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애플워치 배터리 상태 및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반응형

애플에서는 어떤 앱이 애플워치의 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지 알아내는 것을 허용하지 않지만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배터리 상태 및 사용량을 확인하려면 설정 앱에서 바로 이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애플워치의 배터리가 예전만큼 오래 지속되지 않는 것 같거나 가능한 한 오랫동안 최대 용량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애플워치 배터리 상태 및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

배터리 수명이 짧다고 해서 반드시 시계에 문제가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배터리 노화는 Apple Watch의 배터리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노화되어 점차적으로 용량이 감소하는 일반적인 과정입니다.

 

이는 모든 충전식 배터리에 있어서 정상적인 현상이며 iPhone을 포함한 모든 장치에서 발생합니다. 배터리 노화를 늦출 수는 있지만 막을 수는 없습니다.

 

노후된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경우 배터리가 더 이상 최대 용량으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Apple Watch의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Apple Watch에서 Digital Crown을 누르면 모든 앱이 표시됩니다.
  2. 설정 으로 바로 가기 .
  3.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터리 를 선택합니다 .
  4.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터리 상태 를 탭합니다 .

 

 

여기에서 현재 Apple Watch 배터리가 도달할 수 있는 최대 용량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는 원래 용량의 백분율입니다. 일반적으로 80%는 배터리가 소모된 것으로 간주되어 교체가 필요할 수 있는 시점입니다. 더 아래쪽에는 애플워치에 대한 최적화 된 충전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는 토글도 표시됩니다 .

 

애플워치에서 어떤 앱이 배터리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지 확인할 수는 없지만 설정 앱을 열고 배터리 를 탭하면 애플워치의 배터리 사용량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 여기에서 지난 24시간 동안 방전되고 충전된 배터리 수준을 보여주는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시계는 마지막으로 충전된 시기와 충전율도 알려줍니다. 예를 들어 Last Charged to 92% 라고 표시되고 해당 날짜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는 방법이 있는 것처럼 애플워치의 배터리도 오래 지속되도록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인할 수 있는 배터리 상태 및 사용량 세부 정보는 아이폰만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지만 이를 모니터링하면 애플워치 배터리가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