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A/S

알패스로 로그인을 자동으로 쉽게 하자!! 언제 어디서나~

반응형

인터넷 사용자들은 하루에도 수 많은 인터넷 사이트들을 둘러본다. 기사나 사진, 동영상과 같은 정보를 얻기 위해, 아니면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기 위해 사이트에 접속해 로그인하는 과정은 이제 일상화되어 있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접속하는 수많은 사이트들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두 기억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사이트에 따라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다른 경우엔 특히나 좀 헤매기도 한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인 알패스이다.



알패스는 알툴스의 많은 소프트웨어 중 웹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알툴스 홈페이지 (www.altools.co.kr)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간단한 설치과정을 거치면 알패스에 로그인 과정을 거쳐야 한다.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을 사용하면 외부에서도 알패스를 사용해 웹사이트 정보를 사용할 수 있다.



알패스에  접속한 메인 화면으로 크게 목록 관리, 추가, 수정, 삭제 메뉴가 위치한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아래쪽으론 저장된 웹사이트들의 정보가 나열되어 있다.



목록 관리 메뉴를 살펴보면 사용자가 접속해 저장된 웹사이트들이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알패스를 사용시 추가와 수정은 가장 많이 보게 되는 부분 가운데 하나인데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알패스가 연동되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저장된다.



알패스의 환경설정을 통해서 좀 더 간편하게 자동 로그인을 설정할 수 있다. 자동 채움과 자동 로그인 설정을 통하면 웹사이트에 접속만 하면 바로 로그인이 되는 것이다.



더불어 일반, 보안 메뉴를 통해서 알패스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간혹 자동로그인 기능이 동작하지 않을 시에 직접 로그인하려고 할 때 비밀번호를 모른다면 보안 부분의 비밀번호 숨김을 해제하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웹 브라우저의 즐겨찾기를 내보내고 불러오는 것과 마찬가지로 알패스도 사용자의 웹사이트 로그인 정보를 내보내고 가져올 수 있다. 더불어 엑셀 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다.


◆ 웹사이트 로그인 정보 관리 프로그램 알패스! = 간단하게 알패스에 대해서 알아봤다. 수많은 웹사이트를 접속하는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알패스는 유용하게 사용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프로그램의 특성상 개인적인 정보가 저장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제가 직접 쓰는 프로그램인데 베타뉴스에서 사용기를 올리셨네요~ 그래서 출저 남기고 펌합니다^^

원본 : http://www.betanews.net/article/418844&ad=6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