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팰월드 팔월드 일반적인 기본 팁 & 전투 팁

반응형

팔월드 기본팁

Q. 베이스란 무엇인가요? 어떻게 구축하나요?

A. '팔박스'를 건설하면 주변 지역이 길드의 거점이 됩니다. Palbox는 "베이스의 중심"입니다. 베이스(Palbox)에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습니다.

    ・빠른 이동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독수리 동상으로 워프할 수 있습니다.

    ・친구를 기지로 소환하여 건설 및 작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부상을 입은 동료나 사망 직전의 동료를 기지에 맡길 수 있으며, 시간이 지나면 HP가 회복됩니다.

 

 

Q. 팔박스 자리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돌아다니다 보면 팔박스가 빨간색으로 바뀌어서 못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A. 팔박스는 팔박스 바로 뒤에 친구를 소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충분한 공간이 있는 평평한 표면에 세워져야 합니다. 또한, 팔박스를 짓고 싶은 공간이 다른 친구들이 차지하고 있는 경우(그 위에 서 있는 등), 그 공간을 지정해 팔박스를 지을 수는 없습니다.

 

Palbox를 구축할 공간을 지정할 수 없는 경우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 소환한 친구를 Pal Sphere에 다시 넣습니다.
  • Palbox를 회전시켜 Palbox와 캐릭터가 겹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 벽 옆에 Palbox를 설치하지 말고, 충분한 공간이 있는 평평한 표면에 Palbox를 설치하십시오.

친구를 소환할 수 있는 공간이 벽 안쪽에 있는 경우, 친구와 캐릭터가 벽 안에 갇힐 수도 있습니다.

 

 

Q. 건물을 이전하고 싶습니다.

A. C 키(컨트롤러 패드: 오른쪽 스틱 누름)를 눌러 분해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분해 모드에서 건물을 분해하면 건물에 사용된 자원이 인벤토리로 반환됩니다.

 

Q. 기지에 있는 친구가 움직임을 멈췄어요.

A. 어떤 이유로 인해 기지에 있는 친구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십시오.

    ・건물 사이 공간을 넓히고, 기지 내 통로를 넓힌다.

    ・거점에 있는 Pal을 일단 Palbox에 반납하고 기지에 재발행하세요.

    ・로그아웃한 후 다시 게임에 로그인하세요.

    ・거점 지역 내에 절벽이나 고원이 없도록 평평한 지형으로 이동하세요.

 

 

Q. 기지에 치키피를 소환했는데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A. 각 Pal에는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이 있습니다. Pal 상태 화면에서 업무 적합성 아이콘을 확인해주세요. Cattiva 및 Lamball과 같은 친구들은 손이 있고 수작업을 할 수 있으며 건설 및 제작을 돕습니다. 치키피가 할 수 있는 일은 농장에 알을 낳는 것 뿐입니다.

 

 

Q. 기본 업그레이드란 무엇인가요? 

A. Palbox와 상호 작용하고 "Base Upgrade"에 액세스합니다. 미션을 달성하면 팔박스를 다음 단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베이스 레벨이 높아질수록 베이스에 데리고 나갈 수 있는 친구의 수가 늘어납니다.

 

 

Q. 배고픈 기지의 친구들을 모두 먹여살리기가 번거롭습니다.

A. '피드 박스' 기술을 잠금 해제하고 제작하세요. 먹이통에 먹이를 넣으면 Pals가 자동으로 먹습니다.

 

 

Q. 기지 친구들이 게으르거나 몸이 안 좋아지고 있어요.

A. 기본 Pal이 밤에 Pal 침대에서 잠을 자지 않거나 음식이 충분하지 않으면 SAN 값이 감소합니다. SAN 값이 감소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Pal 침대, 온천, 피드 박스를 구축하고 Pals가 과로하지 않도록 작업 환경을 마련하십시오.

또한 어두운 속성의 친구는 불면증의 특성을 갖고 있어서 과로에 걸리기 쉽습니다.

 

 

 

전투 팁

Q. 전투가 힘들어서 빨리 죽는데..

A.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공통 방패'를 잠금 해제하고 제작하여 장착하세요(※방패는 매우 중요합니다※)

    ・"천 의상"(방탄복)을 잠금 해제하고 제작하여 장착하세요.

    ・구르기 회피 연습(Ctrl 키, 컨트롤러 패드: B)

    ・무기나 Pal 스피어를 손에 쥐고 있어도 회피 행동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어렵다면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서 월드 선택 화면의 '월드 설정 변경'에서 난이도를 '캐주얼'로 변경해 보세요.

 

 

Q. HP는 어떻게 회복하나요?

A. HP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침대에서 자면서 회복할 수도 있습니다.

 

 

Q. 내 친구가 죽음의 문턱에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Pal이 무력화되더라도 잃지는 않습니다. 무력화된 Pal을 잠시 동안 기지에 있는 Palbox에 다시 배치하면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Q. 사망했는데... 드랍된 아이템도 사라지나요?

A. 사망하더라도 드랍하는 아이템은 오랫동안 사망 시점에 남아있습니다. *월드 설정에 따라 사망 시 친구를 떨어뜨릴 수도 있지만 사망 시점에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