격수보단 뚱뚱하고 호전적인 싸움꾼이 그라가스에겐 어울리니까요.

그라가스의 컨셉은 전투에 뛰어들어 난장을 벌이는 술취한 싸움꾼입니다. 그러나 그라가스 플레이어들의 숙련도가 높아지면서 높은 주문력 계수를 활용해 멀리서 적을 처치하고, 몸통 박치기와 취중 분노는 도망가는 데에 활용하는 플레이가 유행하게 되었죠. 컨셉과는 다른 기발한 전략이 활용되는 것은 바람직하지만, 그라가스를 원거리 마법사처럼 플레이하면 게임이 모 아니면 도로 흘러가게 마련입니다. 게임이 잘 풀리면 적을 일격에 쓰러뜨릴 수 있지만, 뒤쳐지는 상황에선 술취한 싸움꾼이 아니라 우울증 환자에 지나지 않게 되죠. 이제 그라가스는 커다랗고 튼튼한 몸통으로 적을 냅다 들이받아버리는 술취한 싸움꾼으로 활약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

레벨당 마법 저항력: 0 ⇒ 1.25

기본 이동 속도 340 ⇒ 330

기본 지속 효과 - 서비스 시간

체력 회복량: 4초간 최대 체력의 2% ⇒ 즉각 최대 체력의 4%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8초

Q - 술통 굴리기

신규둔화 효과: 2초간 30/35/40/45/50%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없습니다. (11/10/9/8/7초)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 60/65/70/75/80

사거리: 950 ⇒ 850

기본 피해량: 85/135/185/245/285 ⇒ 80/120/160/200/240

주문력 계수: 0.9 ⇒ 0.6

삭제공격 속도 감소: 3초간 공격 속도 -20/25/30/35/40%

신규보조 효과: 술통이 목표 지점에 도달한 후 폭발시킬 때까지 최대 2초간 50%까지 피해량과 둔화 효과가 증가합니다.

W - 취중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25초 ⇒ 8/7.5/7/6.5/6초

마나 소모: 변경 없습니다. (소모값 없음)

신규피해량: 그라가스의 다음 기본 공격이 20/50/80/110/140 (+0.3 주문력)에 대상의 잃은 체력 8/9/10/11/12%를 더한 만큼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 시간: 20초 ⇒ 3초

입는 피해 감소: 변경 없습니다. (10/12/14/16/18%)

신규보조 효과: 그라가스는 이제 술을 마시면서 통상의 80%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삭제공격력 증가: 공격력 +30/40/50/60/70

삭제마나 회복: 30/40/50/60/70 마나를 회복합니다.

E - 몸통 박치기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2초 ⇒ 16/15/14/13/12초

마나 소모: 75 ⇒ 50

기본 피해량: 80/120/160/200/240 ⇒ 80/130/180/230/280

주문력 계수: 0.5 ⇒ 0.6

삭제공격력 계수: 0.3/0.4/0.5/0.6/0.7

보조 효과: 유닛에 충돌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50% 감소 ⇒ 유닛에 충돌하면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군중 제어: 2.5초간 35% 둔화 ⇒ 적을 약간 밀어내고 1초간 기절시킵니다.

R - 술통 폭발

재사용 대기시간: 변경 없습니다. (100/90/80초)

마나 소모: 변경 없습니다. (100)

기본 피해량: 200/325/450 ⇒ 200/300/400

주문력 계수: 0.9 ⇒ 0.7

보조: 변경 없습니다. (적중 당한 적을 모두 밀어내고 범위 내의 시야를 밝힙니다.)

 

 

 


렝가

렝가의 팀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몇 가지 상향이 이루어집니다. 전투의 포효는 더 많은 적 챔피언(또는 대형 몬스터)에게 적중할수록 효율이 한정 없이 높아집니다. 올가미 이제 투척은 사거리가 크게 늘어나고 지정한 직선 궤적으로 발사되며, 강화 시의 속박 시간과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사냥의 전율은 이제 적을 추적할 때만 이동 속도를 높여주지만, 은신을 해제하면 이동 속도가 폭발적으로 빨라집니다. 그러나 렝가가 도약하면 대상을 덮칠 수 있는 거리까지 다가가면 대상에게 경고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모습이 드러나는 것은 아닙니다.) 또, 야성으로 강화된 스킬은 이제 스킬 레벨이 아니라 챔피언 레벨에 따라 위력을 발휘하므로 세 가지 스킬을 항상 동등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뼈이빨 목걸이는 시야 기능을 탑재한 장신구로 변경되며, 중첩으로 공격력이 증가하진 않지만 사망해도 중첩이 사라지지 않고 렝가가 킬과 어시스트를 올림에 따라 다양한 보조 효과를 누릴 수 있죠.

이번 렝가 변경으로 전체적으로 더 깊이있는 게임플레이를 즐기며 약한 적들을 도륙하는 사냥꾼으로서 팀 전투에 기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예전 렝가의 문제는 둘 중 한가지 방식으로밖에 플레이할 수 없다는 것이었죠. 이득을 쌓으면 저항하지 못하는 약한 적들을 무차별적으로 쓰러뜨리며 전장을 휘어잡고, 뒤쳐지면 혼자서 적의 구조물을 공격하다 은신 기능으로 탈출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단신으로 포탑과 억제기를 압박하는 전략이 그 자체로 게임의 재미를 해치지는 않지만, 렝가는 거의 어떤 위험도 없이 이를 실행할 수 있는 게 문제였습니다. 특히 포탑을 철거하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지나치게 위협적이었죠. 간단히 정리하면 렝가 플레이에 있어 플레이어의 실력이 중요한 부분은 그대로 유지되고, 상호작용 없이 일방적으로 활용되는 능력은 하향됩니다. 뼈이빨 목걸이는 압도적인 승리를 노리고 사용하는 위험 부담이 큰 아이템이 아니라 렝가의 성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는 장신구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죠. 오늘 밤, 사냥에 나서세요!

일반

레벨 당 체력: 85 ⇒ 90

야성 효과: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 ⇒ 챔피언 레벨에 따라 증가

기본 지속 효과 - 보이지 않는 포식자

은신 효과: 도약 도중에 모습이 드러납니다. ⇒ 도약 시작점부터 모습이 드러납니다.

Q - 포악함

버그 수정: 포악함 추가 피해량에 치명타가 적용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7.5/7/6.5/6초 ⇒ 6/5.5/5/4.5/4초

피해량: 30/60/90/120/150 (전 레벨 공통 +1.0 공격력) ⇒ 20/40/60/80/100 (+1.0/1.05/1.10/1.15/1.20 공격력)

삭제공격 속도 증가: 4초간 +30/35/40/45/50% 공격 속도

기본 공격 강화 유효 시간: 2초 ⇒ 3초

삭제보조 효과: 구조물에 사용 가능

Q - 강화된 포악함

피해량: 스킬 레벨에 따라 30/60/90/120/150 (+2.0 공격력) ⇒ 챔피언 레벨에 따라 20~235 (+1.5 공격력)

공격 속도 상승: 스킬 레벨에 따라 +60/70/80/90/100% ⇒ 챔피언 레벨에 따라 +50-101%

공격 속도 상승 시간: 변경 없습니다. (5초)

중요피해량 증가: 5초간 (+10% 공격력)

W - 전투의 포효

재사용 대기시간: 15/14/13/12/11초 ⇒ 전 레벨 공통 12초

피해량: 변경 없습니다. (50/80/110/140/170 (+0.8 주문력))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5/22/29/36/43 ⇒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10/15/20/25/30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시간: 3초 ⇒ 4초

중요보조 효과: 적중한 적 챔피언 또는 대형 몬스터 하나당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상승량이 50% 증가합니다. 상한은 없습니다.

W - 강화된 전투의 포효

피해량: 스킬 레벨에 따라 50/80/110/140/170 (+0.8 주문력) ⇒ 챔피언 레벨에 따라 40~240 (+0.8 주문력)

최소 치유량: 20 + (10 x 레벨) ⇒ 12 + (4 x 레벨)

최대 치유량: 40 + (20 x 레벨) ⇒ 75 + (25 x 레벨)

E - 올가미 투척

신규보조 효과: 대상 지정형 스킬 ⇒ 대상 지정 없이 지정한 궤적으로 발사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초 ⇒ 전 레벨 공통 10초

피해량: 60/105/150/195/240 (+0.7 공격력) ⇒ 50/100/150/200/250 (+0.7 공격력)

사거리: 575 ⇒ 1000

둔화 효과: 이동 속도 -50/55/60/65/70% ⇒ 이동 속도 -60/65/70/75/80%

둔화 지속 시간: 변경 없습니다. (2.5초)

E - 강화된 올가미 투척

피해량 스킬 레벨에 따라 60/105/150/195/240 (+0.7 공격력) ⇒ 챔피언 레벨에 따라 50~340 (+0.7 공격력)

속박 지속 시간 1초 ⇒ 1.75초

R - 사냥의 전율

재사용 대기시간: 140/105/70초 ⇒ 120/95/70초

신규보조 효과: 적 챔피언을 향해 움직일 때에만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이동 속도 상승: 이동 속도 +20/25/30% ⇒ 이동 속도 +15%

신규보조 효과: 은신 효과가 해제되면 렝가의 이동 속도가 5초 동안 +25/35/45% 증가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은신이 해제된 후 5초 동안 렝가가 매초 1의 야성을 얻습니다.

신규보조 효과: 렝가가 은신 상태에서 거리 1000 내로 다가와 있을 경우 적들에게 경고 표시가 나타납니다. 단, 렝가의 모습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뼈이빨 목걸이

아이템 종류: 일반 아이템 ⇒ 장신구 (와드 토템, 수정 구슬, 탐지용 렌즈에 대응하는 세 가지 버전으로 준비됩니다.)

가격: 800 골드 ⇒ 무료

전리품 획득: 변경 없습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당 +1)

삭제사망 시 페널티: 사망할 때 전리품 중첩 -1

삭제추가 공격력: 공격력 +5 (추가로 레벨당 +2)

전리품 3개 효과: 방어구 관통력 +10,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 ⇒ 전투에서 벗어났거나 수풀 속에 있을 때 이동 속도 +25

전리품 6개 효과: 이동 속도 +25 ⇒ 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거리 +125, 2단계 장신구 기능 사용 가능

삭제전리품 9개 효과: 보이지 않는 포식자 도약 거리 +150

신규전리품 12개 효과: 사냥의 전율 지속 시간 +5

삭제전리품 14개 효과: 사냥의 전율 지속 시간 +3, 사냥의 전율 시전 후 처음 사용하는 스킬로 야성 1 증가

신규전리품 20개 효과: 사냥의 전율 이동 속도 증가율이 +30%로 두 배 증가, 3단계 시야 장신구 기능 사용 가능 (와드 토템 버전 뼈이빨 목걸이에는 상급 투명 토템 사용 효과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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챔피언

전 챔피언 능력치 변경

방어력 인장은 그야말로 누구나 장착하는 필수 룬이 되었죠. 방어력 인장 사용을 무조건 전제로 깔고 나머지 룬을 선택할 정도입니다. 이제 방어력을 상향해 방어력 인장에 덜 의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기본 방어력: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 증가합니다.


그레이브즈

빨리 뽑기의 마나 소모가 줄어들고, 무고한 희생자 스킬의 폭발 피해량이 최초 적중 시 피해량의 80%로 상향됩니다.

무고한 희생자 스킬로 무고한 희생자가 더 큰 피해를 입게 되겠죠.

E - 빨리 뽑기

마나 소모: 50 ⇒ 40

R - 무고한 희생자

최초 적중 시 피해량에 적용되는 추가 공격력 계수: 1.4 ⇒ 1.5

폭발 피해: 140/250/360 (+1.2 추가 공격력) ⇒ 200/280/360 (+1.2 추가 공격력)


레넥톤

강신 스킬의 추가 체력과 범위 마법 피해가 저레벨 구간에서 하향, 고레벨 구간에서 상향됩니다.

레넥톤이 현재 공격로에서 무시무시한 위력을 떨치고 있어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조심스러운 조정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6레벨만 되면 거의 무조건 공격로 상대를 찍어누를 수 있는 위력을 보여준 강신 스킬이 가장 먼저 변경됩니다. 다만, 초반에 이득을 챙긴다면 후반에 더욱 강력하게 성장할 여지는 남아 있습니다.

R - 강신

추가 체력: 300/450/600 ⇒ 200/400/800

한 번에 입히는 마법 피해: 40/70/100 ⇒ 30/60/120


레오나

공격로에서 레오나를 상대할 때는 원거리 견제로 체력을 깎아 함부로 덤벼들지 못하게 하는 게 정석입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방어 관련 능력치와 체력 재생율이 높아 이런 방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가 많았죠. 일식 스킬의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하향되어 이제 레오나는 조금 더 때리는 보람이 있는 적이 될 것입니다. 또한, 레오나가 상대에게 덤벼들어 킬을 올리지 못하면 그때 입은 상처가 좀 더 오래 가겠죠.

일반

5초당 체력 재생: 9 ⇒ 7

W - 일식

추가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35/45/55/65 ⇒ 20/30/40/50/60

 

 

 


룰루

도와줘, 픽스! 스킬을 적에게 사용했을 때의 지속 시간이 줄어들었습니다. (아군에게 사용할 경우의 지속 시간은 그대로입니다.) 아군 미니언에게 시전하면 기존대로 픽스가 미니언을 따라다니지만, 보호막이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고레벨 구간에서의 기본 피해량 또한 하향되었습니다.

2014 시즌 개막과 함께 서포터 챔피언들이 변경되어 주문력 아이템을 구입해도 활약할 수 있게 되었죠. 대부분의 서포터 챔피언이 보조 효과가 강화되었고 공격력도 약간 상향되었는데, 룰루의 경우엔 양쪽 모두가 <i>지나치게</i> 강해졌습니다. 룰루가 중단 공격로를 담당하는 것은 게임의 재미에 긍정적인 현상이지만, 도와줘, 픽스! 스킬로 즉각 피해를 입힌 후 강력한 반짝반짝 창 두 갈래가 적을 꿰뚫는 견제는 공격로 상대방이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공격 패턴입니다. 룰루가 공격로에서 다른 팀원을 서포트하는 대신 단독으로 마법사 역할을 맡는 경우엔 전략적인 장단점이 생겨야 하는데, 그런 고려 없이 아군 팀 구성이나 적 챔피언이 누구든지 관계 없이 선택될 만큼 강력했습니다. 그래서 룰루의 무시무시한 공격력이 좀 하향되어야 했는데요, 서포터 룰루가 지나치게 약해지지 않도록 배려했습니다. 서포터로 나서면 골드 획득량이 줄어드는 약점도 있으니까요. 앞으로도 이번 변경의 결과를 면밀히 살펴서, 서포터 룰루가 지나치게 약해질 경우 필요한 변경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E - 도와줘, 픽스!

적에게 시전 시 지속 시간: 6초 ⇒ 4초

삭제미니언에게 시전 시: 미니언에게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기본 피해량: 80/130/180/230/280 ⇒ 80/110/140/170/200


리 신

리 신 자신이나 아군 챔피언에게 시전하면 방호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대신, 기본 재사용 대기시간이 늘어나며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사용했을 경우엔 리 신 자신에게 보호막이 생기지 않습니다.

리 신은 원래 게임 초반에 강력한 대신 위험 부담이 큰 챔피언이긴 하지만, 기동력이 뛰어나고 기본 능력치가 높아 위험을 무릅쓰지 않고도 플레이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 후반을 강화하고 초반의 위험 부담을 함께 높이는 방안이 고려되었으나, 리 신의 핵심적인 플레이 패턴을 유지하기 위해 지나치게 급격한 변경은 피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기동력을 이용한 플레이를 펼칠 때 위험 부담이 커졌으나, 전반적인 게임 운영 흐름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제부터 리 신은 와드만 갖고 놀지 말고 팀원들과 좀더 소통할 필요가 있겠죠.

W - 방호

재사용 대기시간: 9초 ⇒ 14초

신규보조 효과: 리 신 자신에게 혹은 아군 챔피언에게 시전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50% 줄어듭니다.

보호막 지속 시간: 5초 ⇒ 4초

삭제보조 효과: 챔피언이 아닌 유닛에게 방호를 시전한 경우에도 리 신에게 보호막이 적용됩니다.

W - 강철의 의지

지속 시간: 5초 ⇒ 4초


미스 포츈

이제 미스 포츈이 게임 중후반에 활약할 수 있게 됩니다. 불순물 탄환과 쌍권총 난사로 뛰어난 공격력을 발휘하고, 초반에 공격로에서 이득을 챙기면 더 강력하게 성장할 수 있죠. 그 대신 초반 공격로 견제 능력이 조금 하향됩니다. 한 발에 두 놈 스킬 피해량이 줄어들고, 불순물 탄환의 초반 피해량도 감소합니다.

예전에 미스 포츈은 게임 초반에 강력한 존재감을 뽐내고, 후반에는 무시무시한 범위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최고의 원거리 딜러였습니다. 그러나 정의의 전장이 변화하면서 어느덧 양쪽 모두 어정쩡하게 모자란 챔피언이 되어버렸고 한동한 잊혀져 있었죠. 이제, 미스 포츈이 다시 활약할 때가 왔습니다. 게임 초반 견제 능력이 약간 하향됐지만, 쌍권총 난사와 불순물 탄환으로 적에게 충격과 공포를 선사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지속 효과 - 활보

신규보조 효과: 이로운 효과 아이콘에 추가 이동 속도가 표시됩니다.

Q - 한 발에 두 놈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 7/6/5/4/3초

마나 소모: 70/75/80/85/90 ⇒ 43/46/49/52/55

첫 번째 대상 적중 시 기본 피해량: 25/60/95/130/165 ⇒ 20/35/50/65/80

첫 번째 대상 적중 시 공격력 계수: 0.75 ⇒ 0.85

두 번째 대상 적중 시 기본 피해량: 30/72/114/156/198 ⇒ 40/70/100/130/160

두 번째 대상 적중 시 공격력 계수: 0.9 ⇒ 1.0

W - 불순물 탄환

마나 소모: 전 레벨 공통 50 ⇒ 30/35/40/45/50

중첩 당 추가 피해량: 4/6/8/10/12 (+0.05 주문력) ⇒ 0.06 공격력

공격 속도 증가 효과: 공격 속도 +30/35/40/45/50% ⇒ 공격 속도 +20/30/40/50/60%

고통스러운 상처 지속 시간: 3초 ⇒ 2초

E - 총알은 비를 타고

재사용 대기시간: 전 레벨 공통 15초 ⇒ 14/13/12/11/10초

이동 속도 둔화: 20/28/36/44/52% ⇒ 25/35/45/55/65%

시야 확보: 이제 실제 피해 범위에 더욱 가깝게 적용됩니다.

R - 쌍권총 난사

신규보조 효과: 지속 효과로 불순물 탄환 효과의 최대 중첩 수를 6/7/8개로 늘립니다.

기본 피해량: 탄환 당 65/95/125 ⇒ 탄환 당 50/75/125

총 기본 피해량: 520/760/1000 ⇒ 400/600/1000

삭제추가 공격력 계수: 0.35

신규보조 효과: 각 탄환이 적중한 대상에게 불순물 탄환 중첩을 쌓고, 중첩 피해를 적용합니다.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애니비아

얼음 폭풍을 더 정교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약간 상향했습니다.

R - 얼음 폭풍

보조 효과: 취소하는 순간 한 번 더 피해를 줍니다.


오공

파쇄격 스킬의 방어력 감소 효과가 이제 스킬 레벨에 따라 성장합니다. 최고 레벨에 도달해야 이전과 같은 수치가 적용되죠. 회전격의 공격력 계수도 하향됩니다.

게임 통계를 보면, 오공은 상단 및 중단 공격로와 정글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재다능함에도 불구하고 출시 이래 지금까지 상당한 승률을 유지해 왔습니다. 이제 오공의 기본적인 약점을 무마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그 강력한 공격력에 조정에 필요합니다. 특히 공격력 아이템을 잔뜩 구입한 후 정글에서 뛰쳐나오는 오공은 정말 무서웠죠. 게임 초반의 지나치게 강력한 공격력을 조정하기 위해 여러 방법이 고려되었지만, 실효성이 있는 다른 방법이 없었습니다. 예를 들어 방어력 감소 효과를 중립 몬스터에게 적용되지 않게 하는 방법도 논의되었지만, 몬스터들은 어차피 초반에 방어력이 높지 않아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Q - 파쇄격

방어력 감소 효과: 전 레벨 공통 30% ⇒ 10/15/20/25/30%

R - 회전격

공격력 계수: 초당 1.2 (총 4.8) ⇒ 초당 1.1 (총 4.4)


직스

직스의 공격 사거리가 줄어듭니다.

직스는 스킬과 기본 공격으로 적을 끊임없이 견제하면서도 공격로 대치 단계를 정말 안전하게 넘길 수 있었죠. 이제 적을 견제하러 들어갈 때의 위험 부담이 조금 커질 것입니다.

일반

기본 공격 사거리: 575 ⇒ 550


카직스

공허의 습격을 연속 시전하는 사이사이에 은신이 해제되는 시간을 늘렸습니다. 또, 카직스가 은신하고 있을 때는 활성 보호색 진화로 포탑에게 입는 피해량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활성 보호색 진화가 변경된 후 많은 이 스킬을 훌륭하게 응용하는 카직스 플레이어가 많아졌죠. 그러나 공허의 습격 지속 시간이 늘어나 카직스가 은신에서 벗어나 있는 시간이 지나치게 짧아졌고, 이는 카직스가 기동력을 활용해 종횡무진 전장을 누비는 게 아니라 적의 스킬 공격을 정면에서 태연하게 받아낼 수 있다는 걸 의미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카직스가 사냥에 나설 때 상대하는 플레이어들이 대응할 여지가 좀 더 넓어질 것입니다.

R - 공허의 습격

버그 수정: 점멸을 시전해도 공허의 습격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신규연속 시전 시 재사용 대기시간: 1초

R - 활성 보호색 진화

삭제피해량 감소: 포탑 공격으로 입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트위스티드 페이트

지난 시즌 3.10 패치에서 변경된 사항을 절반쯤 되돌려, 미리 카드를 뽑은 후 적을 기습하기가 좀 더 쉬워질 것입니다.

W - 카드 뽑기

카드 선택 시간: 8초 ⇒ 6초

카드 사용 시간: 4초 ⇒ 6초


피들스틱

피들스틱이 수풀에 숨어 있어도 두려움 지속 효과가 근처 챔피언에게 영향을 미치는 것 알고 계셨나요? 영리한 플레이어는 이 점을 활용해 효과 아이콘이 나타나면 피들스틱이 도사리고 있다는 걸 눈치챌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피들스틱이 더 효과적으로 매복 전술을 활용할 수 있겠죠.

기본 지속 효과 - 두려움

보조 효과: 이제 피들스틱을 보지 못하는 적 챔피언에겐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이머딩거

최첨단 포탑이 광선을 충전한 상태로 설치되지 않으므로 이제 일렬로 선 적들에게 순간적으로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용도로 활용하긴 어렵게 됐습니다. H-28G 진화형 포탑과 최첨단 포탑의 피해량도 하향됩니다.

게임 초반에 하이머딩거의 공격력이 지나치게 강력했기 때문에 약간 하향됩니다. 대신 게임 후반에 성장할 여지는 그대로입니다. 업그레이드!!! 최첨단 터렛은 지속적으로 최대한의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므로, 즉시 피해를 입히는 업그레이드!!! 로켓 연사와 명확히 구별될 수 있도록 변경되죠.

Q - H-28G 진화형 포탑

포탑 기본 공격 피해량: 15/22/29/36/42 (+0.125 주문력) ⇒ 12/18/23/29/34 (+0.150 주문력)

광선 공격 피해량: 50/75/100/125/150 (+0.5 주문력) ⇒ 40/60/80/105/130 (+0.55 주문력)

광선 공격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 16초

Q - H-28Q 최첨단 포탑

포탑 기본 공격 피해량: 90/110/130 (+0.33 주문력) ⇒ 70/90/110 (+0.3 주문력)

광선 공격 피해량: 225/300/375 (+0.8 주문력) ⇒ 180/240/300 (+0.7 주문력)

기본 공격 시 광선 공격 충전: 2/4/6/8/10% ⇒ 전 레벨 공통 20%

삭제보조 효과: 포탑 설치 시 광선 공격이 충전된 상태로 생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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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간의 변경 및 버그 수정


나미

일반

추천 아이템: 추천 아이템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말자하

공격 대상 선택 시스템을 좀 더 직관적으로 변경하여, 가끔 공허충이 목표를 정하지 못하고 우왕좌왕하던 현상이 사라집니다.

기본 지속 효과 - 공허충 소환

중요: 공허충 공격 대상 선택 시 우선 순위

황천의 손아귀가 시전된 대상을 공격합니다.

재앙의 환상에 걸린 가장 가까운 챔피언을 공격합니다.

재앙의 환상에 걸린 가장 가까운 챔피언 외의 유닛을 공격합니다.

가장 가까운 적을 공격합니다.

이제 공허충이 공격 우선 순위 충돌을 일으켜 대상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혼란에 빠지지 않게 됩니다.


블리츠크랭크

Q - 로켓 손

버그 수정: 로켓 손을 시전하는 동안 블리츠크랭크가 쓰레쉬의 랜턴을 탈 수 없었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아리

Q - 현혹의 구슬

버그 수정: 아리가 사망했거나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일 경우 현혹의 구슬이 돌아오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자르반 4세

자르반 4세가 대격변 스킬을 약간 더 안정적으로 적중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R - 대격변

보조 효과: 이제 벽이 생성될 때 자르반 4세와 대상 사이를 중심점으로 삼습니다.


잔나

스킨 효과

음성: 기상캐스터 잔나의 귀환 시 음성이 한 가지로만 출력되던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징크스

R - 초강력 초토화 로켓!

중요버그 수정: 이제 징크스가 로켓을 발사하기 시작할 때가 아니라 발사를 마친 후부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중요버그 수정: 초강력 초토화 로켓 시전 도중에 징크스가 사망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탈론

R - 그림자 공격

신규보조 효과: 이제 점멸을 시전해도 그림자 공격의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버그 수정: 이제 녹서스식 외교 스킬을 시전해도 그림자 공격의 은신 효과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적을 공격하면 정상적으로 은신 효과가 사라집니다.)


판테온

기본 지속 효과 - 방패 방어술

버그 수정: 공성 미니언이나 대형 몬스터의 공격이 피해량 40을 넘지 않는 경우에 해당 공격을 방어하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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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수정 구슬 (파랑 장신구)

수정 구슬이 쓸모없는 아이템 취급을 받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색을 바꿔야 하나요...

수정 구슬 (1레벨)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거리: 1500 ⇒ 2500

수정 구슬 (9레벨)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거리: 2500 ⇒ 3500

망원 구슬

시야 지속 시간: 1초 ⇒ 2초

사거리: 3000 ⇒ 4000


도마뱀 장로의 영혼

도마뱀 장로의 영혼 때문에 게임 초반에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하는 정글 사냥꾼들이 지나치게 유리해지는 경향이 좀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계속해서 면밀히 주시할 예정이지만, 변경에 있어서는 신중하게 접근하겠습니다.

몬스터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율: 30% ⇒ 20%


신규야생의 섬광

드디어 나왔습니다! 지난 <a href="http://na.leagueoflegends.com/en/news/game-?updates/patch/patch-44-notes#patch-Wriggles-Lantern">4.4 패치에서 리글의 랜턴</a>을 변경할 때 예고해 드렸던 아이템이 추가되어, 정글 사냥꾼 아이템 라인업이 완성되었습니다. 야생의 섬광은 게임 초중반의 위력을 다소 희생하더라도 게임 후반을 위해 사냥에 집중하는 챔피언들에게 특화된 아이템입니다.

업그레이드: 대형 몬스터를 25마리 사냥하면 리글의 랜턴이 야생의 섬광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공격력: +15

공격 속도: +35%

고유 지속 효과 무력화: 기본 공격 적중 시 100의 추가 피해(챔피언 상대로는 67%감소)를 입히고 체력을 10 회복합니다. 킬 또는 어시스트를 올리거나 대형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피해량이 3, 회복량이 1씩 늘어납니다.

고유 지속 효과: 몬스터 처치로 획득하는 골드 +30%

고유 사용 효과: 180초간 주위 시야를 밝혀주는 투명 와드를 설치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80초)

보조 효과: 와드 설치 범위가 일반 와드에 비해 훨씬 넓어집니다.

서포터 아이템 및 재료 아이템 변경

서포터를 위한 새로운 기본 아이템을 두 가지 소개합니다. 주문력과 이동 속도를 높여주는 에테르 환영, 마나 회복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를 위한 금지된 우상이죠. 새 아이템 도입과 함께 기존 아이템 몇몇의 재료 아이템도 조정되었습니다.

시즌 중반을 맞아, 서포터 및 서포터 아이템에 대한 2014 시즌 변경점이 한층 더 보완됩니다. 2014 시즌 들어 서포터가 골드를 좀 더 많이 획득할 수 있게 되었으나, 시간대별로 골드 획득 흐름에 맞추어 아이템을 조합하고 구성할 경로는 충분히 다양하지 않았죠. 이번 신규 아이템을 토대로 앞으로 서포터 플레이어들이 아이템 선택에 있어 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전략을 선택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신규에테르 환영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515 골드

총 가격: 950 골드

주문력: +30

고유 지속 효과: 이동 속도 +5%

리치베인

재료 아이템: 광휘의 검 + 방출의 마법봉 + 940 골드 ⇒ 광휘의 검 + 에테르 환영 + 850 골드

총 가격: 변경 없습니다. (3000 골드)

쌍둥이 그림자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730 골드 ⇒ 에테르 환영 + 악마의 마법서 + 78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400 골드

삭제수정의 상처 & 뒤틀린 숲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증폭의 고서 + 마법무효화의 망토 + 530 골드 = 1800 골드

주문력: +50 ⇒ +80

신규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삭제마법 저항력 +40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소환사의 협곡 & 칼바람 나락): 120초

사용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수정의 상처 & 뒤틀린 숲): 60초

신규보조 효과: 이제 망령이 대상을 발견하지 못하면, 시전자에게 돌아오려 합니다. 망령 한 마리가 시전자에게 돌아오는 데 성공하면 사용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 감소합니다. (수정의 상처 및 뒤틀린 숲에서는 20초 감소)


신규금지된 우상

재료 아이템: 요정의 부적 + 요정의 부적 + 390 골드

총 가격: 750 골드

5초당 마나 재생: 8

고유 지속 효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0%

모렐로노미콘

재료 아이템: 증폭의 고서 + 요정의 부적 + 악마의 마법서 + 765 골드 ⇒ 악마의 마법서 + 금지된 우상 + 630 골드

총 가격: 변경 없습니다. (2200 골드)

승천의 부적

재료 아이템: 유목민의 메달 + 요정의 부적 + 955 골드 ⇒ 유목민의 메달 + 금지된 우상 + 58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5초당 마나 재생: +10 ⇒ +15


서리 여왕의 지배

조합 비용: 315 골드 ⇒ 51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주문력: +40 ⇒ +50


산악 방벽

조합 비용: 185 골드 ⇒ 385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200 골드

5초당 체력 재생: +25 ⇒ +20

체력: +375 ⇒ +500


고대인의 의지

재료 아이템: 마법공학 리볼버 + 요정의 부적 + 요정의 부적 + 440 골드 ⇒ 마법공학 리볼버 + 악마의 마법서 + 480 골드

총 가격: 2000 골드 ⇒ 2500 골드

주문력: +50 ⇒ +80

삭제5초당 마나 재생 +10


군단의 방패

재료 아이템: 원기 회복의 구슬 + 천 갑옷 + 루비 수정 + 마법무효화의 망토 + 670 골드 ⇒ 원기 회복의 구슬 + 루비 수정 + 음전자 망토 + 600 골드

총 가격: 1950 골드 ⇒ 1900 골드

신규마법 저항력: +20 마법 저항력

삭제 방어력 +20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

재료 아이템: 군단의 방패 + 600 골드 ⇒ 점화석 + 군단의 방패 + 50 골드

총 가격: 2550 골드 ⇒ 2800 골드

체력: +300 ⇒ +400

신규마법 저항력: +20 마법 저항력

삭제 방어력 +20


파수꾼의 갑옷

재료 아이템: 천 갑옷 + 천 갑옷 + 400 골드 ⇒ 쇠사슬 조끼 + 280 골드

총 가격: 변경 없습니다. (1000 골드)


빙하의 장막

재료 아이템: 사파이어 수정 + 쇠사슬 조끼 + 230 골드 ⇒ 천 갑옷 + 사파이어 수정 + 250 골드

총 가격: 1350 골드 ⇒ 950 골드

방어력: +45 ⇒ +20

마나: +300 ⇒ +250

냉기의 화신

조합 비용: 700 골드 ⇒ 750 골드

총 가격: 3250 골드 ⇒ 2900 골드

방어력: +70 ⇒ +60

얼어붙은 심장

조합 비용: 550 골드 ⇒ 650 골드

총 가격: 2900 ⇒ 2600

방어력: +95 ⇒ +100

공격 속도 감소 오오라: -20% 공격 속도 ⇒ -15% 공격 속도


장화 마법 부여

수비용 아이템인 민병대 장화가 너무 압도적인 효율을 뽐냈기 때문에, 공격적으로 활용되는 마법 부여 장화들을 강화시켜 밸런스를 맞추고자 했습니다. 장화 마법 부여는 취향입니다. 더 넓어진 선택의 폭을 누리세요!

마법 부여: 민첩성

이동 속도: 이동 속도 +15 ⇒ 이동 속도 +20

마법 부여: 대장

가격: 750 골드 ⇒ 600 골드

접근하는 아군 유닛의 이동 속도: 이동 속도 +8% ⇒ 이동 속도 +10%

마법 부여: 왜곡

소환사 주문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20%

신규보조 효과: 유체화 주문의 이동 속도 증가율이 28%에서 40%로 상승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점멸 주문을 시전한 후 1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순간이동 주문을 성공적으로 시전한 후 3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마법 부여: 격노

가격: 650 골드 ⇒ 475 골드

마법 부여: 민병대

우물에서의 회복: 즉각 완전 회복 ⇒ 초당 잃은 체력과 마나의 일정 비율을 회복

활성화 조건: 8초간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활성화 ⇒ 6초간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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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시즌 개막과 함께 룬 밸런스 변경이 있을 것이라는 말씀을 드린 바 있죠. 그러나 지금까지 면밀한 검토를 거친 끝에 단순한 조정보다는 시스템 자체를 좀더 근본적으로 개편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단 2014 시즌에 맞는 밸런스 조정은 필요하기 때문에 시즌 중반을 맞이하여 아래와 같이 변경이 이뤄집니다. 룬 시스템의 문제점에 대한 플레이어 여러분의 의견은 귀기울여 듣고 있으며, 앞으로 진지하게 고려하여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변경은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제 룬 선택에 있어 어느 정도 선택의 자유를 누리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 가지 룬이 하향되는 대신 다른 부분에서 이를 보완하기 위한 상향이 이뤄졌고요.<br /><br />이번 변경에서 특별히 하향된 룬은 방어력 인장과 생명력 흡수 정수입니다. 해당 룬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두말할 것 없이 '최고의 선택'이었죠. 어느 정도 한정된 챔피언들이 사용하는 생명력 흡수 정수와는 달리, 방어력 룬은 특히 누구나 사용할 수밖에 없는 필수 룬이었습니다. 따라서 그 외의 룬들을 전반적으로 상향하여 밸런스를 크게 건드리지 않고 선택의 폭을 넓히고자 했습니다. 또 가격 대비 성능이 떨어지는 룬들도 가격에 걸맞는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인장

3단계

상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1.41 ⇒ 방어력 +1.00

인장 9개당: 방어력 +12.69 ⇒ 방어력 +9.00

추가 밸런스 조정: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상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2.7 ⇒ 18레벨 방어력 +3.0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24.3 ⇒ 18레벨 방어력 +27.00

상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5.35 ⇒ 체력 +8.00

인장 9개당: 체력 +48.15 ⇒ 체력 +72

상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9.44 ⇒ 18레벨 체력 +24.00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174.96 ⇒ 18레벨 체력 +216.00

상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43 ⇒ 체력 회복/5초 +0.56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3.87 ⇒ 체력 회복/5초 +5

2단계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1.09 ⇒ 방어력 +0.78

인장 9개당: 방어력 +9.81 ⇒ 방어력 +7.02

추가 밸런스 조정: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2.16 ⇒ 18레벨 방어력 +2.34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19.44 ⇒ 18레벨 방어력 +21.06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4.16 ⇒ 체력 +6.24

인장 9개당: 체력 +37.44 ⇒ 체력 +56.16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5.12 ⇒ 18레벨 체력 +18.72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136.08 ⇒ 18레벨 체력 +168.48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34 ⇒ 체력 회복/5초 +0.43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3.06 ⇒ 체력 회복/5초 +3.90

1단계

하급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방어력 +0.78 ⇒ 방어력 +0.56

인장 9개당: 방어력 +7.02 ⇒ 방어력 +5.04

추가 밸런스 조정: 모든 챔피언의 기본 방어력이 4씩 상향됩니다.

하급 성장 방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방어력 +1.44 ⇒ 18레벨 방어력 +1.68

인장 9개당: 18레벨 방어력 +12.96 ⇒ 18레벨 방어력 +15.12

하급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2.97 ⇒ 체력 +4.48

인장 9개당: 체력 +26.73 ⇒ 체력 +40.32

하급 성장 체력 인장

인장 1개당: 18레벨 체력 +10.8 ⇒ 18레벨 체력 +13.44

인장 9개당: 18레벨 체력 +97.2 ⇒ 18레벨 체력 +120.96

하급 체력 재생 인장

인장 1개당: 체력 회복/5초 +0.24 ⇒ 체력 회복/5초 +0.31

인장 9개당: 체력 회복/5초 +2.16 ⇒ 체력 회복/5초 +2.80


문양

3단계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1%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9.99%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

상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7 ⇒ 18레벨 마법 저항력 +3.00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4.3 ⇒ 18레벨 마법 저항력 +27.00

상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31 ⇒ 마나 회복/5초 +0.33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2.79 ⇒ 마나 회복/5초 +3

상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99 ⇒ 18레벨 마나 회복/5초 +1.20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8.91 ⇒ 18레벨 마나 회복/5초 +10.80

2단계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0%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1%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0%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2.16 ⇒ 18레벨 마법 저항력 +2.34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19.44 ⇒ 18레벨 마법 저항력 +21.06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24 ⇒ 마나 회복/5초 +0.26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2.16 ⇒ 마나 회복/5초 +2.34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72 ⇒ 18레벨 마나 회복/5초 +0.94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6.48 ⇒ 18레벨 마나 회복/5초 +8.42

1단계

하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72%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3%

문양 9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48%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40%

하급 성장 마법 저항력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1.44 ⇒ 18레벨 마법 저항력 +1.68

문양 9개당: 18레벨 마법 저항력 +12.96 ⇒ 18레벨 마법 저항력 +15.12

하급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마나 회복/5초 +0.17 ⇒ 마나 회복/5초 +0.19

문양 9개당: 마나 회복/5초 +1.53 ⇒ 마나 회복/5초 +1.68

하급 성장 마나 재생 문양

문양 1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0.54 ⇒ 18레벨 마나 회복/5초 +0.67

문양 9개당: 18레벨 마나 회복/5초 +4.86 ⇒ 18레벨 마나 회복/5초 +6.05


정수

3단계

상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67%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0%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1%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0%

상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5%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00%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7.5%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5.00%

상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3.4% ⇒ 공격 속도 +4.5%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10.2% ⇒ 공격 속도 +13.50%

상급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2% ⇒ 생명력 흡수 +1.5%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6% ⇒ 생명력 흡수 +4.5%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2단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33%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95%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99%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5.85%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3.9%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6%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1.7%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2.64% ⇒ 공격 속도 +3.51%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7.92% ⇒ 공격 속도 +10.53%

생명력 흡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1.56% ⇒ 생명력 흡수 +1.17%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4.68% ⇒ 생명력 흡수 +3.51%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1단계

하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0.93%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0%

정수 3개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79%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20%

하급 성장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정수

정수 1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1.44%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80%

정수 3개당: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4.32% ⇒ 18레벨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8.40%

하급 공격 속도 정수

정수 1개당: 공격 속도 +1.89% ⇒ 공격 속도 +2.52%

정수 3개당: 공격 속도 +5.67% ⇒ 공격 속도 +7.56%

하급 생명력 흡수의 정수

정수 1개당: 생명력 흡수 +1.12% ⇒ 생명력 흡수 +0.84%

정수 3개당: 생명력 흡수 +3.36% ⇒ 생명력 흡수 +2.52%

추가 밸런스 조정: 공격 계열 특성 포식을 사용하면 미니언 처치 시 체력이 3 회복됩니다. (기존 2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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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


포식

방어력 인장과 마찬가지로 생명력 흡수 정수는 몇몇 챔피언들의 경우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룬이었습니다. 해당 룬이 하향됨에 따라, 특성 포식을 강화하여 밸런스를 맞추고자 했습니다.

처치 시 체력 회복: 2 ⇒ 3


주워 먹기

주워 먹기 특성의 적용 범위가 고대 주화의 범위보다 좁아서 두 가지 골드 획득 효과를 모두 누리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죠. 이번에 수정됩니다.

범위: 900 ⇒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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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 주문


탈진

공격로에서 킬을 노리는 챔피언에게 점화가 필수 주문이 되면서 탈진의 인기는 곤두박질쳤습니다. 또한, 최근 추세가 서포터 챔피언이 강력한 순간 공격력을 발휘하며 공격적으로 활약하는 쪽으로 기울어, 탈진을 성공적으로 활용하기가 더욱 어려워졌죠. 이번 상향으로 탈진을 수비적으로 활용하기가 더 유리해지며, 정확한 타이밍에 사용했을 경우의 효과도 더욱 강력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공격 속도 감소: 공격 속도 -50% ⇒ 공격 속도 -30%

피해량 감소: 피해량 -30% ⇒ 피해량 -50%

사거리: 550 ⇒ 650


회복

단숨에 치열하게 공격적으로 승부를 내는 것이 최근의 추세가 되어, 공격로에서 수세에 몰렸을 때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소환사 주문이 필요해졌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회복 주문이 용도가 더 폭넓어지고, 팀을 위해 기회를 만들어내는 데에도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300 ⇒ 240

치유량: 90~345 ⇒ 90~495

신규보조 효과: 범위 안의 모든 아군 치유 ⇒ 시전자와 시전자의 커서에 가장 근접한 아군 챔피언 치유 (커서에 근접한 대상이 없을 경우 가장 체력이 낮은 아군 유닛)

신규보조 효과: 대상이 된 챔피언에게 걸린 치유 감소 효과를 제거합니다.

신규보조 효과: 대상이 된 챔피언은 2초간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


점화

상향된 회복 주문과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변경됩니다. 무엇보다, 불타고 있는 적은 아주 잘 보이는 게 정상이죠.

시야: 점화 주문이 걸려 있는 동안 대상의 위치를 보여줍니다. 단, 은신한 챔피언을 드러내진 않습니다.


방어막

소환사 여러분의 의견대로 다른 효과와 뚜렷하게 구분될 수 있도록 방어막 파티클 효과를 변경했습니다.

그래픽: 금색 ⇒ 노란빛을 띈 흰색으로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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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사의 협곡

드래곤

이제 드래곤이 대상의 현재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게다가 갈수록 그 비율이 증가하죠. 또한 공격에 당한 챔피언이 입히는 모든 피해를 20% 줄이는 해로운 효과를 부여합니다.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도 시간에 따라 상승합니다.

드래곤이 가지는 전략적 가치에 비해, 챔피언 공격력이 성장하는 게임 중후반에는 너무 쉽게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드래곤이 게임 후반에도 손쉬운 골드 공급원이 아니라 주요 목표다운 위력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공격력: 145 ⇒ 110

신규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증가: 9레벨 이후 레벨당 방어력이 +13, 마법 저항력이 +5.85씩 증가합니다.

신규현재 체력 비례 피해: 현재 체력의 5%(9레벨 이후 레벨당 +0.5%씩 상승)를 물리 피해로 입힙니다.

신규피해량 감소 효과: 효과를 받고 있는 챔피언이 입히는 총 피해량이 20% 감소합니다.

삭제공격 속도 둔화 효과: 공격 속도 -20%

 

 

멋진성이(http://comvc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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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M 어려서부터IT를 좋아하고 IT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운영자(멋진성이)입니다. 매번 변화하는 IT에 매력을 느끼며 IT업종에서 IBM서버 엔지니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꼭 서버만이 아닌 컴퓨터/스마트폰/IPAD/PS3/XBOX 등등..많은 것에 관심이 있습니다.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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