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아이폰에서 오래된 메시지 찾고 스크롤 하는 방법

반응형

필요할 때 이전 문자 메시지를 빠르게 찾으세요.

  •  
  • ▶ 화면 상단을 탭하여 한 번에 몇 개의 메시지를 스크롤하여 iPhone에서 오래된 메시지를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앱의 검색창을 사용하면 키워드를 입력하거나 음성 검색을 통해 오래된 메시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에 저장할 수 있는 메시지 수는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과 메시지 앱 설정에 따라 다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의 저장 공간이 부족하지 않은 한 메시지 앱을 무제한 대화 캐시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한 가지 작은 과제가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수천 개의 문자 메시지가 있을 때 오래된 문자 메시지를 찾는 방법입니다. iOS에서 원하는 메시지로 빠르게 이동하는 두 가지 간단한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숨겨진 스크롤을 사용하여 아이폰에서 오래된 메시지를 보는 방법

화면을 수직으로 몇 번 스와이프한 후에는 스크롤이 지루해질 수 있습니다. 더 빠른 탐색 방법은 화면 상단을 탭하여 한 번에 몇 개의 메시지를 즉시 스크롤하는 것입니다.

  1. iOS에서 메시지 앱을 열고 보려는 대화를 선택하세요.
  2. iPhone 화면 상단의 카메라 노치 양쪽을 한 번 탭하세요. iPad에서는 상단의 동일한 아이콘 근처를 탭하세요.
     

 

3. 앱이 한 번에 몇 개의 메시지를 위로 스크롤하면 진행률 표시기가 나타납니다.

4. 원하는 항목을 찾거나 메시지 상단에 도달할 때까지 해당 지점을 계속 탭하여 오래된 메시지 기록을 빠르게 검색하세요.

 

아이폰14 프로 또는 아이폰15 시리즈와 같이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있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 간단히 그 가장자리 중 하나를 탭하세요.

메시지 스레드의 시작 부분으로 돌아가려면 화면 상단을 여러 번 탭해야 합니다. 하지만 스와이프하여 스크롤하는 것보다 더 편해서 금방 좌절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이 트릭을 다른 iOS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롤하지 않고도 아이폰에서 오래된 메시지를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누군가 사용한 단어를 기억하면 iPhone에서 오래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상단 또는 어느 곳으로든 스크롤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며 손가락에 휴식을 줄 수 있습니다.

  1. 메시지 앱 으로 이동합니다 .
  2. 모든 대화 스레드가 포함된 기본 화면의 검색 창을 찾으세요 . 표시하려면 화면 중앙에서 아래로 드래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검색창에 기억나는 단어를 입력하거나 마이크를 탭하여 음성을 사용하세요. 
  4.  

 

 

4. 관련 대화는 시간순으로 표시되며 최신 메시지가 맨 위에 표시됩니다. 검색한 단어는 그 안에 강조 표시됩니다.

5.결과를 살펴보고 탭하여 원하는 결과를 엽니다.

 

이 방법은 원본 메시지의 일부를 기억하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따라서 다양한 검색어를 몇 가지 변형해 보세요. 이것이 실패하면 번거로운 스크롤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이폰에는 얼마나 많은 메시지가 저장되나요?

아이폰에 저장할 수 있는 문자 메시지의 수는 궁극적으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의 사용 가능한 저장 공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 첨부 파일, 스티커, 사진, 비디오 등 다양한 세부정보가 포함된 iMessage는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iPhone에 보관할 메시지 수는 메시지 앱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iPhone의 메시지 앱은 기본적으로 메시지를 영원히 보관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를 확인하려면 설정 > 메시지 > 메시지 기록 > 메시지 보관 > 영구 를 엽니다 .

 

따라서 메시지를 다음 구매한 iPhone 또는 iPad로 전송했다면 첫 번째 iOS 기기 이후의 모든 메시지를 저장하고 찾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 앱에서 아직 삭제하지 않은 경우에만 오래된 메시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