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속의여러가지/유익한생활정보

나도 회사에서 이런적 있다..루머.. 창원에서

반응형
직장인 상당수가 사내 루머에 시달려 본 적이 있으며 이 중 일부는 루머 때문에 퇴사하기까지 했다는 설문결과가 나왔다.

7일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직장인 922명을 대상으로 '회사에서 루머에 시달린 경험이 있는가'라고 설문한 결과 47.9%가 '있다'고 응답했다.

특히 이들 중 26.9%는 '사내 루머로 인해 직장을 그만둔 적이 있다'고 밝혔다.

루머의 내용은(복수응답) 주로 '사내 연애 등 이성관계'(42.5%)와 '개인성격ㆍ행동'(32.4%)과 관련된 것이었다.

루머에 시달린 나머지 겪게 된 증상으로 직장인들은 '우울증 등 정신적인 변화'(65.6%)와 '대인 기피증'(55.2%), '출근 기피'(49.3%) 등을 꼽았다.

루머로 고생을 하지만 대부분 직장인들은 '모른 척 반응하지 않았다'(53.6%)며 소극적으로 대처하고 있었다. 일부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으로 해명한다'(16.5%)거나 '소문의 근원을 추적해 진실을 밝혀낸다'(16.1%)고 답하기도 했다.

한편 사내 루머나 소문이 가장 잘 퍼질 때로 직장인들은 '담배 피울 때, 간식 먹을 때 등 휴식시간'(50.7%)과 '회식 등 술자리'(27.1%)를 꼽았다.



으~ 이런루머 퍼뜨리는놈은 그대로 되야해!!!

보고 믿읍시다.. 말만 믿지 말고.. 말만 믿을려면 믿을만한 놈의 말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이런거 있음 일하기도 싫어지고 그렇답니다.

제가 서울온 이유중에 하나도 포함되어있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