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A/S/윈도우 7

비스타 다음 버전의 윈도우 - 윈도우 7 (Windows 7) FAQ

반응형
현재 가장 최신 버전의 운영체제는 윈도 비스타인것 모두 알고 계시지요?
솔직히 비스타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보고 싶지만 그건 나중으로 미루고 좀 더 새로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중인 다음 버전의 윈도우즈인 "윈도 7 (Windows 7)" 입니다.
물론 Windows 7 은 코드 네임이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이전에는 "비엔나(Vienna)" 나 "Windows Seven" 같은 다른
코드네임을 사용했었습니다.

아직,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는 공식적으로 윈도 7 에 대한 그 어떤 자료도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확실한 점은 현재 윈도 7을 계속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준비가 다되면, 공식적으로 자료를 제공할 거라고 하네요.

그래서, 윈도 7 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심 장소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제가 올리는 이 글이 부족하지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장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FAQ 자료는 외국 사이트를 돌아다니다가 입수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이언트 그룹 담당자인
Kevin Kutz 말을 기반으로 해서 작성했습니다.

Q: 마이크로소프트는 비스타 이후의 운영체제 작업에 착수했습니까?

A:네. 다음 클라이언트 버전의 윈도는 원래 "Blackcomb"라는 코드네임을 가지고 있었는데 2006년 초에 "Wnidows Vienna"로 코드네임을 변경했고, 최근에는 "Windows 7"으로 변경했습니다.

Q: 왜 Windows 7 이라고 불립니까?

윈도 비스타는 사실 내부적으로 버전이 6.0이고 Windows 6.0 이라고 할수 있기 때문에 다음 버전의 윈도의 코드네임을 Windows 7 로 정했습니다.


※참고 사항: 윈도의 변천과 내부 버전의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괄호안이 내부 버전)
Windows NT 3.0 (3.0), Windows NT 3.5 (3.5), Windows NT 4.0 (4.0), Windows 2000 (5.0),
Windows XP (5.1), Windows 2003 (5.2), Windows Vista (6.0)

Q: Windows 7 이 최종적인 이름입니까?

아니오. 이전에 비엔나라고 불렸던것처럼, Windows 7은 코드네임일 뿐이며 공식 운영체제 발표전에 바뀔수도 있습니다.

Q: 윈도 비스타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주요 운영체제중 마지막 버전이라고 들었습니다. 사실인가요?

A: 아니오. 윈도를 기반으로한 컴퓨터들이 계속해서 디지털 라이프 스타일의 중심을 형성할것이며, 일전에 마이크로소프트 경영진에서 말한적이 있듯이, 아직도 마이크로소프트가 윈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많은 영역이 남아있습니다.


몇가지 분명한 예가 혁신적으로 발전된 음성 인식기술과 새로운 저장 기술입니다.

Q: 그렇다면 Windows 7 이 메이저 윈도 버전이 되는 겁니까?

A: 네. 윈도 비스타가 메이저 릴리즈였듯이, Windows 7 또한 메이저 버전이 될겁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메이저 버전 출시를 위해 계속해서 개발하는 단계에 있으며,


비스타와 Windows 7 사이에 마이너 운영체제를 출시할수도 있습니다^^..


Q: 언제 Windows 7 을 출시하나요?

A:마이크로소프트는 현재 2010년에 Windows 7 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스타 이후 4년만이겠군요. (윈도 서버 업데이트도 비슷한 사이클이네요.)

Q: Windows 7 에는 어떤 기능들이 포함되나요?

A: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적으로 Windows 7 의 기능에 대한 어떤 발표도 하지 않았으며, 회사내에서는 현재 여전히 어떤 기능을 포함시켜야 할지 협의중입니다.


그러나, 몇가지에 대해서만 살짝쿵 알려드릴께요.


우선 Windows Explorer 의 새로운 버전이 탑재되는데, 이걸 Office 2007의 리본 인터페이스를 만든 팀이 개발합니다.


"Hypervisor" 라고 불리는 윈도 가상화 기술중 하나의 형태가 포함될것이며, 이는 곧 출시되는 Windows Server 2008의 것과 비슷합니다.

또한, WinFS (Windows Future Storage) 라고 불리는 기술을 포함할 예정입니다만, WinFS 라는 이름을 가지거나 패키지화 되지는 않을 예정입니다.


비스타에 포함된 새로운 터치 기술의 확장된 버전이 탑재될겁니다.


Q: 그게 다예요?

A: 네, 하지만 아직 초기단계이고 마이크로소프트가 미래 윈도 버전들에 대해서 매우 조심스럽다는 점을 기억해 주세요.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7 에 대한 정보를 아주 조금 공개해 두었습니다.


다음 정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으로 공개한 Windows 7 의 정보입니다.

더 쉬워집니다. Windows 7  은 더 쉽게 정보를 찾고 사용하게 해줍니다. 로컬, 네트워크 뿐만 아니라인터넷을 가로지른 검색 기능도 포함됩니다. 모양, 사용방법, 사용자 경험도 훨씬 더 강력하고 진보될 겁니다.Automated application provisioning 과 cross-application data transparency가 통합될겁니다.


더 안전합니다.Windows 7 은 향상된 보안성을 갖추게 될겁니다. 자료 보호와 관리가 주변 장치로 확장됩니다.

Windows 7 은 역할 기반 컴퓨팅 시나리오와 사용자 계정 관리를 향상시킬겁니다.

또한, 기업 수준의 자료 보호를 가능하게 할겁니다.


향상된 연결성.Windows 7 은 연결성이 향상됩니다. 어디서나, 어드때나, 어느 장치나 자료와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튼튼한 ad-hoc 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무선 연결성, 관리와 보안 기능이 확장됩니다.

현재와 앞으로의 모바일 하드웨어의 성능과 기능이 최고가 되도록 조정됩니다.

다양한 장치 와의 싱크, 관리와 자료 보호 기능이 향상되고 확장됩니다.


그리고, Windows 7 은 유연한 컴퓨팅 인프라스트럭쳐(향상되고 가벼운, 네트워크 중심의 모델)를 가능하게 할겁니다.


더 낮은 비용. Windows 7 은 비지니스 사용자가 데스크톱 인프라가 최상의 성능을 내도록 할 수 있습니다. 혁신적인 통합기능,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단순화된 PC 업그레이드를 가능하게 합니다.


업데이트와 패치가 단한번의 리부트 없이 진행되도록 하는것등의 향상된 노력이 추가됩니다.


또한 향상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반의 가상화 경험을 제공하며, 컴퓨터에서 발생한 모든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자동 분석 및 해결 프로그램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Q: Windows 7 이 이 비스타처럼 32비트와 64비트 버전으로 나옵니까?

A: Windows 7 은 32비트와 64비트,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지만, 이렇게 출시되는 마지막 운영체제가 될겁니다.

Q: 현재와 Windows 7 사이에 어떤 윈도 업데이트 릴리즈가 있습니까?

A: Windows Vista Service Pack 1 (SP1, 코드네임 "Fiji") 이 2008년 초에 Windows Server 2008과 함께 출시되며, 새로운 버전의 최신 커널이 함께 포함됩니다.

새로운 미디어 센터 업데이트도 기다리고 있네요.


Q: 다른 추가사항은?

다른 추가 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Windows 7 은 비스타나 기존 윈도와는 다른 모습을 띄게 될것이며
위에서 말한 주목할만한 여러가지 혁신적인 것들을 포함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특히, 가상화 기술이나 WinFS, 자동 복구 기능, 전혀 새로운 사용자 경험과 인터페이스등이 주목 받겠네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대수술을 통해 기존 윈도와는 전혀 다른 모습이 될것입니다.


휴...
하나 하나 검토하고 정리하느라 시간도 많이 흘러가고,
좀 지치네요.

하지만, 제 블로그에 오신 모든분께 차기 윈도에 대한 명쾌한 정보가 되었으면
하는게 제 작은 바람입니닷!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