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윈도우 10 제품키 찾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윈도우10 제품 키를 찾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윈도우 10 제품 키를 즉시 찾는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스템 삭제 후 복구, 재미로 새 PC 구축, 손상된 PC 교체 등 언제 Windows를 다시 설치해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윈도우10의 모든 기능을 활용하고 중요한 업데이트를 받으려면 제품 키가 필요하므로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한 위치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10 제품 키를 잃어버렸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명령 프롬프트 덕분에 실제로 물리적 키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여기저기서 몇 번만 클릭하면 PC에서 누락된 키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음 지침은 윈도우10의 실제 복사본을 구입했거나 공인 리셀러를 통해 디지털 버전을 구입한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를 통해 디지털 복사본을 구입한 경우 윈도우10 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연결됩니다. 

 

윈도우10을 다시 설치한 후 Microsoft에 로그인하기만 하면 속도를 다시 얻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 Surface와 같이 윈도우 10이 이미 설치된 컴퓨터를 구입한 경우 제품 키는 펌웨어에 포함되어 있으므로 가져올 수 없습니다. 

 

 

윈도우10 제품 키 찾는 방법

1. Windows 검색 상자를 클릭하고 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합니다 .

 

2. 명령 프롬프트 항목이 나타나면 해당 옵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3. 명령 프롬프트 창이 열리면 다음 명령을 입력하거나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wmic 경로 SoftwareLicensingService는 OA3xOriginalProductKey를 얻습니다. 

 

대소문자를 구분하므로, 작성한 대로 정확하게 복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 입력/붙여넣은 후 Enter 키를 누릅니다.

4. 모든 작업을 올바르게 수행했다면 Windows 제품 키가 입력한 명령 아래에 나타날 것입니다. 반드시 적어서 안전한 곳에 보관하세요. 

 

숨겨진 윈도우10 제품 키 하나가 확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검색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언제든지 수행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