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발로란트 HRTF는 무엇이며 사용해야 합니까?

반응형

이 설정을 테스트해 보면 게임 플레이가 향상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 발로란트의 HRTF는 사운드가 나오는 위치를 기반으로 사운드를 시뮬레이션하고 방향성 세부 정보를 제공하여 인식을 향상시킵니다.
  •   기존 스테레오 헤드폰은 2차원 사운드 이미지만 제공하는 반면 HRTF는 3D 오디오 경험을 생성합니다.
  •   발로란트에서 HRTF를 활성화하려면 설정 > 오디오로 이동하여 HRTF 활성화를 클릭하세요. 최상의 방향성을 위해 오픈백 헤드폰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HRTF는 발로란트에 대한 인식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귀하에게 적합한지, 그리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을 드리기 위해 왔습니다.

 

발로란트의 HRTF 란 무엇입니까?

 

HRTF는 Head-Related Transfer Function의 약자로, 들어오는 오디오를 소리가 나오는 위치에 따라 소리가 머리에 닿는 방식으로 변환합니다. HRTF는 패치 2.06에서 출시된 발로란트의 오디오 처리 설정입니다.

 

우리의 머리와 귀의 모양 때문에 소리는 방향에 따라 다르게 들립니다. HRTF는 수학을 통해 이러한 사운드 변화를 시뮬레이션하므로 게임용 헤드폰의 성가신 7.1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처럼 공허한 사운드를 만드는 단순한 "서라운드 사운드" 필터가 아닙니다.

 

HRTF는 모델의 머리와 귀 모양을 기반으로 사운드를 변환합니다. 머리가 발로란트 HRTF 모델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머리를 충분히 가깝게 하면 방향 세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HRTF는 용기 있는 플레이어를 어떻게 돕나요?

헤드폰에는 왼쪽과 오른쪽 두 개의 드라이버만 있습니다. 우리의 귀는 두 개뿐이지만 머리 전체가 청각을 담당하며 수평, 수직 및 그 사이의 모든 곳에서 소리를 인식할 수 있습니다.

 

기존 스테레오 헤드폰은 왼쪽, 오른쪽 및 두 채널의 혼합(소리의 2차원 이미지)만 통신할 수 있습니다. 적의 발소리가 왼쪽, 오른쪽, 혹은 그 사이 어디에서 오는지 알 수 있지만 그것은 단지 평면일 뿐입니다. HRTF가 없는 스테레오 사운드는 TV를 보는 것과 같습니다. 화면 이미지는 좋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지만 여전히 2D 화면에 있습니다.

 

HRTF는 귀를 위한 VR과 같습니다. 두뇌는 여전히 2D 입력을 받고 있지만 감각이 3D 정보를 어떻게 받는지 시뮬레이션합니다. 아래의 짧은 HRTF 데모가 끝나면 Vandal의 노래를 들어보세요. HRTF를 끄면 끝 부분의 Vandal이 바로 옆에 있는 것처럼 들립니다. 켜면 약간 위에 있다는 것을 분명히 들을 수 있습니다.

 

HRTF는 소리가 실제 생활에서 실제로 해당 방향에서 나오는 경우 귀에 들리는 것과 똑같은 소리를 냄으로써 소리가 특정 방향에서 왔다고 생각하도록 뇌를 속입니다. 위의 데모가 효과를 발휘하지 못했다면 눈치 채지 못했을 가능성이 높거나 데모가 없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발로란트에서 HRTF를 활성화하고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발로란트에서 HRTF를 활성화하려면 설정 > 오디오 로 이동하여 HRTF 활성화 의 빈 상자를 클릭하세요 .

 

 

일단 활성화되면 데스매치나 친구와의 비공개 매치에서 테스트해 보세요. 방향성이 정확한지 확인하여 켤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세요.

 

HRTF를 사용하기로 결정했는데 결과가 좋지 않다면 HRTF 모델이 자신에게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럴 수도 있지만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빠른 수정 사항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Windows Sonic, DTS Headphone:X 또는 Dolby Atmos와 같은 다른 HRTF 사운드 처리 소프트웨어가 켜져 있는 경우 HRTF는 부정확하고 심지어 끔찍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또한 HRTF의 정확도에 근접하지도 않는 게임용 헤드폰에서 가상 7.1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켜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최고의 방향성을 정말로 원한다면 게임용 헤드폰 대신 3D 사운드에 탁월한 오픈백 헤드폰과 같은 몇 가지 대안을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 Sennheiser HD 599 SE와 같은 오픈백 헤드폰은 일반적으로 뛰어난 사운드 이미징을 제공하므로 현재 겪고 있는 HRTF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HRTF는 발로란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HRTF는 플레이어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 수 있는 과소평가된 오디오 기술입니다. 오디오는 시각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적을 보기도 전에 들을 수 있어 상대보다 한 수 앞서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HRTF는 발로란트의 게임 내 설정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발로란트의 HRTF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 뛰어난 HRTF 성능을 제공하는 것으로 입증된 Dolby Atmos 또는 DTS Headphone:X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