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여러 대의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하나의 애플워치를 여러 개의 아이폰과 함께 사용하는 것은 생각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여러 개의 아이폰과 함께 애플워치를 절실히 사용해야 하는 경우 애플에서는 이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딜레마에 대한 몇 가지 장기적인 솔루션이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을 개인용으로 사용하고 다른 하나를 업무용으로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각 휴대폰마다 서로 다른 Apple ID 계정이 있고 두 계정을 관리하는 것이 더 간단한 솔루션이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하나의 애플워치를 두 가지 모두에 사용한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Apple의 웨어러블은 피트니스, 알림, 건강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아이폰에서 여러 애플워치 간에 전환할 수 있지만 반대의 접근 방식은 불가능합니다.

 

2024년부터는 Watch를 지우고 선택한 iPhone과 다시 페어링하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Back to the Future 영화 시리즈의 Doc Brown과 같은 여러 개의 시계를 소유하는 대신 약간 복잡하지만 최소한 작업을 완료할 수 있는 몇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고려해야 할 사항: 애플워치 데이터 저장

애플워치는 최대 30일 분량의 데이터를 저장합니다. 여기에는 운동, 음악, 셀룰러 사용 내역 및 건강 데이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페어링된 iPhone에 체크인하면 이 데이터가 복사되고 Watch의 데이터 저장 주기가 다시 시작됩니다.

 

따라서 두 대의 iPhone이 있고 Watch가 이들 중 하나에 연결되어 있다면 최소한 피트니스 목표는 안전할 것입니다.

그러나 이는 하나의 Apple Watch로 여러 개의 iPhone을 사용하는 전쟁에서 작은 승리입니다.

 

옵션 1 - 두 개의 애플워치 사용

이는 가장 간단한 접근 방식이지만 비용이 가장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이미 애플워치 9를 소유하고 있지만 애플워치 울트라2 의 디자인과 기능 도 마음에 든다면, 말하자면 이것이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각 시계를 착용하면서 수행하는 운동이 동일한 Apple ID 및 iCloud 계정을 사용하므로 개인 계정 및 건강 앱에 계속 동기화 됩니다. 이 시계는 귀하의 개인 iPhone과 함께 사용되는 유일한 시계입니다.

 

옵션 2 - 두 개의 APPLE WATCH 페어링 및 페어링 해제

iPhone에서 Apple Watch 연결 해제

 

이 방법을 사용하면 여러 iPhone에서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있지만 원하는 방식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른 iPhone에서 Watch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Watch를 지우고 사용하려는 iPhone과 페어링한 다음 다른 iPhone에서 사용해야 할 때 반복하기만 하면 됩니다.

 

들리는 것만큼 지루한 일이며 우리가 권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시계 페이스, 건강 데이터, 설치된 앱 등을 저장하는 Apple Watch 백업은 변덕스러울 수 있습니다. iCloud는 이 데이터를 백업할 때도 있고 그렇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 Watch를 사용하여 대규모 마라톤을 완주하고 다른 iPhone과 페어링하기로 결정한 경우 데이터 전송률은 50/50일 수 있습니다.

 

하나의 iPhone으로 여러 개의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있지만 그 반대는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이상합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Apple은 여러 개의 iPhone과 함께 하나의 Watch를 사용하는 쉬운 방법을 도입하지 않았습니다. 작동시키려면 시간이 너무 많이 낭비되며, 원하는 iPhone과 작동하려면 특정 Apple Watch를 페어링하고 다시 페어링하는 데 하루에 최소 한 시간을 소비해야 합니다.

 

지금은 하나의 iPhone과 하나의 Apple Watch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