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맥(Mac)에서 자바(Java) 제거하는 방법

반응형

Java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프로그램을 신속하게 제거할 수 있지만, 이것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터미널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의 모든 흔적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 ▶ 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Java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ac에서 Java 및 Java 배포 캐시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더욱 철저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터미널을 사용하여 일부 명령을 실행하고 macOS에서 Java의 모든 흔적을 제거하세요.

Java의 보안 문제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Java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ac에서 Java를 제거하는 매우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터미널을 사용하여 흔적을 남기지 않고 Java를 제거할 수도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을 모두 논의하겠습니다.

 

자바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맥에서 자바 제거

 

자바는 다른 맥 앱처럼 제거 할 수 없습니다 . 앱을 클릭하고 휴지통으로 끌어서 하루에 호출할 수 없습니다. 다행스럽게도 Mac에 Java를 설치하는 바로 그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Java를 빠르고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Java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Mac에서 Java 설치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먼저 Java 설치 프로그램을 찾아야 합니다. 인터넷 다운로드가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는 한 다운로드 폴더 에 있어야 합니다 . 하지만 설치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거나 삭제한 경우에는 자바 웹사이트에서 다시 다운로드하세요 .

 

확장명이 .dmg인 설치 프로그램을 찾았으면 다음을 수행하여 macOS에서 Java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1. .dmg 파일을 클릭하여 실행하세요. 그런 다음 Java 8 업데이트 파일을 두 번 클릭하여 설치 프로그램을 엽니다.
  2. Java 8 업데이트가 인터넷의 앱이라는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면 Open 을 선택하세요 .

 

3. 이제 Java 설치 프로그램이 열려야 합니다. Mac에서 Java를 제거하려면 제거를 클릭하세요.

 

4. 메시지가 나타나면 Mac의 비밀번호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거나 Return (또는 Enter )을 누르세요 .

5. 이제 Java 배포 캐시 제거에 대한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Mac에서 Java의 모든 흔적을 제거하려면 예를 클릭하세요 .

 

6. 잠시 후 작업이 완료되었으며 컴퓨터에서 Java가 성공적으로 제거되었음을 알리는 창이 표시됩니다! 닫기를 눌러 창을 종료 할 수 있습니다 .

 

이제 Java 8 업데이트 디스크 설치 프로그램과 .dmg 파일을 모두 클릭하여 휴지통으로 드래그 하기만 하면 됩니다 .

 

터미널을 사용하여 맥에서 Java 제거

터미널을 사용하여 Mac에서 명령을 실행하는 것을 좋아하거나 macOS에서 Java의 모든 흔적을 제거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1. 맥에서 Spotlight 검색을 사용하여 터미널을 실행하세요 ( Command + Space ).
  2. 다음 명령을 하나씩 복사하여 터미널에 붙여넣습니다. 
sudo rm -fr /Library/Internet\ Plug-Ins/JavaAppletPlugin.plugin
sudo rm -fr /Library/PreferencePanes/JavaControlPanel.prefPane
sudo rm -fr ~/Library/Application\ Support/Oracle/Java

 

3. Return (또는 Enter ) 키를 누르십시오 . 명령을 실행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Mac의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이렇게 하면 Mac에서 Java가 제거됩니다.

 

4. Java 캐시를 제거하려면 다음을 복사하여 터미널에 붙여넣습니다.

rm -r ~/"Library/Application Support/Oracle/Java”

 

5. 다시 한 번 Return 키를 누르고 관리자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명령을 실행하세요.

 

Mac에서 모든 Java 흔적을 성공적으로 제거했습니다.

 

Java는 Mac에 일부 보안 문제를 일으키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며 예전만큼 관련성이 없습니다. 자체 설치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매우 쉽게 제거할 수 있지만 가장 철저한 방법을 원한다면 터미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