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SOHO프린터추천]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0ND 개봉기 및 설치후기

반응형
삼성 레이저프린터 ML-2950ND 와의 첫만남이 시작되었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좋은 제품을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기게 되어 마침 집에 프린터도
없고 해서 답답해 하고 있는찰나 SAMSUNG 제품이 제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좋은 제품을 사용하면서 좋은 사용후기를 나누어 보려고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점만 부각되게 과장해서 적지 않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고 느낀점을 그대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다가 의문점이나 오탈자가 있다면 덧글 남겨주시면 성의있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 Start  !!!




8월 한달동안 삼성 프린터 체험단 활동을 하면서 좋은 기능과 숨어있는 활용팁을 찾아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비록 훌륭한 사용기는 아니지만 삼성 프린터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기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삼성 ML-2950ND 제품과의 첫만남 느낌은 Simple!!! 이었습니다.
와 ~ 정말 심플하다. 라는 말이 입에서 맴돌더군요. 그럼 그 심플한 프린터 개봉기부터 보겠습니다.

** 개봉기


큰 박스하나가 집으로 배송되었습니다. 큰 물건이기에 받을때도 푸짐했습니다. 이야~ 이제 레이저 프린터를 제대로 써보겠구나 하면서 박스를 이리저리 구경하면서 파손된곳은 없나? 잘 배송이 되었나? 하면서 살펴보았습니다.


자체 박스안에 포장이 잘되어있어서 다른 포장이 필요없이 배송이 되었네요.



제품박스 외관을 잘 보면 제품의 상세 모양과 제품의 기능들을 다 볼수가 있습니다.



제품명을 확인후 한번 박스를 열어보겠습니다. 항상 새제품의 박스를 뜯는건 IT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는 항상 기분좋은 일입니다. 사용하고 있을때보다 처음 받아서 개봉하는게 가장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이거 병인가요?


박스를 열게 되면 안전하게 포장이 되어있는게 보입니다. 위에 종이가 하나보이네요. 일반 제품에는 들어있지 않은 미션 봉투입니다. 미션봉투라함은 위 제품을 실제 사용자가 사용을 해보고 장단점을 널리 알려서 구매자에게 올바른 구매기회를 주게 하는것이죠.


스티로폼이 잘 보호하고 있어서 고장염려는 없이 잘 배송이 된거 같습니다. 그냥 이제 꺼내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겠습니다.


제품과 악세사리가 나열되어있습니다. 프린터가 외관상으로 회색으로서 가장 무난한 색상입니다. 거의 프린터를 보면 회색이 제일 많아 보입니다. 제가 예전에 사용하던 타사 제품 잉크젯을 쓸때에도 이 색상이었던거 같습니다^^


추가 악세사리로는 전원 케이블과 USB케이블 그리고 설치 시디가 있습니다. 초 간단한 구성입니다. 프린터이기때문에 별 다른 구성품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레이저 프린터기 때문에 잉크가 있는것이 아닌 토너가 들어있습니다. "잉크=토너"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린터가 될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추가로 들어있었으면 좋았을 악세사리 : 랜케이블 + A4용지소량 + 사용설명서 책자 ^^ 약간 기대해봅니다.


설치를 하기전에 어렵진 않지만 한번 박스에 적혀있는 퀵인스톨 메뉴얼을 보시고 하신다면 더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할 것입니다. 케이블이 몇개안되기 때문에 랜케이블 & USB케이블 & 전원케이블 딱 3개만 연결하시면 모든 작업은 자동으로 끝납니다. 참 편리하죠.

** 설치전 보호태그 제거하기

1. 외부 테이프 제거하기
2. 토너 보호 태그 제거하기


여기까지 차례대로 잘 제거를 하셔야 합니다. 제거를 하지않고 사용은 안됩니다. 반드시 제거를 위 그림처럼 해주셔야합니다. 이거 너무 초보적인 내용인가요? ^^ 그래도 중요한 내용이기에...

다음과 같이 깔끔하게 안전보호 태그들이 제거가 되면 다시 재장착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개봉을 했으니 데스크탑 컴퓨터 옆에 자리를 잡아서 올려야겠죠. 사이즈가 있으니 딱 맞는 사이즈의 탁상을 구해서 배치했습니다. 다행히도 딱들어맞는군요.
어때요? 잘 어울리나요? SAMSUNG 마크가 딱! 심플함이 딱!


전체 스샷입니다. 설치하고 딱 들어맞는 배치가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프린터 없어서 허전한 공간을 삼성 레이저 프린터가 딱 한자리를 차지해 주는군요.


깔끔하게 정리된 책상입니다^^ 일단 바로 케이블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사용하려면 기본 2개의 케이블이 연결 되어야합니다. 전원케이블과 USB케이블만 연결이 되면 기본사용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네트워크 프린터를 이용하려면 네트워크 케이블까지 연결해주시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좌측에 3개의 케이블이 보이시죠? 전 네트워크까지 사용하기 위해서 네트워크 케이블까지 연결했습니다. 일반 소호 사무실에서 사용하려면 여러명이 사용해야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를 해결해주는게 바로 네트워크 프린터 입니다. 간단하게 연결된 네트워크 상에서는 모든 컴퓨터가 공유해서 이 프린터 하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자~ 그럼 이제 컴퓨터에 USB케이블을 연결해 보겠습니다. 메인 컴퓨터이니만큼 연결해서 사용하는게 좋겠죠? 아니면 모든 컴퓨터가 네트워크로 연결해서 사용하여도 문제는 없습니다. 연결하는 순간 매직 설치 됩니다. 윈도우 7 64비트 환경입니다. 드라이버가 필요없군요. 바로 간단히 아래처럼 설치되는 모습입니다.




윈도우 7의 편리한 기능입니다. 왠만한 호환장치는 잘 인식을 합니다. 삼성제품역시 윈도우 7에 잘 호환되도록 만들어져서 이렇게 연결만 하면 바로 인식이 되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어판]-[프린터]로 이동해보면 위 그림과 같이 삼성 ML-2950 제품이 설치가 되어있습니다. 그림으로서 깔끔하게 설치된 화면을 보실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드라이버 시디가 없거나 자동인식이 안되시는분들은 아래 프린터 드라이버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링크를 걸어두었으니 쉽게 찾아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 : 다운받기

위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해주듯이 아래와같이 드라이버 설치가 완료되며 제품의 속성과 기능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래 탭을 이동하면서 하나씩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최신드라이버는 3.11.34.02:18 버전으로서 자동으로 설치되는 버전과 같은 버전입니다. 그러므로 윈도우 7 사용자는 따로 업데이트 하지 않아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설치가 됩니다. 이제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으니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해봐야겠죠? 그전에 해야할게 바로 A4용지를 넣어야 겠습니다

** 용지넣기

이정도는 누구나 쉽게 하는부분이기에^^ 용지 넣는부분을 빼놓으신후 A4용지에 맞게 길이를 뒤쪽으로 늘려줘야합니다. 세로로  길게 넣으시면 됩니다 일단 빼서 바닥에 놓으시고.



연두색 옆에 흰색 부분을 잡고 뒤쪽으로 늘리셔야합니다.



이렇게 뒤로 늘린후에 A4용지를 딱맞게 넣어주시고 다시 원래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용지는 여러가지 용지를 지원합니다.




자~ 그럼 설치했으니 잘 인쇄가 되는지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눌러 테스트 페이지를 인쇄해야겠죠^^






네트워크로 프린터 연결해서 원격 출력하기.



프린터 검색으로서 바로 검색이 되는 프린터 입니다. 하지만 검색만으로는 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드라이버가 없기 때문입니다. 윈도우 7에 바로 연결했을경우에는 드라이버를 바로 찾지만 원격 연결은 드라이버를 바로 찾지 못하는군요. 제공된 시디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바로 찾아서 간편하게 설치 해줍니다.


정말 간단하게 네트워크 설치가 가능해집니다. 다른 설정을 해줄 필요도 없네요.
아래와 같이 하드웨어 란 장치 및 프린터 쪽에 원격 이름의 프린터가 추가됩니다.


** 개봉기 및 설치기 마무리

이렇게 개봉기부터 설치까지 마무리가 잘되었습니다. 초기에 자리잡는것도 문제였지만 다른 부분은 쉽게 모두 처리가 가능하였습니다. 간단한 설치에 높은 평점을 주고 싶습니다. 윈도우 7과도 잘 호환이 되는게 아주 좋았습니다. 이 프린터의 주 특징은 네트워크 기능입니다.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여러명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며 레이저 프린터기에 빠른 속도로 프린터 되는건 말하나 마나겠죠. 소음도 없으며 빠른 프린팅을 할 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더 사용하면서 편리한 기능이나 아직 몰랐던 기능을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기능이 들어있는것으로 보아 일반 개인 한명이 사용하는것보다는 여러명이 같이 사용한다면 이 프린터의 기능을 100% 발휘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요즘 공유기 덕분에 가정에서도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한다면 더 편리하겠지만 소호나 창업을 시작하는 작은 사무실에서 잘 어울릴꺼 같다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 인쇄 되었습니다. 바로 누르면 바로 반응합니다. 속도도 빠릅니다.
마지막으로 제품의 특징 정리를 메뉴얼에서 참고하고 다음 포스팅에서 더 편리한 기능들과 어떻게 이용하면 제대로 이용할지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제품 구입했으면 좋은 활용으로 사용해야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