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이노베이션티뮤, 저소음에 특화된 프렉탈 디자인 VENTURI 팬 출시

반응형

이노베이션티뮤, 저소음에 특화된 프렉탈 디자인 VENTURI 팬 출시

 

 

 

  

- 심플한 디자인, 실용성, 뛰어난 성능에 특화된 글로벌 브랜드 FRACTAL DESIGN

- PWM 기능이 추가된 4pin HP모델과 일반 3pin HF모델 120mm, 140mm 4종 출시

- FDB 베어링과 고무 재질의 모서리 완충재 장착으로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

 

고성능 PC하드웨어 유명 브랜드들의 국내 공식 수입원 이노베이션티뮤(http://www.timu.co.kr 대표: 이광재)는 하이엔드 PC 브랜드인 프렉탈 디자인(FRACTAL DESIGN)의 벤추리 시리즈(VENTURI SERIES) 4종을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ALWAYS WITH THE DESIGN’을 컨셉으로 하는 프렉탈 디자인은 심플한 디자인과 실용성, 뛰어난 성능에 특화된 글로벌 브랜드이다.

 

PC 온도에 따라 메인보드에서 설정한 속도로 변동하는 PWM 기능이 추가된 HP 팬은 4pin을 지원하며 120mm, 140mm으로 나뉜다. HF 팬은 일반적으로 쓰이는 3pin을 지원하고, 120mm / 140mm 로 출시한다.

 

강력한 쿨링 성능을 지니면서 소음 억제 능력이 탁월하고, 팬의 성능에 따른 선택의 폭이 넓어 고성능 PC를 추구하는 사용자에게 선호될만한 모델이다.

 

벤추리 시리즈는 FDB 베어링을 장착하여 일반 슬리브 베어링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수명이 길고, 팬소음을 완벽하게 제어해준다. 또한, 모서리에 부착된 고무 재질의 완충재는 팬 작동 시 발생하는 진동을 잡아주어 소음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준다.

 

HP12 PWM(120mm)는 최대 1,800RPM, HP14 PWM(140mm)는 최대 1,500RPM을 지원하고, HF12(120mm)는 최대 1,400RPM, HF14(140mm)는 최대 1,200RPM을 지원한다. 날개가 넓은 HP 제품군은 높은 풍압으로 라디에이터 제품군에 탁월하며, 11개의 날개를 가진 HF 제품군은 많은 풍량을 필요로 하는 케이스 공기 순환용으로 탁월하다.

 

출시 제품은 정품 구매 시 이노베이션티뮤에서 A/S가 가능하며, 현재 온라인과 오프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