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SKT 갑작스런 데이터 먹통현상

반응형

SKT사용중인데 어제 갑자기 데이터 먹통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약 1시간 내외로 발생한 오류는 티맵의 사용을 오류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다른 데이터 사용도 문제가 있었겠지만

 

카톡은 잘되는데 갑자기 티맵이 안되어서 외부에 나와서 당황하긴했습니다

 

왜 갑자기 안되지? 라는 의문과 함께 이렇게 저렇게 리부팅도 해보고

다해봤지만 그대로 안되더군요. 그래서 아 이거 망에 문제가 생긴거구나 하고 눈치를 채고

좀기다려보니 되더라구요

 

티맵은 안켜고 그냥 출발했습니다. 일단 안되니 계속 기다릴수도 없고 말이죠

그래서 10~20분달리다보니 자동으로 연결되고

티맵이 잘 되었습니다

 

 

 

 

제가 쓰는 멜론이나 인터넷 등등 간헐적으로 안되는 현상이 지속되긴했습니다

 

SKT에서 보상을 해줄까? 하고 생각했지만

 

일시적인 오류에 대해서는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최소 3시간이상 오류가 나야지만 보상해준다는 약관으로

 

절대 보상을 해주지 않는다고합니다

 

이때 티맵사용자들은 분명 많은 불편을 겪었을텐데 말이죠

 

약관상 그렇다니 소비자 입장에서 대기업에게 말할 수도없고

 

아쉽지만 그대로 넘어가야하는 분위기네요.

 

원인은 DNS과부화 때문이라고 밝혔는데

 

망 비용에 투자도 안하는지 과부화라니..이게 말이되는건지..

 

요금제 너무 비싸고 폰도 비싸고 단통법때문에 다 비싸게 사는데

 

정작 서비스는 그대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