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무적칩에서 티맵설치 후 사용법 펌 클리앙

반응형

KT LGU 통신사에도 티맵을 개방한 이후, 놀리고 있던 무적칩이 생각나서 활용을 해보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소소하게 챙겨야 할것이 있어서 정리해봤습니다.

1. KT LGU용 티맵을 설치할 것 - SKT용 빨간색 티맵을 설치하면 유심 오류가 생기면서 실행이 안됩니다. 참고로 4.6.2 버전을 아래 링크로 걸어놨습니다.

https://www.dropbox.com/s/pk5ia1c9m8gx6xg/com.skt.tmap.ku%20v4.6.2.apk?dl=0

2. 무적칩을 기기에 꽂기 전에, 기기에 (SKT) 통화용 유심 혹은 LTE데이터함께쓰기 유심을 넣은 후 기기를 키고, KT LGU용 티맵을 설치합니다.

그 이후 티맵 설정에서 즐겨찾기, 집/회사 등을 등록하고 몇몇 목적지들을 지정해서 운행을 해보는 등의 과정을 통해 초기화면에 운행기록들이 남도록 합니다.

(참고로 처음부터 무적칩을 끼운 후에 티맵을 설치하면 설정에서 집 회사나 즐겨찾기 등록이 안되면서 오류가 나고, 운행기록들도 빈칸으로 계속 남아있게 됩니다.)

그 이후에 무적칩으로 교체후 티맵을 실행시키면 처음 한번 오류 표시가 뜨지만 실행이 잘되고 운행기록들도 계속 갱신됩니다. 그런데 즐겨찾기를 새로 등록하는 것은 안되는 것 같은데 일단 운행기록들은 남으니 쓰기에 불편함은 없을 겁니다.

다들 서랍에 박아둔 무적칩과 성능 떨어지는 스마트폰을 네비로 변모시켜 주변 친지들에게 나눠줘보시면 어떨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