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블로그 이야기

블로그 만들기 강좌 - 티스토리 편.

반응형

블로그는 네이버도 있지만 티스토리도 있답니다.
물론 초대를 받아야지만 가입이 가능한 블로그입니다.
먼저 티스토리 개설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죠.
초대장을 받으신분은 아래와 같이 초대 메일이 오게 되어 회원가입이 가능해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ISTORY 의 초대장을 이메일로 받게 되면 TISTORY 블로그에 입주할 수 있는 링크가 주어집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티스토리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밀번호 입력 : 6자 이상의 숫자와 영문자를 조합하여 두번 입력합니다. 차후 정보 수정에서 비밀 번호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필명 입력 : 티스토리에서 사용하실 필명을 지정합니다. 티스토리 내에서 필명은 중복 될 수 없으며, 회원 가입시 필명 중복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차후 정보 수정에서 필명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제목 입력
:처음 만드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제목을 설정합니다. 차후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블로그 제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입력 : 처음 만드시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를 설정합니다. 특수문자의 사용은 불가능하며 최소 영문 4글자 이상의 주소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3글자 이하의 주소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회원 가입시 블로그 주소 중복 검사를 거쳐야 합니다. 차후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블로그 주소를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위 입력 과정을 마치면 TISTORY 블로그의 스킨 선택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하시길 원하시는 스킨을 선택하시고 블로그 생성 버튼을 누르면 블로그가 만들어집니다 :)




참 쉽게 만들어집니다.
이젠 꾸미는 일만 남았네요.
기본 설정부터 꾸미기를 하나씩 해보면서 블로그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가입방법은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글입니다.
어렵게 가입한 만큼 큰 소득을 올릴 수 있도록 열심히 블로깅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