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lol 롤 빠른서렌기능 한번만 해보자

반응형

롤에 빠른서렌기능이라고 도입되었다는데

롤 플레이어인 저는 한번도 실행해보지 못한 롤 빠른서렌 기능?

과연 무엇일까? 되긴 되는걸까?

 

궁금해서 직접 확인하려 홈페이지에 접속해봤습니다

 

 

다시하기' 기능이 PBE 테스트 서버 공개 후 추가로 업데이트되어, 본 공지문에도 최신 변경 사항이 반영되었습니다.

어쩌다 한 번씩 유리한 게임을 만나 압승을 거두면 그 쾌감은 이루 말할 수가 없죠? 하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는 양 팀 모두가 정정당당하고 치열하게 싸워야만 비로소 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하기’ 기능이 새롭게 도입되었습니다. 플레이어 수가 4대5가 되었을 때 이 기능을 이용하면 아무런 불이익 없이 현재 게임을 끝내고, 공평한 조건으로 새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 [변경] 게임 시작 3분째에 탈주를 하거나 90초 이상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가 발생할 경우,
       '/다시하기'가 가능해집니다.
   • [변경] 탈주 혹은 자리비움 전에 선취점이 나오면 '/다시하기'를 할 수 없습니다.
   • 해당 팀의 모든 팀원은 채팅창에 ‘/다시하기’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1분 동안 투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네 팀원 중 최소 두 명(전체 팀원의 30% 이상)이 ‘/다시하기’에 동의하면 게임이 종료됩니다.
   • 게임이 종료되면 해당 게임은 무효가 됩니다. 참여했던 모든 플레이어의 LP와 IP, XP, 승패전적은
       아무런 변동 없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 탈주를 하거나 자리를 비운 플레이어는 탈주자 단속 대상이 됩니다.
   • 랭크 게임 관련 유의사항: 탈주자 본인은 LP가 하락하거나 승급, 승격전 기회가 박탈됩니다. 경쟁의
       공정성을 위해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는 사전 구성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할 경우
       패배로 기록됩니다. 본 규정은 향후 경과에 따라 하위 티어로의 확대 여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다시하기기능으로 만들어져있는데

빠른서렌 혹은 3분서렌이라고도 하죠

 


Q: ‘/다시하기’는 어떤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소환사의 협곡과 뒤틀린 숲의 모든 일반 게임과 랭크 게임에서 AI가 없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다시하기’ 투표는 정확히 언제 시작할 수 있나요?
A: 채팅창에 관련 안내 메시지가 떠야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시하기’가 가능한 게임에 한해 게임 시작 후 최초 3분 내에 메시지가 한 번 송신됩니다.

Q: ‘/다시하기’ 투표가 시작되어 플레이를 멈추고 투표를 하던 중에 챔피언이 죽으면 어떻게 되나요?
A: 투표가 시작된 이후엔 킬이 발생해도 투표 결과가 유효하게 간주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 ‘/다시하기’ 투표가 가결되면 그 다음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A: 게임이 종료됩니다. 모든 플레이어가 게임 종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탈주한 플레이어는 탈주자 단속 대상이 되고 패배한 것으로 기록됩니다.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아무런 불이익을 받지 않고 언제든 새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Q: 4대5가 되는 경우가 정말 그렇게 흔한가요?
A: 흔하진 않지만 일단 4대5 게임이 되면 전개가 끔찍해집니다. 과거에 비해 크게 나아진 상태지만 여전히 해결이 필요한 문제라고 판단했습니다.

Q: 최초 3분이 지난 후에 탈주자가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A: 최초 3분이 경과한 후엔 기록 게임으로 간주되어 ‘/다시하기’를 할 수 없습니다. 이는 모든 일반, 랭크 게임과 승패기록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함입니다.

Q: ‘킬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여기에 처형도 포함되나요?
A: 처형이 이루어져도 ‘/다시하기’는 가능합니다. 플레이어 간의 킬이 발생한 경우에만 불가능해집니다.

Q: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와 사전 구성 팀에 대한 제한사항은 일반 게임에도 적용되는 건가요, 랭크 게임에만 적용되는 건가요?
A: 랭크 게임에만 적용됩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의 플레이어가 사전 구성된 팀으로 일반 게임을 하다가 탈주자가 발생한 경우엔 아무런 불이익 없이 ‘/다시하기’가 가능합니다.

Q: 저는 플래티넘 등급인데, 사전 구성 팀에서 다이아몬드 이상 등급의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 제 LP도 줄어드나요?
A: 그렇지 않습니다. 탈주자가 발생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했을 때 패배가 기록되는 것은 탈주자와 사전 구성 팀을 이룬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에 한해서만 이루어집니다.

Q: 저는 다이아몬드 등급인데, 사전 구성 팀에서 플래티넘 등급 팀원이 탈주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하게 되면 제 LP도 줄어드나요?
A: 그렇습니다.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는 사전 구성 팀에서 탈주자가 발생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할 경우 패배로 기록됩니다. 반면 탈주자와 같은 사전 구성 팀에 있지 않았던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의 플레이어들은 패배가 기록되지 않습니다.

Q: 탈주를 하거나, 다이아몬드 이상 티어에 대한 제한사항의 적용을 받았을 때 LP는 어느 정도 하락하나요?
A: 게임을 끝까지 플레이한 후 팀이 패배한 경우와 동일한 정도로 LP가 하락합니다.

Q: 북미에서 사전 테스트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기에 앞서 개발진과 사용언어 및 시간대가 같은 지역에서 실시간 테스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테스트 기간과 지역은 전사 정책이 아닌 담당 팀 단위의 결정이며, ‘/다시하기’ 기능은 빠른 시일 내에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므로 다른 지역에서도 곧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Q.다시하기 투표 중 추가로 누군가 탈주나 자리비움을 하면 어떻게 되나요?
A.다시하기로 게임이 종료될 때에는 탈주 및 자리비움이 적용된 모든 플레이어에게 패배가
기록 됩니다. 즉, 이미 투표가 시작되었더라도 추가로 탈주 및 자리비움을 하면 같이
패널티가 부여되니 자리비움 및 탈주는 하지 않으시길 당부 드립니다.(6/27 추가)

 

다양한 조건이 필요한데

이걸 그냥 써 말어?

정말 써야할지 말아야할지 모르는 상황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