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립PC컴퓨터추천/이달의 추천PC

[추천PC] 2010년 8월 스타 2 를 위한 추천 조립 PC

반응형

최근 발매된 스타 2에 대한 오픈베타가 성황리 진행되는 가운데
무료로 게임도 즐길수 있는 타이밍입니다.
높은 사양을 요구하는 스타 2의 경우 거의 모든 컴퓨터에 대해 업글을 요구 하고 있습니다.
이에 고사양 PC를 구입해서 스타 2 를 풀옵으로 즐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나와에서 오정태와 최은미 의 표준 PC방송화면 입니다^^ 다나와는 항상 재미있는 동영상을 만들어주더군요^^
이번에 다나와에서 스타 2용으로 추천 하는 사양들입니다.
여기에서 몇가지 수정을 거쳐서 좋은 성능으로 끌어올려보겠습니다.
다나와에서 구성한 투반 1055T 구성입니다.

8월 고성능 PC조립 리스트


자료제공 : 더베스트컴 ( http://thebestcom.net )
정보제공 : 윈도우 7 & 컴초모 블로그 ( http://comvcom.com )

가격대가 꽤 높게 나오는군요. 고성능이므로 이정도는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오래 사용하실 컴퓨터 좋게 만든후 오래 쓰는것도 한 방법이긴 합니다.
하나하나 선택한 부품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PU - AMD 페넘II-X6 1055T (투반) (정품, 125W)


이번에 선택된 CPU의 경우 AMD의 투반이라는 six core 제품입니다. 물리적인 CPU가 6개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만큼 멀티테스킹능력이 뛰어나다고 할수 있습니다.

1055T제품.

가격대가 20만원 초반대입니다. 125W의 제품으로서 전력을 조금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로나온 95W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저전력 제품입니다. 성능은 상관이 없으나 가격이 6만원 정도 비쌉니다.
1055T는 six core에서 기본이며 이보다 조금 상위 CPU를 선택하시려면 1090T가 있습니다. 10만원 이상 비싼제품입니다.
물론 그만큼 속도도 다르겠죠^^ 기본적인 선택은 1055T를 선택하셔도 좋은 선택입니다.


메인보드 - GIGABYTE GA-870A-UD3




메인보드는 안전성과 속도에 관련된 무지 중요한 부품입니다.
메인보드가 가격대가 여러가지인걸 아실수 있습니다. 그만큼 안정성과 기능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요즘 USB3까지 나와 그 기능까지 지원하는 아주 좋은 보드입니다.
AMD와 궁합도 잘 맞아서 좋습니다. 기가바이트 하면 신뢰성이 보이는 제품이니까요~
그리고 추가로 ASUS 제품도 있습니다. ASUS M4A87TD/USB3 디지탈그린텍 비슷한 제품으로서 선택시에 참고 하시면 됩니다.
가격대는 13만원대 정도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메모리 - EKMEMORY DDR3 2G PC3-12800 블랙



메모리 역시 성능을 좌우하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평생 A/S에 12800의 속도를 내주는 좋은 제품입니다.
위에 선택된 지스킬 역시 명품 제품이긴 하나 오버사용자에게 더 어울리며 가격도 조금더 비싼편입니다.
삼성 메모리의 경우 10600제품이 있지만 위 제품이 삼성보다는 메리트가 더 있답니다.
CPU를 1055T보다 한단계 위인 1090T를 선택하셨다면 지스킬로 가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지금은 메모리 값이 불안정하기 때문에 4기가 이상 구성하기에는 낭비가 조금 있다보니 지금은 4기가 구성으로 가시다가
나중에 4기가를 추가하여 8기가 64비트 구성을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스타 2는 64비트도 잘되며 8기가는 64비트에 인식이됩니다.
32비트는 4기가를 모두 인식하지 못합니다.

그래픽카드 - SAPPHIRE 라데온 HD 5770 D5 512MB



그래픽의 경우 몇만원 차이로 업글이 가능한 제품이 보이므로 선택하기가 애매한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1055T에 맞추어 선택한다면 이 제품이 가장 좋은 선택일수 있습니다.
5750제품의 경우 저렴하지만 한급 낮은 제품이므로 선택에서 제외될수도 있지만 5750역시 스타 2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하지만 이왕 최신제품으로 가려하는 것이므로 5770으로 가는 대신 비디오 메모리를 512냐 1024냐 를 선택하는것입니다.
1GB를 선택하면 조금더 빠른 환경을 즐길수 있지만 512와는 크게 차이가 없답니다. 적정선의 선택이 될수 있습니다.

딴지들어왔네요.
라데온보다는 Nvidia 에 스타 2가 더 최적화 되어있어서

이엠텍 XENON 지포스 GTS250 MAXX HDMI 512MB 쿨맥스3000 Twin 이제품이 더 성능이 잘나온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광학디스크드라이브 - LG전자 Super-Multi GH-22LS50 (블랙 정품벌크)



다 같은 제품이지만 차이가 있다면 라이트스크라이브 기능입니다. 거의 쓰는걸 못봤지만요^^; 그래도 기능 있는게 좋지 않을까요?
이 기능은 시디위에 그림 그려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공시디 역시 지원하는 시디를 구매하셔야 하구요
가격은 다 비슷한 2만원대입니다. LG와 삼성이 있으니 선호하는 메이커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하드디스크드라이브 - WD 640GB Caviar Black WD6402AAEX (SATA 6Gbps/7200/64M)



WD제품이 최고 인기를 끌고 있는가운데 640기가의 SATA3를 지원합니다.보드가 SATA3를 지원하니 SATA3의 속도를 제대로 내겠죠
SATA3라면 얼마나 빠를까 기대를 하시겠지만 죄송하지만 기대는 금물입니다. 그냥 조금 빨라진 느낌이긴 하지만 표면적으로 많이
드러나지는 않습니다. SATA3의 640과 1테라를 선택했습니다. 용량이 640도 충분하지만 더 필요하시다면 1테라로 바로 가셔도 되고 아니면 세컨으로 느린 1테라를 하나 추가하시면 됩니다. 그린제품이 느리면서 가격이 쌉니다. 저장용도라면 무난합니다.

*추가 SSD - 인텔 X25-M G2 MainStream SATA SSD (정품, 80GB)

SSD디스크는 낸드 플래시 제품으로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린 하드디스크입니다.
위 제품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정도로 빠릅니다. 추천 제품으로는 인텔 X25-G2 제품입니다. 80기가의 용량이지만 폭발적인 성능과
무소음으로 최고의 만족을 안겨줄것입니다.일반 SATA 포트를 이용하는거랍니다^^


케이스 - BESTECH 가디언 NO.2 블랙




케이스가 좋아야 컴퓨터가 최신형 같이 보인답니다. 내부는 보이는게 없죠? 하지만 보이는건 바로 케이스입니다.
케이스가 고급이라면 내부가 보급형이라도 최신형이라고 우긴다면 ^^
케이스는 통풍과 장착의 편리성이 좋아야합니다. 물론 요즘은 디자인까지 좋아야지 됩니다. 그걸 만족시키는 제품입니다.
케이스는 취향에 따라서 고르는것이므로 외향을 잘 보시고 고르시고 가격대는 5만원선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저렴하게 1~2만원대도 많지만 고급사양에 어울리지않는 스펙입니다.

* 내부쿨러 교체로 인한 더욱더 멋진 시스템 구축. 내부 팬의 경우 다소 소음이 많은 경우가 많습니다. LED가 있는 팬을 추가 교체 장착을 한다면 더욱더 멋진 케이스가 되며 무소음으로 구축할수 있습니다.

파워 - POWEREX REX III 500W Triple V2.3





표준 규격의 500W제품입니다. 500W정도면 충분한 전력을 전달할것입니다. 450은 약간 모자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히로이찌 500W역시 명품이므로 선택해도 후회없는 제품입니다.  Heroichi HEC Win+500 80PLUS
명품가격입니다^^ . 500W에서 또하나 추천하자면 스카이디지탈 파워스테이션2 PS2-500EF 80PLUS 이제품도 요즘 안정성을 갖추고 나왔습니다. 예전에 피시방에 사용할때는 40개 정도 쓰면 5개월마다 하나꼴로 고장이 났었는데 요즘은 많이 좋아진듯합니다.


모든 제품은 호환성이 가장중요합니다. 호환성을 잘 갖추어 구입한다면 오래오래 멋진 컴퓨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컴퓨터 언제사지?? 컴퓨터 기다리면 가격내리겠지가 아닌 필요할 때 구매하는게 가장 구입 적기입니다.
추가 문의는 덧글로서 남겨주시면 정성스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립하시려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 버튼 꾸~욱 눌러주세요~

권장 OS : 윈도우 7 (http://cafe.naver.com/window7)



작성자 : 멋진성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