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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성이의 지식iN

윈도우 11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카드 스케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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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질적인 성능 이점을 제공합니까?

 

 

윈도우 11 에서 게임과 앱이 더 잘 실행되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하드웨어 가속 그래픽카드 스케줄링(HAG)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을 켜면 그래픽 기반 작업의 성능이 향상되어 더 원활하게 실행됩니다. 그렇다면 시간을 들여 전원을 켜는 것이 가치가 있습니까?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이란 무엇입니까?

별도의 GPU가 장착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PC의 CPU와 GPU 간에 거의 항상 작은 대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부하를 줄이기 위해 PC의 CPU는 그래픽 집약적인 데이터를 GPU로 오프로드하여 게임과 응용 프로그램에서 그래픽을 렌더링합니다. 동시에 CPU는 우선순위가 높은 스레드를 사용하여 작업을 예약합니다. CPU가 먼저 프레임을 예약한 다음 나중에 GPU에서 렌더링하므로 약간의 지연 시간이 발생합니다.

 

그러나 하드웨어 가속 GPU 스케줄링이 활성화되면 CPU는 기본적으로 스케줄링과 우선순위 지정을 전용 GPU 스케줄러에 넘겨 GPU에 자체 VRAM 메모리 처리 작업을 맡깁니다. 이론적으로 이는 PC의 그래픽 렌더링 속도를 높여줍니다.

 

HAG는 윈도우 11에서 기본적으로 꺼져 있으므로, HAG가 제공할 수 있는 성능상의 이점을 얻으려면 HAG를 켜야 합니다. 전원을 켜는 것은 쉽습니다. 몇 가지 간단한 단계만 거치면 됩니다 .

 

한 가지 주의할 점은 HAG가 최신 비디오 카드에서만 작동한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윈도우 11 을 켜고 끌 수 있으려면 최소한 Nvidia RTX 1000 또는 AMD 5600 시리즈 이상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성능: 벤치마킹 결과

이론화된 것이 때로는 효과가 있고 때로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기 위해 실험실에서 충분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HAG를 켜고 실질적인 성능 향상을 찾는 경우도 마찬가지인 것 같습니다.

 

실제로 솔직히 말해서 대부분의 성능 테스트에서는 적어도 게임의 경우 HAG를 켜는 데 아무런 이점이 없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다시 한번 훌륭한 결과를 얻었다고 맹세하는 게이머들의 매우 설득력 있는 일화 보고서가 있습니다.

 

이제 매우 똑똑한 사람들이 HAG와 성능을 테스트하려고 시도하면서 무엇을 발견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HAG는 2020년 윈도우 10 버전 2004에서 처음 발표되었으므로 현재까지 게임에 대한 대부분의 테스트는 당시 윈도우 10 에서 수행되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리뷰어는 미미한 성능 향상과 일부 성능 손실을 발견하여 게이머에게 스위치를 켜는 것을 권장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Gamer Nexus는 5개 게임에서 프레임 속도 개선 및 프레임 속도 일관성 향상을 테스트했지만 두 범주 모두에서 상당한 성능 향상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BabelTechReview 벤치마킹 담당자들은 4개의 벤치마크와 2개의 합성 벤치마크를 사용하여 13개 게임에서 HAG 성능을 측정한 후 동일한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들은 2022년에 윈도우 11 의 초기 빌드를 사용하여 다시 테스트했으며 이번에는 26개 게임에서 성능 향상을 찾았습니다. 다시 한번, 대부분의 게임은 BabelTechReview가 게이머에게 굳이 게임을 켜는 것을 권장하지 않을 정도로 최소한의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습니다.

 

 

HAG를 켜야 할까요?

물론 이러한 결과는 현재 상당히 오래된 것이며 윈도우 11 이 출시된 지 꽤 되었기 때문에 다시 테스트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벤치마크 결과는 레딧의 많은 게이머들이 말한 것과 상충됩니다.

 

예를 들어, 인텔 i9-9900K를 120Hz의 재생률로 4K로 재생하는 한 Reddit 사용자는 "HAG는 재생률이 높은 모니터와 함께 필수입니다. 나는 그것을 비활성화하려고 노력했고 즉시 차이를 느꼈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HAG가 최적이 아닌 성능의 원인이라고 단호하게 주장합니다.

 

게임이 아니더라도 그래픽 프로그램에서 성능 향상을 보여주는 몇 가지 테스트가 있습니다. 최고 중 하나는 콘텐츠 제작자를 위한 다양한 소프트웨어에서 실질적인 성능 향상을 보여줍니다.

 

HAG를 활성화한 후 iRender는 After Effects에서 주목할 만한 개선을 보여 주었으며,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최대 10% 더 높은 성능이 제공되었습니다.

 

Blender GPU 렌더링이 5% 향상되었습니다. V-Ray GPU(RTX) 모드는 설정이 활성화된 경우 성능이 약 5% 감소했습니다.

iRender의 결론은 HAG가 현재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테스터들은 이 기능을 통해 성능 향상을 얻을 수 있는지 여부는 실제로 사용 중인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게임 성능에 대한 혼합된 Reddit 댓글로 판단해 보면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HAG는 실제로 게임 대 게임 기반으로 직접 시험해 보고 싶은 것입니다. 이 기능을 켜고 프레임 속도가 어떤지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프레임 속도 저하, 불안정성 또는 화면 찢어짐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 언제든지 다시 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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