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CCleaner malware 악성코드 심어져 배포

반응형

믿고 쓰던 CCleaner 에서 악성코드가 발견되어 배포되었네요

32비트 운영체제에서 실행되긴 한다지만

그래도 불안한건 사실이네요

 

CCleaner 와 CCleaner Cloud 두 제품에서 악성코드가 심어져배포되어

패치가 되었다고합니다

지금은 안정적이지만

한달전에 받은 분들은 안심할 수 없습니다

 

지금 바로 업데이트를 해서 최신버전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왜 이런일이 생긴걸까요?

 

이전에 고클린 사태로

이번에는 ccleaner로 넘어갔는데

 

역시나 똑같네요

 

 

 

불안한 프로그램들

악성코드로 인한 회사 이미지 타격

일반 프로그램 불법프로그램도 아닌

공식 공개 프로그램이 이렇게 악성코드를 심었다니

문제가 큽니다

 

이건뭐 나중에 V3에 악성코드 심어질 분위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