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외국인에게 도움되는 민원 및 법률상식 #1

반응형

 

 

 

 

외국인에게 도움이 되는 상식 !!

 

외국인에게 도움이 되는 민원 및 법률상식은 어떤게 있을까요?

이번에 같이 알아보기 위해서 아래 글을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외국인 도움센터가 있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아래 그림처럼 보시면 외국인 도움센터가 있답니다.

 

외국인도움센터 카페에 전국의 외국인도움센터 연락처가 있으니 범죄신고나 민원상담 등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주시거나 방문해 주십시오.

 

 

 

 

 

 

외국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외국인 지원 단체를 외국인 도움센터로 지정하여 외국인들이 다수 출입하는 장소로서 편안하게 범죄 신고 및 민원 접수 가능 합니다.

 

네이버 카페에 있는 외국인 도움센터 카페 (http://cafe.naver.com/facenter) 를 이용하여 외국인 도움센터 연락처, 각종 치안 정보 및 운영 노하우 공유를 할 수 있는 온라인 장입니다.

 

○ 외국인들도 운전면허를 취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까운 경찰서에 문의하시면 자세한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외국인들만을 위한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해 무료로 학과 시험 교육을 지원해주는 것도 있답니다. 외국인 운전면허취득인 만큼 10개 국어로 학과 시험을 실시 하여 어려움이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연락은 가까운 경찰서(외사계)로 문의하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그렇다면 온라인으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두근두근 드라이빙 사이트인 www.wonderfuldrive.com 에서 7개 국어로 학과 강의지원합니다. ( 한글, 영어 , 중국어 , 일어 , 베트남어 , 태국어 , 인니 )

 

 

통역서비스는 전화를 이용해 내․외국인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핸드폰에 전화번호 저장해 놓았다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서비스가 있다는것을 알고 계셨나요? BBB통역서비스로 17개국 언어를 보다 쉽게 전화한번으로 통역가능한 시대입니다. 1588-5644 번으로 전화만 하면 간편하게 자원봉사자들과 연결이 되어 24시간 통역이 가능합니다

 

1588-5644번을 누르고 안내멘트에 따라 통역을 원하는 번호 선택을 하면 바로 통역 연결이 되어 대화가 가능해 집니다. 글로벌화 시대에 딱맞는 서비스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