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이노베이션티뮤, CORSAIR SSD FORCE3 상위 버전의 GT 시리즈 공식 출시

반응형


㈜이노베이션티뮤, CORSAIR SSD FORCE3 상위 버전의 GT 시리즈 공식 출시

 

CORSAIR S-ATA3 SSD Series, FORCE3 GT

 

가치와 자부심의 또 다른 이름, CORSAIR (커세어)의 대한민국내 공식 수입사이자 유통사인 ㈜이노베이션티뮤(http://www.timu.co.kr 대표: 이광재)는 지난 7월 출시되었던 최신의 S-ATA3 규격이 적용된 SSD 제품인 커세어 FORCE3의 상위 버전인 FORCE3 GT를 새로이 출시 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커세어 SSD FORCE3 GT (이하: 포스GT)는 기존의 포스3 제품의 60GB, 120GB, 240GB의 총 3가지 용량과 더불어 90GB, 180GB 용량을 추가하여 선택의 폭을 넓힌 한편, 기존 포스3 제품과 동일한 SandForce (샌드포스)사의 고성능 SF-2281 Series 컨트롤러를 채용하여 안정성과 성능에도 한층 더 신경 쓴 제품이다.

 

SSD 제품은 NAND-FLASH (낸드 플래시)적층 기술의 특성상 용량 별 데이터 전송속도가 조금씩 다르지만 최대 읽기 속도는 모두 555MB/s 로 동일하며 쓰기 속도에서의 차이가 조금씩 발생하는데 포스3 GT 60GB 제품은 최대 쓰기 495MB/s, 120GB 제품은 최대 쓰기 515MB/s, 마지막으로 240GB 제품은 최대 쓰기 525MB/s 의 속도를 지원한다.

 

SSD 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4k 랜덤 쓰기 속도는 S-ATA3 인터페이스로 변경되며 획기적으로 개선되어 최대 85K IOPS를 지원한다.

 

특히 샌드포스 만의 기술인 DuraClass 기술이 적용된 SF-2281 컨트롤러는 캐쉬 메모리를 통하지 않고도 데이터 접근이 가능토록 하여 SSD 자체의 속도 향상에 크게 기여하며, 저장 데이터의 오류가 감지되면 이를 수정하여 저장하거나 수정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격리 처리하여 낸드 플래시의 수명 연장을 가능케 하여 장기간 사용에도 문제가 최소화되도록 한 획기적인 기술이다. , 파일의 흔적마저 완벽하게 삭제가 가능케 하는 TRIM (트림)기능 역시 지원하고 있다.

 

제품 출시와 관련하여 ㈜이노베이션티뮤의 마케팅 담당자는 최근 유저들의 인식이 PC 성능 개선에 크게 기여하는 것이 저장장치라고 꼽을 정도로 SSD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였다.” 고 전하며, 이어서

 

최신의 인터페이스 S-ATA3를 기반으로 하며, 이미 해외 유명 리뷰 사이트와 유저들에게 정평이 나있는 커세어 포스3 SSD 제품의 상위 라인업인 포스3 GT를 정식으로 출시하게 되었으며 이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 고 전하는 말을 맺었다.

 

또한, 현재는 60GB, 120GB, 240GB 용량의 모델만이 정식 출시가 되었지만, 추후 90GB, 180GB 용량의 제품 역시 출시하여 다양한 용량의 제품들로 유저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