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Internet Explorer 메모리 손상 취약점(CVE-2014-1776)

반응형

Internet Explorer 메모리 손상 취약점에 대한 패치가 나왔습니다. 악성 취약점을 꼭 패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업데이트를 해두신분이라면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그러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해당되는 익스플로어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보안 업데이트의 심각도는 영향을 받는 Windows 클라이언트의 Internet Explorer 6(IE 6), Internet Explorer 7(IE 7), Internet Explorer 8(IE 8), Internet Explorer 9(IE 9), Internet Explorer 10(IE 10) 및 Internet Explorer 11(IE 11)에 대해 긴급이며 영향을 받는 Windows 서버의 Internet Explorer 6(IE 6), Internet Explorer 7(IE 7), Internet Explorer 8(IE 8), Internet Explorer 9(IE 9), Internet Explorer 10(IE 10) 및 Internet Explorer 11(IE 11)에 대해 보통입니다.

 

 

 

완화란 취약점의 악용 심각도를 낮출 수 있는 설정, 일반적인 구성 또는 최선책, 기본 상태를 지칭합니다. 다음과 같은 완화 요소가 현재 상황에서 유용할 수 있습니다.

  • 웹 기반 공격의 경우 공격자는 Internet Explorer를 통해 이 취약점을 악용하도록 설계하여 특수하게 조작된 웹 사이트를 호스팅한 다음 사용자가 이 웹 사이트를 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가 광고를 허용하거나 호스팅하는 웹 사이트와 공격에 노출된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웹 사이트에 이 취약점을 악용하는 특수하게 조작된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도 공격자는 강제로 사용자가 공격자 제어 콘텐츠를 보도록 만들 수는 없습니다. 대신 공격자는 사용자가 공격자의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전자 메일 메시지나 메신저 메시지에서 링크를 클릭하게 하거나 전자 메일을 통해 보낸 첨부 파일을 열도록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 취약점 악용에 성공한 공격자는 현재 사용자와 동일한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 권한이 적게 구성된 계정의 사용자는 관리자 권한으로 작업하는 사용자에 비해 영향을 적게 받습니다.
  • 기본적으로 Windows 8 및 Windows 8.1의 최신 몰입형 브라우징 환경은 향상된 보호 모드(EPM)로 실행됩니다. 예를 들어 최신 Windows 태블릿에서 터치 친화적인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고객은 기본적으로 향상된 보호 모드를 사용합니다. 향상된 보호 모드는 64비트 시스템에서 이 취약점의 악용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고급 보안 보호를 사용합니다. 향상된 보호 모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취약점에 대한 FAQ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 기본적으로 지원 대상인 모든 Microsoft Outlook, Microsoft Outlook Express 및 Windows Mail 버전은 제한된 사이트 영역에서 HTML 메일 메시지를 엽니다. 스크립트 및 ActiveX 컨트롤을 비활성화하는 제한된 사이트 영역은 공격자가 이 취약점을 악용하여 악성 코드를 실행하는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가 메일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하면 웹 기반 공격 시나리오를 통해 이 취약점 악용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 기본적으로 Windows Server 2003, Windows Server 2008, Windows Server 2008 R2, Windows Server 2012 및 Windows Server 2012 R2의 Internet Explorer는 보안 강화 구성으로 알려진 제한된 모드로 실행됩니다. 이 모드에서는 이 취약점이 완화됩니다.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구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취약점에 대한 FAQ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이 취약점을 악용하면 어느 작업까지 가능합니까? 
이 취약점은 현재 사용자 컨텍스트에 적용되는 원격 코드 실행 취약점입니다.

취약점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Internet Explorer가 메모리의 개체에 부적절하게 액세스할 때 메모리가 손상되어 공격자가 현재 사용자의 컨텍스트에서 임의 코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취약점을 악용하여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취약점 악용에 성공한 공격자는 현재 사용자와 동일한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가 관리자 권한으로 로그온한 경우, 이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자는 영향을 받는 시스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공격자가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를 보거나 변경하거나 삭제할 수 있고 모든 사용자 권한이 있는 새 계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공격자는 이러한 취약점을 어떻게 악용합니까? 
공격자는 Internet Explorer를 통해 이 취약점을 악용하도록 설계하여 특수하게 조작된 웹 사이트를 호스팅한 다음 사용자가 이 웹 사이트를 보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공격자는 사용자가 제공한 콘텐츠가 광고를 허용하거나 호스팅하는 웹 사이트와 공격에 노출된 웹 사이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웹 사이트에 이 취약점을 악용하는 특수하게 조작된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어떠한 경우에도 공격자는 강제로 사용자가 공격자 제어 콘텐츠를 보도록 만들 수는 없습니다. 대신 공격자는 사용자가 공격자의 웹 사이트에 연결되는 전자 메일 메시지나 메신저 메시지에서 링크를 클릭하게 하거나 전자 메일을 통해 보낸 첨부 파일을 열도록 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취약점으로 인해 주로 공격 받을 위험이 있는 시스템은 무엇입니까? 
워크스테이션 또는 터미널 서버와 같이 Internet Explorer를 빈번하게 사용하는 시스템은 이 취약점을 이용하는 공격을 받을 위험이 가장 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