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노트북 잘못사용으로 남자들 불임증가 허걱.

반응형

랩탑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상한 연구 결과도 나오는군요
바로 무릎위에 놓고 사용하면 불임이 증가한다는
실험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허거덩...
남자들 조심해야겟어요.

노트북에 보면 발열이 굉장히 심합니다
그런데 그걸 무릎에 놓고 사용하다보면
그 열들이 모두 거기(?)에 집중이 되어서
온도를 1~2도 가량 높인다고 합니다



앗 그리고 검색 중에 또 확인한건데
피부병도 유발한다고 하네요. 이거참 노트북 한번 잘못 썼다가 사람 이상하게 되네요


노트북 장시간 사용할 경우 피부 열성홍반 유발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할 경우 피부 열성홍반이 유발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피부홍반은 선상 발적(erythema ab igne) 이라는 질환은 빵을 굽는 일을 하거나 은세공 일을 하는 등 열에 자주 노출되는 사람에서 흔히 발생한다. 또한 종종 따뜻함을 유지하기 위해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고령 환자에서도 나타난다. 그러나 이번 바젤대학병원 연구팀이 연구한 결과 'toasted skin syndrome' 이라 불리는 이 같은 피부 장애가 일부 노트북 사용자에서도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면 시원하게 해야 좋은 그곳이 바로
더워지므로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결론입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고환은 체온보다 1~2도 가량 낮게 유지돼야하는데, 이보다 높아지면 정자의 활동성이 떨어진다는 것. 즉, 노트북을 무릎 위에 놓고 사용할 때는 다리를 잔뜩 힘주어 오므리게 돼 허벅지 사이의 온도를 올리며 고환을 압박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실제로 노트북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다리를 오므리는 자세로 1시간이 지날 경우, 남성 고환의 온도가 2.5도나 올라간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예핌 셰인킨 교수는 "노트북을 무릎 위에 놓고 사용할 경우, 10~15분 이내에 온도가 올라 이미 우리가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범위를 넘어서게 된다"고 지적했다.

연구팀은 노트북을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 다리에 힘이 들어가고 또 노트북의 바닥은 쓸수록 더욱 뜨거워져 고환의 온도가 상승, 남성호르몬의 생산을 크게 줄인다고 밝혔다. 선진국에서 두드러지는 저출산과 인구감소 현상이 노트북의 보급과 무관치 않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연구팀은 헐렁한 팬티를 입어 통풍이 잘되도록 해야 고환의 온도를 정상체온보다 낮게 유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연구팀은 노트북의 잦은 사용은 생식기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지적하며 컴퓨터는 되도록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할 것을 당부했다.

뉴스 발췌.


여자들은 피부 조심
남자들은 거기 조심.

노트북(laptop) 사용시 항상 유의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