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멋진성이의 지식iN

아이폰 메시지 보내기 취소하고 편집하는 방법

반응형

iMessage를 사용하면 실수로 보낸 문자를 쉽게 취소하고 오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자주 오타를 내거나 두 번 생각하지 않고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 iMessage를 사용하면 실수를 쉽게 수정하고 당혹감을 피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에서 아이메시지 문자를 편집하고 전송 취소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아이폰에서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하고 편집하는 방법

iMessage는 누군가에게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동안 실수를 수정할 수 있는 두 가지 옵션을 제공합니다. 텍스트 풍선을 길게 눌러 편집 및 보내기 취소 옵션을 찾은 다음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세요. 그렇게 쉽습니다.

 

 

보낸 메시지는 보낸 후 최대 2분 동안 실행 취소할 수 있으며, 메시지 편집 옵션은 메시지를 보낸 후 최대 15분 동안 나타납니다. 메시지는 최대 5번까지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편집하거나 삭제할 시간이 있는 동안 아이폰의 메일 앱에서 이메일을 보내지 않는 것과 달리 메시지는 지연되지 않고 즉시 전송됩니다 . 즉, 메시지를 바로 읽는 사람은 누구나 귀하가 원래 보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수신자가 아이메시지를 읽었다는 사실을 보낸 사람에게 알리지 않고 아이메시지를 읽는 것도 가능합니다 . 따라서 누군가가 귀하의 첫 번째 메시지를 봤는지 여부를 확신할 수 없습니다.

 

이는 또한 iMessage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만 적용됩니다. 파란색 문자 풍선을 통해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 사람이 iMessage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보내기 취소 및 편집 기능은 일반 SMS 문자인 녹색 메시지에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내가 메시지를 편집하거나 보내지 않았는지 다른 사람이 볼 수 있나요?

예, 메시지 아래에 작은 메모가 표시되므로 수신자는 귀하가 메시지를 편집했는지 또는 전송 취소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송되지 않은 원본 메시지의 내용은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편집된 메시지의 내용은 볼 수 있습니다. 즉, 모든 사람이 모르게 이전 메시지로 돌아가서 편집할 수는 없습니다.

 

언제 메시지를 편집하거나 보내지 말아야 합니까?

이 기능은 편리하지만 처음부터 다른 사람이 읽지 않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다른 사람에게 보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시지 편집 기능은 오타를 수정하는 데 유용하며, 의도한 내용을 명확히 설명하는 추가 텍스트(및 또 다른 핑)를 보내는 것보다 낫습니다. 보내기 취소 기능은 잘못된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냈거나,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텍스트를 보냈거나, 실수로 "보내기"를 너무 일찍 눌렀을 때 유용합니다.

 

메시지 보내기를 취소하기 전에 수신자가 메시지를 즉시 읽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들이 당신에게 알리지 않고 그렇게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을 피하려면 아이폰에서 아이메시지 보내기를 빨리 취소하세요.

반응형